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고 싶은 학교, 우리 손으로 만들어요… 잠실청소년센터,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 ‘B.T.S 프로젝트’ 성료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실천하며 긍정적인 교내문화 만들기 앞장

뉴스 제공
잠실청소년센터
2023-12-14 13:40
서울--(뉴스와이어)--잠실청소년센터(센터장 최경학)는 2023년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B.T.S.(Better Together School) 프로젝트 - 가고 싶은 학교 만들기’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B.T.S 프로젝트’는 학생들이 학교에서 지킬 수 있는 교내 미션(규칙)을 자체적으로 만들고, 미션을 지킬 경우 독려와 격려의 의미로 ‘마음뽑기’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 교내에 긍정적인 변화와 문화를 선도하는 프로젝트다.

실제로 ‘급식 잔반 없이 깨끗하게 다 먹기’, ‘좋은 수업 태도 유지하기’, ‘일상에서 환경보호 실천하기’, ‘지각없는 학교 만들기’ 등과 같은 학생들이 쉽게 지킬 수 있는 미션들을 선정해 자율적 참여를 유도했다.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은 규칙을 지키면서 보다 나은 학교를 만들고 ‘마음뽑기’라는 작은 보상을 통해 원하는 아이템을 받는 즐거움을 경험하며, 학교 안에 긍정적인 변화와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가고 싶은 학교’를 만드는데 앞장서는 계기가 됐다.

해당 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활동을 통해 실제 잔반 쓰레기가 줄었고, 좋은 수업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큰 도움이 됐던 것 같다. 기획하면서 어려움도 있었고 진행이 힘든 부분도 있었지만, 우리가 기획한 활동이 전교생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어져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 낸 것 같아 뿌듯했고, 활동이 끝나도 이 긍정적인 변화가 지속됐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현재 잠실청소년센터는 이 밖에도 다양한 학교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활동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잠실청소년센터 소개

잠실청소년센터(센터장 최경학)는 사단법인 인터넷꿈희망터(iDOS)가 송파구청으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청소년문화의집이다. 청소년의 민주시민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 핵심 인재로 양성하고자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지원하는 청소년 소통성장 플랫폼을 실현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www.jamsilyouthcenter.or.kr/

연락처

잠실청소년센터
청소년사업팀
박지원
070-5223-2709
이메일 보내기

학교연계 프로그램 문의
청소년활동팀
070-5223-2707

이 보도자료는 잠실청소년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