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엘모빌리티, 조달청 우수조달물품 지정기업 선정… 모블 플랫폼의 기술력, 품질 우수성 인정 받아

뉴스 제공
씨엘모빌리티
2023-12-14 15:00
대구--(뉴스와이어)--국내 최초, 최다 수요응답형 모빌리티 플랫폼을 제공하는 씨엘모빌리티(대표 박무열)가 SW 분야에서 ‘모블(Mobble)’ 플랫폼을 통해 조달청 우수조달물품 신규 지정기업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조달청 우수조달물품 제도는 중소기업이 생산한 제품 가운데 기술력, 품질이 우수한 제품을 대상으로 심사를 통해 지정하는 제도로, 공공 서비스 품질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 씨엘모빌리티는 이번 선정을 통해 전시회 개최, 모바일 앱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될 예정이다.

수요응답형(DRT, Demand Response Transport)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해온 씨엘모빌리티는 인천, 인제, 아산, 울산, 대구,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쿠팡, 대한항공 등 전국 각지에서 최대 실적을 올리고 있다. 이런 성과는 이번 우수조달물품으로 등록된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인 ‘모블’에서 비롯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모블’은 수요응답형 버스를 빅데이터 기반으로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실시간 탑승 수요에 대응해 운행 경로·운행 시간·운행 횟수를 탄력적으로 적용해 운송 효율성을 높이는 게 가능한 플랫폼이다. 앞으로 자율주행, 출퇴근 통근버스, 관광, 배송 등 다양한 파생 서비스까지 확장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씨엘모빌리티 박무열 대표는 “이번 조달청 우수조달물품에 선정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독자적 기술을 통해 더 발전된 형태의 버스와 서비스를 실현하고, 지속 가능한 이동을 실현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씨엘모빌리티는 2022년 그린뉴딜 유망기업 100에서 모빌리티 IT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선정되는 등 운행 효율화를 통한 도시 탄소 중립과 기업 ESG 경영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근에는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에서 ‘평택캠퍼스 부르미’ 서비스를 시작 임직원 이동 편의를 향상시켰고, 버스 운행 효율화를 통한 환경친화적 운영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씨엘모빌리티 소개

씨엘모빌리티는 수요응답형 모빌리티 서비스(DRT, Demand Responsive Transport)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자체 개발한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이동 수요에 따라 버스 노선을 유동적으로 변경해 운행하는 기술 및 운영 노하우를 갖추고 있다. 관광, 대중교통 연계, 교통복지 등 다양한 필요를 충족해 시민 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모빌리티 생태계 구축을 위해 계속 전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ciel.co.kr

연락처

씨엘모빌리티
플랫폼 1본부
함윤선 선임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