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 제조업체 하이티움, 새로운 28GWh 지능형 생산 플랜트 오픈

충칭, 중국--(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고정식 에너지 스토리지 전문 기업 하이티움(Hithium)이 중국 충칭에 위치한 신규 기지 1단계의 첫 스테이지에서 계획된 생산 능력 28GWh를 연속적으로 가동할 예정이다. 새로운 플랜트는 ‘지능형 제조 4.0(Intelligent Manufacturing 4.0)’ 표준에 따라 설계돼 일반적인 ‘지능형 제조 3.0’ 생산 시스템보다 26% 향상된 자동화를 포함한다.

하이티움은 충칭의 자동화를 통해 전체 효율성이 30% 껑충 뛰어올랐고, 생산 간접비의 4분의 1에 해당하는 비용이 절감돼 제조 경쟁력을 선점할 수 있었다. 130억위안(18억달러)을 투자해 건설된 이 현장은 80만㎡ 규모로 퉁량 하이테크 구역에 위치해 있다. 이 신규 용량은 2030년까지 720GW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전 세계 에너지 스토리지 수요를 충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하이티움 사장 제이슨 왕(Jason Wang)은 “지능형 제조는 더 효율적이고 가성비 있는 배터리 생산의 핵심이다. 이 새로운 발전소는 LCOS를 낮추고 이를 통해 경제적인 에너지 전환의 길을 제시한다”며 “충칭의 신규 시설에서 25%의 생산 비용 절감을 달성했으며, 이는 단지 시작일 뿐”이라고 전했다.

하이티움은 세계 최첨단 생산 라인 중 하나를 개발하는 데 투자했는데, 그 이유는 배터리 셀의 대량 생산에 매우 복잡한 제조 기술이 필요해 매우 까다롭기 때문이다. 생산에서 편차가 발생하면 배터리 셀의 성능, 내구성, 심지어 안전성에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아주 작은 불순물이나 불규칙성도 작동 중에 셀을 손상시키고 추가 결함을 촉발할 수 있다. 따라서 하이티움의 생산 라인에는 실시간으로 모니터링되는 수천 개의 공정 제어 지점이 있으며, 이중 상당수가 인증된 품질 관리 시스템과 직접적으로 연관돼 있다.

특히 이 정도 수준의 자동화된 제조는 하이티움 제품의 일관성을 지원하기 때문에 신규 플랜트에서는 배터리 셀 용량을 3Ah 이하로 일관되게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신규 시설에서 생산되는 셀의 전압 차이는 3mV 이내, 제품 방전 일관성은 10mV 이하, 제품 공정 수율은 95%를 넘는다.

*글로벌 에너지 스토리지 시장에 대한 최근 BNEF의 분석에 따름

하이티움 소개

2019년에 설립된 하이티움은 선도적인 제조업체로 유틸리티 규모의 최고 품질 고정형 에너지 스토리지 제품과 상업용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제조한다. 4개의 연구·개발 센터와 여러 ‘지능형’ 생산 시설을 갖춘 하이티움은 혁신을 통해 리튬 이온 배터리의 안전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배터리 수명 주기를 증가시킨다. 하이티움은 창립자와 고위 경영진이 수십 년간 현장에서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BESS에 대한 전문성을 활용하여 파트너와 고객에게 에너지 스토리지 분야에서 독특한 발전 사항을 제공한다. 중국 샤먼에 거점을 두고, 선전, 뮌헨, 두바이, 캘리포니아에 생산, 연구 및 판매를 위한 지사를 두고 있다. 하이티움은 17GWh의 배터리 용량을 출하했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86882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hithium.com/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하이티움(Hithium)
carol.wu@Hithiu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