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복지공제회, 제8회 사회복지실천가대상 시상식 개최

공제회관 개관 1주년 및 정부지원 단체상해 공제보험 10주년 기념 ‘기관특별상’ 추가 제정

총상금 4억2500만원, 역대 최대 규모

2023-12-11 14:30
서울--(뉴스와이어)--한국사회복지공제회(이사장 강선경)는 12월 8일 서울가든호텔 그랜드볼룸(서울 마포구)에서 ‘제8회 사회복지실천가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8회를 맞는 사회복지실천가대상은 사회복지 현장의 발전을 위해 일선 현장에서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하는 사회복지실천가를 발굴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2016년부터 매년 공제회 설립일(12월 9일)에 맞춰 개최하고 있다.

제8회 사회복지실천가대상은 총 607명이 접수했고, 엄중한 심사 과정을 거쳐 최종 25명이 선정됐다. 올해는 공제회관 개관 1주년 및 정부지원 단체상해 공제보험 10주년을 기념해 공제회 성장에 기여한 100개 기관에 각 300만원을 시상하는 ‘기관특별상’을 추가해 의미를 더했다.

총상금 4억2500만원의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 이번 시상식은 실천가대상 수상자 25명에게 각 500만원(개인 400만원, 소속 기관 100만원)과 기관특별상 수상 100개 기관에 종사자 복리후생 지원금 각 300만원을 포상했다.

이날 시상식은 강선경 한국사회복지공제회 이사장, 이기일 보건복지부 제1차관, 김성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 정무성 실천가대상 심사위원장(숭실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최원석 기관특별상 심사위원(인천재능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등이 시상에 참여한 가운데 수상자와 기관특별상 대표자, 함께 초대된 가족과 동료 2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수상의 기쁨을 나누고 서로를 격려했다.

축사를 맡은 이기일 보건복지부 제1차관은 “어려운 소외계층이 힘겨운 삶을 이어가지 않도록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하는데 사회복지종자사 여러분들이 중추적인 역할을 해주시기를 바란다”며 “여러분이 자부심을 갖고 근무할 수 있도록 사회복지 종사자의 근로 여건과 환경을 개선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실천가대상 수상자인 해도두리주간보호센터 장경순 사회재활교사는 “이 상은 열악한 처우와 근무 환경 속에서도 장애인들을 위해 고생하시는 종사자들을 대신해 받는 상이라고 생각한다”며 “실천가대상처럼 종사자들이 힘을 얻고 위로받는 계기가 늘어났으면 좋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기관특별상을 수상한 성민종합사회복지관 박효정 부장은 “실천가와 현장을 생각해 주시는 공제회에 감사드린다”며 “시설 직원 모두가 실천가대상을 받는 그날까지 현장을 지키겠다”고 다짐했다.

강선경 한국사회복지공제회 이사장은 “올해는 수상 기회가 적었던 실무담당 직원, 공제회 성장과 함께해주신 100개 기관에도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어 그 어느 해보다 기쁘다”며 “공제회의 사명인 사회복지종사자의 ‘더 행복’을 위해 임기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8회 사회복지실천가대상 시상식은 여건상 행사에 참석하지 못한 기관 대표자와 관계자들을 위해 한국사회복지공제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송출됐으며, 행사 종료 후에도 다시 볼 수 있다(제8회 사회복지실천가대상 시상식 다시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phYx-njN3PI&t=7049s).

한국사회복지공제회 소개

한국사회복지공제회(韓國社會福祉共濟會, Korea Social Welfare Credit Union)는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법률’에 따라 설립된 공제기관으로, 사회복지 기관 임직원의 처우 개선과 및 복지시설 안전 관리를 위한 다양한 공제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wcu.or.kr

연락처

한국사회복지공제회
홍보마케팅팀
김지영 대리
02-3775-881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