소리퍼커션, 2023년 신작 타악기 음악극 ‘블링크’ 개최

마포 문화비축기지에서 소리퍼커션 최소리, 곽아영, 이효정, 김주호, 임찬희의 연주로 12월 28일 열려

뉴스 제공
현대문화
2023-12-11 08:30
서울--(뉴스와이어)--소리퍼커션(대표 최소리, www.soripercussion.com)이 주최하고 현대문화기획이 주관하는 타악기 음악극 ‘블링크(BLINK*)’가 서울특별시, 서울문화재단의 후원으로 12월 28일(목) 마포 문화비축기지 T2공연장에서 개최된다.

※ 블링크(BLINK) - 개안(눈을 뜨다), Beat로 Link(연결)되다

새로운 시도와 함께 깊은 예술성을 겸비한 타악기 연주단체로 정평 있는 소리퍼커션이 제작한 2023년 신작 ‘블링크’는 타악기로 만들어지는 울림과 메시지를 통해 잊고 있던 감각을 일깨우는 계기를 선사할 예정이다. 블랙박스 공연장에서 꽹과리, 장구, 징, 소리북, 대고, 공 등의 타악기 울림만으로 화려한 음색을 만들어내며 전체 50분을 수놓게 된다.

소리퍼커션은 전통의 다각화된 창작 예술 활동을 통해 관객들과 소통하고자 하는 연주단체로, ‘블링크’ 공연을 통해 또다시 새로움을 시도한다. 관객에게 ‘우리는 눈을 뜨고 살아가는가?’라는 질문을 던지면서 눈을 가만히 감고 귀를 기울이면 보이는 것들, 놓치며 지나쳤던 것들을 감각하는 음악적 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

강혜리, 이현주, 이성현 작곡가와의 협업을 통해 국악타악과 서양타악이 콜라보된 새로운 사운드를 만들고 있으며, 관객과 함께 호흡할 수 있는 공연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소리퍼커션 최소리 대표는 “우리는 무엇을 놓치고 있는가, 보이지 않는 이면을 어떻게 발견할 것인가에 대해 소리, 즉 청각에 집중해 동시대를 살아가는 이들에게 각자의 감각을 통한 영감을 일깨워주려 한다”고 밝혔다.

현대문화 소개

현대문화는 1975년 도서출판 수문당으로 출발해 대한민국의 작곡 분야에 여러 뜻있는 일을 시작했다. 수많은 작곡가의 작품과 음악 이론서를 출판했고, 작곡 단체의 공연을 함께했다. 2008년 12월 사업 분야를 세분화해 음악 이론서와 번역서 출판은 도서출판 수문당, 공연 기획과 보다 전문적인 이론서와 현대음악 작품 출판은 현대문화가 진행하고 있다. 또 양질의 클래식 공연을 엄선, 기획을 진행해오고 있다. 척박한 한국의 현대 음악 분야를 개척하는 일에 작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ccag.co.kr/

연락처

현대문화
홍보팀
최영선 실장
02-2266-1307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현대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