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문화재단, ESG 경영위원회 공식 출범

환경, 사회, 거버넌스 분야 각계 전문가 10인 위원회 발족해 ESG 경영 시동 본격화

이창기 대표이사, “사회적 책임 다하는 문화예술분야 ESG 경영의 선도기관이 될 것”

뉴스 제공
서울문화재단
2023-12-12 10:09
서울--(뉴스와이어)--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이창기)은 11일 서울문화재단 대학로센터에서 ‘문화예술로 지속가능한 사회를 견인하는 선도적 ESG 실천 기관’이라는 비전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위원회를 공식 출범했다.

재단의 ESG 경영위원회는 김동수 김앤장 ESG경영연구소 소장, 김민지 마인드 스페이스 이사, 문형구 고려대학교 명예교수, 이영석 위드회계법인 대표와 정유석 재단법인 피플 사회공헌 이사 등 각계 분야 외부 전문가 5인과 더불어 이창기 대표이사를 비롯해 재단 경영진 5인이 함께 손을 맞잡고 전사적 ESG 경영 실천을 위한 준비에 나선다.

특히 문화예술 공공기관으로서 △문화예술을 통한 친환경 가치 확산 △문화예술계 이해관계자 소통과 협력 △차별과 소외 없는 문화예술 향유 확대 △지속가능한 문화예술생태계 조성 △공정하고 투명한 윤리경영 등을 ESG 핵심과제로 설정하고, 체계적인 실행 절차에 따라 단계적으로 이행해 나갈 계획이다.

이창기 서울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사회 각 분야 전문가가 참여한 재단의 ESG 경영위원회 출범을 기점으로 우리 재단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서울의 문화예술분야 ESG 경영 선도기관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문화재단 소개

서울문화재단은 시민과 예술가가 함께 행복한 문화도시 서울을 만든다는 목표 아래 문화예술의 창작 및 보급, 예술교육, 시민의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fac.or.kr

연락처

서울문화재단
홍보마케팅팀
이준걸 대리
02-3290-706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서울문화재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