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서대문청소년센터, 2023년 청소년활동단체지원사업 ‘학교로 간 미디어’ 운영

서울--(뉴스와이어)--시립서대문청소년센터는 2023년 청소년활동단체지원사업 진로역량개발 ‘학교로 간 미디어’ 프로그램을 12월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학교로 간 미디어’는 미디어 기술을 전문적으로 함양할 수 있는 미디어 전문 프로그램을 자유학년제와 연계해 진행함으로써 미디어와 관련한 진로 적성을 개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자유학년제 주제선택반 포토반, 무비반으로 나눠서 운영되며, 프로그램 종료 후 학교 축제에 참가하고 결과물에 대한 성과 공유의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무비반은 총 8회기로 운영되며, 단편영상을 함께 기획하고 촬영·편집까지 체험해보면서 교육을 통해 미디어 촬영 및 편집 기법을 습득할 수 있다. 포토반은 총 8회기로 운영되며, 인물과 사물을 배경으로 한 사진 촬영 체험 및 편집 기법을 습득할 수 있다. 활동을 통해 개별 영상 및 사진 작품을 제작한 뒤 결과물을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학교에서 개최될 축제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문영민 시립서대문청소년센터 관장은 “올해 미디어 프로그램이 학교와 처음으로 연계돼 계속 진행되고 있다. 청소년 주도의 체험 중심 미디어 교육을 통해 미디어 전문 지식을 함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립서대문청소년센터는 ‘행복한 청소년, 미래를 준비하는 청소년, 존중받는 청소년’이라는 비전 아래 청소년 자치, 민주시민, 청소년 자립, 미래 인재 육성의 4가지 영역을 설정해 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서대문청소년센터 소개

시립서대문청소년센터는 ‘행복 GREEN 서대문 청소년’이라는 비전으로 청소년의 참여 권리, 진로 탐색과 경험, 건강한 여가, 세계시민으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더불어 평생교육(문화예술 및 스포츠)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의 문화 생활을 책임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un1318.or.kr

연락처

서대문청소년센터
청소년활동팀
이희수
070-4550-67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