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폼과 웰트렌드 세미컨덕터, 새 GaN 시스템-인-패키지의 다양한 전력 레벨 지원으로 경쟁 우위 제공

비용 효율적인 SuperGaN IC는 웰트렌드의 새로운 레퍼런스 디자인으로 입증된 것처럼 65와트와 100와트 어댑터를 지원하여 고객에게 규모의 경제와 탁월한 GaN 견고성을 제공함

뉴스 제공
Transphorm, Inc. 나스닥 TGAN
2023-12-15 12:00
골레타,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차세대 전력 시스템의 미래인 견고한 GaN 전력 반도체의 글로벌 리더인 트랜스폼(Transphorm, Inc.)(나스닥: TGAN)과 어댑터 USB 전력 공급(Power Delivery, PD) 컨트롤러 집적 회로(IC)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웰트렌드 세미컨덕터(Weltrend Semiconductor Inc.)(대만증권거래소: 2436)는 오늘 100와트 USB-C PD 전력 어댑터 레퍼런스 디자인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이 보드는 회사의 SuperGaN® 시스템 인 패키지(System-in-Package, SiP)인 WT7162RHUG24A 를 사용해 준공진 플라이백(Quasi-Resonant Flyback, QRF) 토폴로지에서 92.7%의 효율을 달성한다.

이 제품은 QRF 토폴로지에서 WT7162RHUG24A를 사용하는 웰트렌드의 두 번째 USB-C PD 어댑터 보드이며, 첫 번째 제품은 올해 초에 출시된 65와트 보드이다. 두 보드가 모두 동일한 SuperGaN SiP를 사용하기 때문에 100와트 설계에서 규모의 경제를 달성하고 경쟁사 대비 구현 비용을 낮추려는 고객에게 이점을 제공한다. 이는 65와트급 SuperGaN SiP가 100와트 설계의 성능 및 열 요구 사항도 충족한다는 것을 입증한다.

트랜스폼의 비즈니스 개발 및 마케팅 담당 수석부사장인 필립 주크(Philip Zuk)는 “GaN 기반 집적 회로는 설계 경험을 간소화할 수 있기 때문에 훌륭한 아이디어이지만 제대로 만들어야 한다. 필수 컨트롤러가 내부에 패키징된 진정한 통합 단일 디바이스여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것이 바로 웰트렌드와 트랜스폼의 SuperGaN SiP가 뛰어난 이유”라며 “SiP는 보호 장치, 드라이버, 외부 컨트롤러가 필요 없는 간단한 노멀리 오프(normally-off) 솔루션이다. 여기에 동일한 SiP가 65와트 및 100와트 전원 어댑터 보드에서 작동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 이제 GaN만의 고유한 다용도성과 견고함이 진정 빛을 발하게 된다. 이런 기능은 현재 트랜스폼의 SuperGaN 플랫폼에서만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웰트렌드 세미컨덕터 마케팅 부사장 웨인 로(Wayne Lo)는 “우리는 시장에 출시하는 솔루션이 최대한 가장 기능적인 솔루션이 되도록 보장하는 것을 중시한다”며 “특히 AC-DC 전력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전력 어댑터 시장은 GaN의 매력적인 장점을 위주로 혁신하면서 계속 발전하고 있다”며 “우리는 고객이 이러한 장점을 활용해 기술적 이점뿐만 아니라 광범위한 ROI의 이점을 누릴 수 있도록 보장하고 있다. 하나의 SiP에서 어댑터의 물리적 설계 요구 사항에 더해 다양한 모델을 갖춘 전체 어댑터 라인의 재정적 목표를 수용할 수 있어서 모두에게 이익이 된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오늘 공개된 100와트 레퍼런스 디자인은 우리의 기술이 더 낮은 가격대에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보여주는 강력한 증거이다. 우리는 이제 막 시작했을 뿐이다”라고 덧붙였다.

100와트 어댑터 레퍼런스 디자인 사양

웰트렌드의 범용 100와트 전원 어댑터 보드는 USB PD 3.0 + PPS 표준에 맞게 설계됐다. 보드의 용도는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및 기타 스마트 기기를 충전하는 다양한 고성능의 슬림형 전원 어댑터의 개발 속도를 높이는 것이다. 추가적인 주요 사양은 다음과 같다.

(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s://bit.ly/47SiEk6)

SuperGaN SiP: 컴팩트하고 비용 효율적이며 신속한 개발

WT7162RHUG24A는 45~100와트 USB-C PD 전원 어댑터에 사용하도록 제대로 설계된 집적 회로이다. 이 제품은 웰트렌드의 WT7162RHSG08 준공진/멀티 모드 플라이백 PWM 컨트롤러와 트랜스폼의 240밀리옴, 650볼트 SuperGaN® FET 를 통합한다. 이 표면 실장 기기는 24핀 8x8 QFN 패키지로 제공되며 92.7%의 피크 효율을 제공한다. 주요 이점에는 향상된 열 관리로 전력 밀도가 증가해 장기적인 신뢰성을 확보하고 BOM 비용을 절감하는 것이 포함된다. 웹사이트: https://bit.ly/WeltSiPBdpma

가용성

데모 보드 액세스 및/또는 SiP 샘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웰트렌드 영업팀(sales@weltrend.com.tw)에 문의하십시오.

트랜스폼 소개

트랜스폼은 GaN 혁명의 글로벌 리더이며 고전압 전력 변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높은 안정성의 고성능 GaN 반도체를 설계 및 생산한다. 1000개 이상의 특허를 소유 또는 등록한 최신 전력 GaN IP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트랜스폼은 업계 최초로 JEDEC 및 AEC-Q101 적격 고전압 GaN 반도체 기기를 생산하고 있다. 이 회사의 수직적 통합 기기 비즈니스 모델은 설계, 패브리케이션, 기기 및 애플리케이션 지원까지 모든 개발 단계에 적용할 수 있다. 트랜스폼의 혁신을 통해 전력 전자 기기는 실리콘의 제한을 뛰어넘어 99%가 넘는 효율성, 50% 늘어난 전력 밀도 및 20% 낮아진 시스템 비용을 달성하게 되었다. 트랜스폼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골레타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골레타와 일본 아이즈에 제조 시설을 운영 중이다. 웹페이지: www.transphormusa.com 팔로우: Twitter @transphormusa 및 WeChat @ Transphorm_GaN

웰트렌드 세미컨덕터 소개

1989년에 ‘대만의 실리콘밸리’로 불리는 신주 과학단지(Hsinchu Science Park)에 설립된 웰트렌드 세미컨덕터(대만증권거래소: 2436)는 선도적인 팹리스 반도체 회사로 전원 공급 장치, 모터 제어, 이미지 처리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전반에 사용되는 혼합 신호/디지털 IC 제품의 기획, 설계, 테스트,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유통을 전문으로 한다. 웹사이트: www.weltrend.com

SuperGaN 마크는 Transphorm, Inc.의 등록 상표이다. 기타 모든 상표는 해당 소유자의 재산이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첨부자료:
table.pdf

웹사이트: http://www.transphormus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트랜스폼(Transphorm, Inc.)
언론 문의
헤더 아일라라(Heather Ailara)
+1.973.567.6040
heather.ailara@transphormusa.com

투자 문의
KCSA 스트래티직 커뮤니케이션(KCSA Strategic Communications)
데이비드 하노버(David Hanover) 또는 잭 퍼킨스(Jack Perkins)
transphorm@kc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