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존 메탈스, 미국에서 백금·팔라듐·로듐 재활용 위해 글렌코어와 합작 투자 발표

재활용된 자동차 촉매 변환기에서 귀금속을 회수하는 Hydromet 기술

라이프존 메탈스의 Hydromet Lab, 확인 파일럿 프로그램 테스트 수행 및 타당성 조사 시작

뉴스 제공
Lifezone Metals Limited 뉴욕증권거래소 LZM
2023-12-14 16:30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라이프존 메탈스(Lifezone Metals Limited)(NYSE: LZM)는 자원에서 금속 생산 및 재활용에 이르기까지 배터리 금속 공급망 전반에 걸쳐 가치를 창출하는 현대적인 금속 회사이다. 라이프존 메탈스의 CEO인 크리스 쇼월터(Chris Showalter)는 미국에 기반을 둔 라이프존 메탈의 습식 제련 기술(“Hydromet”)을 활용한 백금, 팔라듐 및 로듐(백금족 금속 또는 “PGM”으로 통칭) 재활용 프로젝트를 위해 글렌코어(Glencore plc)(LSE: GLEN)의 자회사와 텀시트(Term Sheet)에 서명했음을 발표하게 된 것을 기뻐하고 있다.

호주 퍼스에서 Hydromet을 사용해 책임감 있게 조달된 폐자동차 촉매 변환기에서 PGM을 처리하고 회수하는 1단계 확인 파일럿 작업이 시작됐다.

쇼월터는 “Hydromet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우리는 기존의 제련 및 정제를 통해 다른 방식으로 가능한 것보다 더 깨끗하고 더 효율적인 방식으로 재활용 자원에서 백금, 팔라듐 및 로듐을 책임감 있게 회수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지난 7월 시뮬러스 랩스(Simulus Labs)를 인수해 탁월한 습식 제련 테스트 및 엔지니어링 설계 그룹을 획득한 후, 우리는 계속되는 최종 타당성 조사를 통해 카방가 니켈 프로젝트(Kabanga Nickel Project)를 진행하는 동시에 핵심 Hydromet 기술의 다른 중요한 응용 분야를 조사할 수 있는 역량을 얻었습니다”고 말했다.

이어 “글렌코어에서 우리는 미국 재활용 합작 투자사가 완성된 PGM의 자금 조달 및 마케팅과 관련해 유리한 위치를 차지할 수 있도록 돕고 탁월한 시장 영향력을 갖춘 세계적 수준의 파트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확인 파일럿 프로그램이 Hydromet 기능을 더욱 검증하고 우리가 PGM 재활용을 통해 유리한 경제적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점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또한 우리가 건설하려는 시설은 복제 가능성과 확장성이 뛰어나며, 이는 향후 몇 년 동안 우리가 예상하는 매우 크고 빠르게 성장하며 다룰 수 있는 시장을 고려할 때 중요합니다”고 말했다.

글렌코어와 PGM 재활용 합작 투자의 중요 사항

· 라이프존 메탈스와 글렌코어가 폐자동차 촉매 변환기에서 PGM을 회수하기 위한 재활용 합작 투자의 2단계 이행을 위해 텀 시트에 서명. 합작 투자 회사는 미국에 소재할 것이다.
· 합작 투자의 목표는 100% 재활용된 자원에서 생산된 고순도 정제 PGM을 수익성 있게 제공하는 것이다.
· 라이프존은 재활용 시설의 1단계 확인 파일럿 및 설계를 위해 Hydromet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테스트 작업은 호주 퍼스에 있는 라이프존 메탈스 실험실에서 진행 중이며 2024년 상반기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 1단계 확정 파일럿 프로젝트 비용은 300만달러로 예상된다. 미국의 2단계 상업 규모 재활용 시설에 대한 초기 자본 비용은 연간 11만5000온스 PGM 재활용 시설에 대해 1500만~2000만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 글렌코어는 2단계 상업 규모의 재활용 시설을 위한 운전 자본 융자를 제공할 예정이며, 정제된 PGM의 유일한 오프테이커(Offtaker)이자 마케터가 될 것이다.

합작 투자에 대한 단계적 이행 계획

1단계

라이프존 메탈스는 호주 퍼스에 있는 라이프존 메탈스 실험실에서 파일럿 테스트 작업의 확인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확인 프로그램은 라이프존 메탈스와 글렌코어가 공동으로 자금을 조달한다. 파일럿 테스트 결과를 기반으로 예상 PGM 회수, 자본 및 운영 비용, 예상 프로젝트 경제성을 설명하기 위해 타당성 조사가 완료될 것이다. 2단계로의 진행 결정은 1단계 확정 파일럿 테스트 작업 결과와 타당성 조사 결과에 따라 달라질 것이다.

