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F, Total PFAS 제거성능에 대한 NSF/ANSI 53 인증을 세계 최초로 마이크로 필터에 부여

뉴스 제공
NSF
2023-12-11 15:30
서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물 산업 분야의 선도적인 시험 및 인증 기관인 NSF는 국내 정수 필터 제조업체인 마이크로필터(Microfilter)가 FP-10, FP-10S, FP-15, FP-15S, FP-17, FP-17S, FP-21 및 FP-21S 제품에 대해 NSF/ANSI 53 인증을 획득했다고 오늘 발표했습니다.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마이크로필터는 Total PFAS 제거성능에 대한 인증을 받은 세계 최초의 NSF 인증업체가 됐습니다.

마이크로필터는 1996년에 설립돼 가정용 및 상업용 고품질 정수 필터의 생산 및 유통을 해왔으며, 대한민국 정수 필터 분야의 선두 기업 중 하나입니다.

마이크로필터의 박찬호 CEO는 “Microfilter는 Total PFAS 로 지정된 화학 물질들의 제거성능에 대한 NSF/ANSI 53을 획득한 최초의 회사가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Forever Chemicals’는 암, 생식기능 이슈 및 면역 체계 약화와 관련돼 식수를 통해 우리 지역 사회에 점점 더 큰 보건 위협을 가하고 있습니다. 더 깨끗하고 건강한 세상을 향한 우리의 비전을 공유하는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기대하며 우리는 함께 PFAS와의 싸움에서 큰 변화를 만들고 더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보장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NSF/ANSI 53표준은 NSF가 개발했으며, NSF의 표준 프로세스는 ANSI(American National Standards Institute) 및 SCC(Standards Council of Canada)의 인정을 받았습니다. 표준은 현재의 기술과 계속해서 부합하는 것을 보장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검토되고 업데이트 됩니다. NSF/ANSI 53-2018 에디션에는 활성탄 흡수 방식을 사용하는 식수 처리 장치의 퍼플루오로옥탄산(PFOA) 및 퍼플루오로옥탄술폰산(PFOS)에 대한 제거성능이 추가됐습니다. NSF/ANSI 53-2019 에디션에는 PFOA 및 PFOS 화학물질에 음이온 교환 미디어를 사용하는 정수제품에 대한 제거성능이 추가됐습니다. 가장 최신판인 NSF/ANSI 53-2022에서는 PFHxS, PFNA, PFHpA, PFBS 및 PFDA와 같은 PFAS 화합물의 새로운 하위 분류 물질을 포함하도록 제거성능대상 물질을 확대했습니다. 이 표준에서는 미국 환경 보호국(EPA) 및 캐나다 보건부에 의해 규제되고 있는 물질, 즉 인체에 해로운 영향을 미치는 오염물질을 제거할 수 있는 필터를 인증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NSF의 김진희 본부장은 “우리는 Total PFAS 물질에 대한 제거성능으로 NSF/ANSI 53인증을 마이크로필터가 취득한 점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라며 “PFOA와 PFOS는 PFAS계열 화학 물질 중 가장 흔한 지하수 오염 물질 중 하나입니다. 인증을 획득한 업체는 음용수에 포함된 PFOA 및 PFOS 농도를 미국 환경 보호국(EPA)이 정한 70ppt(1조분의 1) 미만으로 낮춰 건강 권고 수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우리는 더 많은 정수 필터 제조업체가 Total PFAS제거성능에 대한 인증을 취득하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NSF/ANSI 53 인증 획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NSF 웹사이트(www.nsf.org)를 방문하세요.

NSF 소개

NSF는 표준 개발을 촉진하고 식품, 물, 헬스 사이언스 및 소비재 산업에서 세계적 수준의 테스트, 검사, 인증, 자문 서비스 및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인간과 지구의 건강을 개선하는 데 전념하는 독립적인 글로벌 기관입니다. NSF는 180개국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식품 안전, 수질 및 의료 기기 안전에 관한 세계보건기구(WHO) 협력 센터입니다.

NSF의 워터 사업부는 수원지에서 수돗물까지 물 산업 전반에서의 위험 평가, 테스트, 검사 및 인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NSF는 공중 보건과 환경을 보호하고 건강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식수를 처리하거나 접촉하는 모든 재료 및 제품에 대한 미국 국가 표준 개발을 촉진했습니다. 1990년에 미국 EPA는 자체 식수 제품 자문 프로그램을 이런 NSF 표준으로 대체했습니다.

마이크로필터 소개

마이크로필터는 1996년 설립 이래 가정용 및 상업용으로 고품질의 정수 필터를 제조 및 공급해 왔습니다. 당사는 “고객과 환경을 위한 가치 창조”를 추구하는 세계적 수준의 필터회사를 목표로 필터 관련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과 차별화된 제품을 제공해 인류와 환경의 행복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런 노력을 통해 우리는 대한민국 정수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업계 최고의 R&D/QA 엔지니어와 생산, 영업, 마케팅 전문가들이 함께 협력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뛰어난 품질의 제품을 제공합니다. 무한한 가능성에 대한 신념과 열정으로 우리는 계속해서 새로운 도전을 이어갈 것입니다. 마이크로필터가 세계적인 여과 회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임직원 모두가 함께 노력할 수 있도록 변함없는 성원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웹사이트: https://www.nsf.org/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NSF
Stina Liang
media@nsf.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