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다니 포트폴리오, 회계연도 2024년 상반기 사상 최고 EBITDA 성장률 기록해 전년동기 대비 47% 증가… 4만3000 크로르 루피 돌파

회계연도 2024년 상반기 EBITDA 4만3688 크로르 루피(미화 53억달러), 전년동기대비 47% 증가로 역대 최고 반기 성장률을 기록함

높은 수준의 예측 가능성, 안정성 및 수십 년 간의 가시성을 제공하는 핵심 인프라 비즈니스가 전체 EBITDA의 86%를 차지함

직전 12개월 EBITDA는 7만1253 크로르 루피(미화 86억달러)로 회계연도 2019년 EBITDA의 약 3배 수준

유동성 포지션 강화: 현금 및 잔고 보유량은 사상 최고치인 4만5895 크로르 루피(미화 55억달러) 기록

뉴스 제공
Adani Portfolio
2023-12-14 11:15
아마다바드, 인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아다니 포트폴리오(Adani Portfolio)가 반기 재무 실적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인도의 인프라 개발을 공고히 하는 데 중점을 둔 통합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는 모든 사업 부문에서 강력한 성과를 거두었다. 이러한 사업에서 발생하는 실질적인 현금 흐름은 향후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토대를 놓았다.

그룹 최고재무책임자 주게신더 (로비) 싱(Jugeshinder (Robbie) Singh)은 “인큐베이션은 공항, 친환경 수소 및 기타 인큐베이팅 자산이 강력하게 떠오르며 현재 포트폴리오 EBITDA에 대해 약 8%의 기여를 하면서 계속 성공 스토리를 들려주고 있다”며 “포트폴리오는 시간의 시험을 견뎌냈고 거시경제와 다른 난관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성장세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회계연도 2024년 상반기 하이라이트

회계연도 2024년 상반기에 아다니 기업 포트폴리오는 견고한 재무 성과를 달성하는 동시에 강력한 신용 프로필을 더욱 개선했다.

재무 하이라이트

·이 기간에 포트폴리오 수준의 EBITDA는 전년동기대비 47% 증가한 4만3688 크로르 루피(미화 53억달러)를 기록했다. 이러한 성장은 포트폴리오의 과거 5년간 연평균 성장률(Compound Annual Growth Rate, CAGR) 궤적인 26.3%를 넘어섰다.
·회계연도 2024년 상반기 EBITDA가 2022년 전체 EBITDA를 넘어섰다는 사실이 주목할 만하다. 또한 직전 12개월 EBITDA는 놀랍게도 회계연도 2019년 EBITDA의 3배에 가깝다.
·이러한 성장은 전년 대비 52% 성장한 3만7379 크로르 루피(미화 45억달러)를 기록해 전체 EBITDA의 86%를 차지한 핵심 인프라 비즈니스의 인상적인 성과에 따른 것이다. 이러한 사업에는 유틸리티(아다니 그린 에너지(Adani Green Energy), 아다니 에너지 솔루션(Adani Energy Solutions), 아다니 파워(Adani Power), 아다니 토탈 가스(Adani Total Gas)), 운송(아다니 항만 및 경제특구(Adani Ports & SEZ)), 기타 인프라 사업(아다니 엔터프라이즈(Adani Enterprises)가 인큐베이팅 중인 그린 수소 통합 제조, 공항 및 도로 등의 사업)이 포함된다. 인프라 개발에 집중적으로 투자해 상당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 포트폴리오가 이러한 확장에 반영돼있다. 인프라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는 AEL의 전략적 이니셔티브는 인도와 그 밖의 지역에서 지속 가능하고 견고한 인프라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 데 따른 것이다.

비즈니스 측면의 주요 하이라이트

·아다니 엔터프라이즈의 인큐베이션은 순조롭게 계속 진행 중으로 그 자산은 전체 EBITDA의 8%를 차지한다. 저비용 친환경 수소 통합 제조라는 신규 비즈니스는 전년 대비 212%의 매출 성장과 10배의 EBITDA 성장을 달성했다. 아다니 엔터프라이즈에 속한 공항 사업은 상반기에 승객 수가 전년동기대비 29% 증가하여 42%의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
·시멘트 사업(앰부자 및 ACC(Ambuja & ACC))은 포트폴리오의 비용적, 운영적 시너지 효과를 지속적으로 보고 있다. 예를 들어 이 사업의 볼륨 성장은 한 자릿수였지만 회계연도 2024년 상반기 EBITDA는 전년동기대비 두 배 이상 증가했다.
·아다니 그린 에너지에 속한 재생에너지 사업은 전년동기대비 76%에 달하는 EBITDA 성장을 기록했고, 직전 12개월 기준으로는 최초로 EBITDA 8325 크로르 루피(미화 10억달러)라는 이정표를 세웠다.
·아다니 항만 및 경제특구의 또 다른 중요한 이정표는 국내 물동량 증가량이 6개월 만에 처음으로 200 MMT를 돌파했다는 점이다. 이러한 성과로 항만 사업은 인도 전체 물동량 증가율의 2배가 넘는 성장률을 기록했다.

아다니 포트폴리오 소개

인도 아마다바드에 본사를 둔 아다니 포트폴리오는 인도에서 가장 크고 빠르게 성장하는 다각화된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로서 물류(항만, 공항, 물류, 해운 및 철도), 자원, 전력 발전 및 유통, 재생 에너지, 가스 및 인프라, 농업(상품, 식용유, 식품, 저온 저장고 및 곡물 저장고), 부동산, 대중교통 인프라, 소비자 금융 및 방위, 기타 부문에 관심을 갖고 있다. 아다니의 성공과 리더십의 위치는 ‘국가 건설(Nation Building)’과 ‘선함을 통한 성장(Growth with Goodness)’이라는 핵심 철학, 즉 지속 가능한 성장의 원칙을 가진 덕분이다. 이 그룹은 지속 가능성, 다양성, 공유된 가치라는 원칙에 기반한 CSR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을 보호하고 지역사회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www.adani.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adani.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아다니 포트폴리오(Adani Portfolio)
로이 폴(Roy Paul)
roy.paul@adan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