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 정책제안회 성황리 마쳐

2023-12-18 16:54
서울--(뉴스와이어)--중랑구청(구청장 류경기)은 12월 9일 청소년 정책 참여 활성화를 위한 청소년 정책제안회를 개최했다.

이번 제안회에는 중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운영하고 있는 중랑구청소년참여위원회를 중심으로 지역 사회에 관심을 두고 청소년과 관련한 정책을 제안하는 중랑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밖청소년위원회, 시립중랑청소년센터 방과후아카데미 PBL 동아리가 함께 참여했다.

다양한 주제 발표와 관련해 구 관계자도 참석해 정책 제안 간담회로 소통하고, 현재 상황과 앞으로 실현 가능한 부분을 상세하게 설명해 이해를 도왔다.

또 장미랑 중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의견을 제시한다는 것은 큰 의미가 있고 제안한 정책들이 현실적으로 반영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과 소통이 중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청소년참여기구인 중랑구청소년참여위원회는 중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을 위한 정책 및 사업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한편 한국청소년연맹이 중랑구청에서 위탁 운영하는 중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에 대한 상담, 긴급 구조, 교육 등의 기능과 위기 청소년의 문제 해결을 위한 청소년 안전망의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 및 보호에 기여하기 위한 청소년 상담 전문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jn1318.or.kr/

연락처

중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박민정
02-490-022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중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