그림 1: 호주 퍼스에 있는 라이프존 메탈스 실험실에서 1차 여과 테스트 완료(2023년 11월)

당사의 웹사이트의 보도 자료에서 그림 1 참조.

2단계

1단계를 성공적으로 완료한 후 라이프존 메탈스와 글렌코어는 상용 규모 PGM 재활용 시설을 건설하는 데 필요한 초기 자본 지출을 공동으로 조달한다.

라이프존 메탈스와 Hydromet 기술의 사용을 통해, 이 재활용 시설은 전 세계 최초의 비제련 PGM 재활용 작업 중 하나가 될 것이고, PGM을 재활용하는 더 빠르고 더 효율적이며 배출량이 적은 방법을 상업적 규모로 시연할 것이다.

글렌코어는 재활용 시설을 위한 운전 자본 융자를 제공하고 재활용된 PGM의 100%와 관련해 마케팅 전문 지식을 적용할 것이다.

라이프존 메탈스 소개

라이프존 메탈스(NYSE: LZM)는 자원에서 생산 및 재활용에 이르기까지 배터리 금속 공급망 전반에 걸쳐 가치를 창출하는 현대적인 금속 회사이다. 우리의 임무는 우리의 Hydromet 기술로 뒷받침되는 확장 가능한 플랫폼을 통해 더 깨끗한 금속 생산물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 기술은 기존 제련에 비해 배출량이 더 적고 비용이 더 저렴한 대안이 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어 더 깨끗한 금속을 책임감 있게 제공할 수 있게 해준다.

탄자니아에서 우리의 카방가 니켈 프로젝트는 현재 최종 타당성 조사가 진행 중인 세계 최대 및 최고 등급의 미개발 황화니켈 광상 중 하나로 여겨진다. 우리의 Hydromet 기술과 짝을 이루어 우리는 세계 배터리 금속 시장을 위한 LME 등급 니켈, 구리 및 코발트의 새로운 공급원을 발굴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커방가에서 우리는 탄자니아가 국내에서 완전한 가치 창출을 달성하고 클래스 1 니켈의 차세대 최고 공급원이 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www.lifezonemetals.com

전망적 진술

여기에서 이루어진 어떤 진술은 역사적 사실이 아니고 무엇보다도 라이프존 메탈스와 그 자회사 및/또는 계열사의 사업 및 재무 두 측면 모두의 계획, 전략 및 전망과 관련해 1933년 증권법, 개정된 1934년의 미국 증권거래법 및 1995년 증권민사소송개혁법(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 하의 “세이프 하버” 조항의 의미 내에서 “전망적 진술”로 간주될 수 있다.

