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얼 아이돌 플레이브, 위버스 커뮤니티 오픈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Weverse)’가 12월 18일 블래스트 소속 버추얼 신인그룹 PLAVE(플레이브)의 커뮤니티를 오픈한다.

플레이브는 예준, 노아, 밤비, 은호, 하민의 5인으로 구성된 버추얼 보이그룹이다. 올해 3월 첫 싱글 앨범 ‘Asterum’을 발표하며 데뷔했다. 8월에 발매한 첫번째 미니앨범은 초동판매 20만장을 돌파하며 케이팝 관계자들을 놀라게 했다.

BTS, 블랙핑크, 뉴진스 등 최고 인기 아티스트이 입점해 있는 글로벌 플랫폼 위버스에 버추얼 아이돌이 커뮤니티를 오픈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매주 유튜브 라이브와 공식카페를 통해 ‘플리(팬덤명)’와 각별히 소통해 온 플레이브는 위버스 커뮤니티 오픈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전 세계 팬들과 더욱 긴밀하게 소통할 예정이다.

또한 내년 1월에는 위버스 멤버십을 통해 1기 팬클럽도 모집할 계획이다. 플레이브 멤버십 회원에게는 모바일 멤버십 카드 발급, 플레이브 공연 선예매 혜택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여기에다 위버스에서 플레이브의 사진·음성·영상 등 독점 콘텐츠가 제공되며, 멤버십 유효기간 내에 실물 멤버십 카드와 포토북 등이 포함된 멤버십 키트를 1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부여된다.

위버스는 플레이브의 커뮤니티 오픈을 기념해 이달 31일까지 릴레이 해시태그 이벤트를 연다. 이벤트 참가 희망자는 ‘#PLAVE_LOVE_MOMENT’ 해시태그와 함께 플레이브와 플리에게 반가운 마음을 전하는 인사 메시지를 포스트로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선정된 팬에게는 싸인시디 등 멤버들의 마음을 담은 다양한 선물이 증정될 예정이다.

블래스트 소개

블래스트는 MBC 사내 벤처 1기로 선정돼 독립한 버추얼 캐릭터 전문회사다. MBC에서 기황후, 드라마 W, 너를 만났다 등 프로그램 수십편의 VFX 작업을 감독한 이성구 대표가 설립한 블래스트는 게임 엔진을 활용해 시네마틱의 제작 효율을 극대화하고 고품질의 버추얼 라이브를 구현한다. 올해 3월 데뷔한 버추얼 아이돌 그룹 ‘플레이브(PLAVE)’는 유튜브, 트위치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화제를 모으며 K-POP 아이돌과 버튜버의 경계를 허물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vlast.co.kr/

연락처

블래스트
이성구 CEO
02-332-77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