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제1회 2023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시중은행 부분 1위 선정

평가 항목 전 부분에서 높은 점수 획득, 디지털 금융 혁신 선도 높이 평가

그룹의 비전 ‘하나로 연결된 모두의 금융’에 발맞춘 손님 중심 디지털금융 혁신 지속

뉴스 제공
하나은행
2023-12-12 09:45
서울--(뉴스와이어)--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기관 한국표준협회(KSA)가 주최하는 ‘제1회 2023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 에서 시중은행 부분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는 한국표준협회 주관으로 디지털 소비자를 대상으로 디지털 전환 역량 등 각 산업 군별 혁신적이고 우수한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인 기업을 조사해 선정하는 지표다.

이번 평가는 최초로 진행되는 시상인 만큼 9개 부문, 35개 기업을 대상으로 전문 자문위원들의 엄격한 심사를 거쳤으며 한국표준협회는 하나은행이 △시스템 품질 △정보 품질 △개인화 요인 등 전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시중은행 부분 1위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마이데이터 서비스 ‘하나 합’ △AI알고리즘 기반의 자산관리서비스 ‘아이웰스’ △차별화된 연금자산관리 서비스 ‘하나연금닥터’ △모바일 신분증, 공공증명서 발급 및 국민비서 알림서비스를 제공하는 ‘원큐지갑’을 고도화하는 등 손님 중심의 차별화되고 전문성 있는 디지털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하나은행은 손님에게 일관된 디지털 서비스 경험 제공과 디지털 채널의 효율적 활용을 위한 ‘디지털 UX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매월 정기적인 NPS(Net Promoter Score, 순고객추천지수)조사 실시 △시니어·주니어 등 자문단 운영 △외부 전문기관을 통한 사용성 테스트 등 지속적으로 손님의견을 청취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abank.com

연락처

하나금융그룹
홍보부
황석재 차장
02-729-01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