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 비대면 대출전자약정 서비스 확대 실시

개인 및 개인사업자 대상, 재방문 없이 모바일·인터넷뱅킹으로 대출약정 가능

생체인증 전자서명 수단 도입해 편의성과 보안성 높여

뉴스 제공
BNK부산은행
2023-12-12 11:47
부산--(뉴스와이어)--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12일(화), 종이서류 기반 여신약정업무를 디지털로 처리할 수 있는 ‘비대면 대출전자약정 서비스’의 대상 대출 범위를 확대해 시행한다고 밝혔다.

대출전자약정 서비스는 개인 및 개인사업자 고객이 대출상담 후 대출승인이 완료되면 영업점 추가 방문 없이 모바일뱅킹 또는 인터넷뱅킹을 통해 간편하게 전자약정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기존에는 개인신용대출과 예금담보대출에만 해당 서비스가 지원됐지만, 이제는 기업자금대출과 부동산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등에도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생체인증 전자서명수단을 도입해 매번 공동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했던 불편함을 해소하고 보안성도 높였다.

이번 서비스 확대 시행으로 고객의 불필요한 영업점 방문과 대기시간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며, 종이 사용을 축소하는 등 ESG경영 실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은행의 김진한 디지털금융본부장은 “이번 비대면 대출전자약정 확대 실시로 부산은행의 디지털전환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지속적인 디지털 혁신을 통해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s://www.busanbank.co.kr

연락처

BNK부산은행
홍보팀
남두현 과장
051-620-380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