전망적 진술에는 일반적으로 “믿다”, “일 수 있다”, “할 것이다”, “추정하다”, “계속하다”, “예상하다”, “의도하다”, “기대하다”, “해야 한다”, “일 것이다”, “계획하다”, “예측하다”, “잠재적인”, “인 것 같다”, “추구하다”, “미래”, “전망”과 같은 단어 또는 이런 용어의 부정어나 변형된 표현 또는 미래의 사건이나 추세를 예측하거나 표시하거나 역사적 문제에 대한 진술이 아닌 유사한 용어 또는 표현이 수반된다. 단, 이런 내용이 없다고 해서 진술이 전망적이지 않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이런 전망적 진술은 미래 사건에 관한 진술, 라이프존 메탈스의 추정 또는 예상되는 미래 결과, 라이프존 메탈스의 습식 제련 기술(Hydromet 기술)의 효능 및 카방가 프로젝트에서의 광물 자원의 개발 및 처리, 역사적 사실이 아닌 기타 진술 등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이런 진술은 라이프존 메탈스 경영진의 현재 기대치를 기반으로 하며 실제 실적에 대한 예측이 아니다. 이런 전망적 진술은 예시의 목적으로만 제공되고, 보증, 확인, 예측 또는 사실이나 가능성에 대한 확정적 진술의 역할을 하도록 의도되지 않았으며 투자자는 전망적 진술을 보증, 확인, 예측 또는 사실이나 가능성에 대한 확정적 진술로 전망적 진술에 의존하지 않아야 한다. 실제 사건과 상황은 예측하기 어렵거나 불가능하며 가정과 다를 것이다. 많은 실제 사건과 상황은 라이프존 메탈스 및 그 자회사의 통제 범위 밖에 있다. 이런 진술은 라이프존 메탈스의 사업과 관련된 많은 위험과 불확실성의 영향을 받으며, 실제 결과는 크게 다를 수 있다. 이런 위험과 불확실성은 다음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경제 및 운영 중단, 글로벌 인플레이션, 자재 및 서비스 비용 증가를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일반적인 경제, 정치 및 비즈니스 상황, 샘플링의 신뢰성, 테스트 작업의 성공, 추정치와 크게 다른 자본 및 운영 비용, 필요한 정부, 환경 또는 기타 프로젝트 승인 획득 지연 또는 미실현, 정부 규정의 변경, 입법 및 세율, 인플레이션, 환율 변동 및 외환 가용성, 원자재 가격 변동, 프로젝트 개발 지연 및 기타 요인, 사업 결합 등과 관련해 라이프존 메탈스를 상대로 제기될 수 있는 법적 소송절차의 결과, 라이프존 메탈스의 사업 전개와 관련된 위험, Hydromet 기술의 효능 및 예상되는 사업 이정표의 시기, 경쟁이 라이프존 메탈스의 사업에 미치는 영향; 라이프존 메탈스가 성장 전략을 실행하고, 성장을 수익성 있게 관리하고, 핵심 직원을 유지할 수 있는 능력, 라이프존 메탈스가 수익성을 달성하고 유지할 수 있는 능력, 미래의 운영 및 재무 결과 향상, 라이프존의 사업에 적용될 수 있는 법률 및 규정 준수, 뉴욕증권거래소(NYSE)의 해당 상장 기준을 지속적으로 준수할 수 있는 라이프존의 능력, 라이프존이 미국 증권 거래소에 증권 상장을 유지할 수 있는 능력, 사업 결합과 관련된 비용,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하는 서류에서 수시로 자세히 설명될 기타 위험.

전술한 위험 요인 목록은 망라적이지 않다. 라이프존 메탈스가 현재 알지 못하거나 라이프존 메탈스가 현재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추가 위험이 있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실제 결과가 전망적 진술에 포함된 것과 다를 수 있다. 또한, 전망적 진술은 이 통신문 날짜를 기준으로 미래 사건 및 견해에 대한 라이프존 메탈스의 기대, 계획 또는 예상을 제공한다. 라이프존 메탈스는 후속 사건 및 진척 상황으로 인해 라이프존 메탈스의 평가가 변할 것이라고 예상한다. 그러나 라이프존 메탈스는 향후 이런 전망적 진술을 업데이트하기로 선택할 수 있지만, 라이프존 메탈스는 그렇게 할 의무를 명시적으로 부인한다.

이런 전망적 진술은 이 통신문 날짜 이후의 어느 날짜를 기준으로 라이프존 메탈스의 평가를 나타내는 것으로 의존하지 않아야 한다. 따라서 전망적 진술에 과도하게 의존하지 않아야 한다. 여기에서의 어떠한 내용도 여기에 명시된 전망적 진술이 달성될 것이라거나 그런 전망적 진술의 고려 결과가 달성될 것이라고 누구에 의해서도 간주돼서는 안 된다. 이 통신문에 있는 전망적 진술에 과도하게 의존해서는 안 되며, 전망적 진술은 작성된 날짜를 기준으로 당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정보에 기반하며 여기에 있는 경고 진술을 참조해 전체적으로 제한된다.

관련 법률에서 달리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우리는 기본 가정 또는 요인의 변화, 새로운 정보, 데이터 또는 방법, 미래 사건 또는 이 통신문 날짜 이후의 기타 변경 사항을 반영하기 위해 관련 법률에서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일체의 전망적 진술을 공개적으로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어떤 의무도 부인한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lifezonemetal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라이프존 메탈스(Lifezone Metals Limited)
투자자 관계 – 북미
에번 영(Evan Young)
수석 부사장, 투자자 관계 및 자본 시장
evan.young@lifezonemetals.com

투자자 관계 – 유럽
잉고 호프마이어(Ingo Hofmaier)
최고재무책임자
ingo.hofmaier@lifezonemetals.com
 
미디어 문의
데이비드 페트리(David Petrie)
기업 커뮤케이션 관리자
david.petrie@lifezonemetal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