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PS, UPLC-HRMS의 유럽 확장 지속… 유전자 치료 및 단백질 약물 개발 지원

뉴스 제공
QPS Holdings, LLC
2023-12-15 15:20
뉴어크, 델라웨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발견, 전임상, 바이오 분석, 임상시험, 임상연구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임상시험수탁기관(contract research organization, CRO)인 QPS 홀딩스(QPS Holdings, LLC, 이하 QPS)가 유럽에서 바이오 치료제의 정성적 및 정량적 바이오 분석에 대한 집중을 강화하고 있다. QPS는 네덜란드 그로닝언에 GLP 정량을 위한 TripleTOF® 6600+를 새롭게 추가해 질량 분광계(mass spectrometers) 플릿을 확장하고 업그레이드한다고 발표했다. 확장 계획에 따라 바이오 분석 수석 디렉터 다니엘 슐츠-잰더(Daniel Schulz-Jander, MSc, PhD)를 고용하고 네덜란드 QPS 실험실의 새로 확장된 바이오 치료제 및 바이오마커 액체 크로마토그래피-질량 분석법(LC-MS) 정량 팀을 이끌도록 했다.

이 Sciex 4중극 이동시보 고분해능 질량 분광분석기(Sciex quadrupole time-of-flight high-resolution mass spectrometer)는 올리고뉴클레오티드(oligonucleotides) 치료제의 GLP/GCP 정량과 네덜란드 그로닝언에서 계획된 올리고뉴클레오티드 대사체 식별로의 확장에만 전용으로 사용된다.

QPS 바이오분석(질량 분석) 및 전임상 개발 글로벌 책임자인 자마스 램(Zamas Lam) 박사는 “QPS는 올리고뉴클레오타이드에 집중하기 위해 네덜란드에 초고성능 액체 크로마토그래피-고분해능 질량 분광분석(Ultra High-Performance Liquid Chromatography-High-Resolution Mass Spectrometry, UPLC-HRMS) 시스템을 추가해 유럽 고객의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는 미국 델라웨어주 뉴어크 시설에서 LC-(HR)MS/MS를 사용해 올리고뉴클레오타이드 신약 개발을 20년 이상 지원해 온 데 따른 자연스러운 확장”이라고 말했다.

QPS 네덜란드의 바이오분석 담당 수석 디렉터인 다니엘 슐츠-잰더는 “이러한 용량과 기능의 증가는 QPS에게 매우 중요한 순간에 이루어졌다. 우리는 20년간의 글로벌 노력을 이어가며 제약 및 바이오테크 업계가 최첨단 신치료법을 개발하고 전 세계 의료 분야의 중대한 요구를 해결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는 핵산 치료제 및 단백질 의물 개발 분야의 연구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우선순위가 더 높아졌다”고 설명했다.

다니엘은 카셀대학교(University of Kassel)에서 화학 석사학위를 받았고, 뮌헨공과대학교(Technische Universität München)에서 환경화학으로 자연과학 박사(Doctor rerum naturalium) 학위를 받은 이후 UC 버클리(UC Berkeley)에서 살충제 대사로 박사 후 연구원을 거쳤다. 그 이후로 자신의 과학적 열정을 바이오 분석에 쏟고 있다. 리간드 제약과 아레나 제약(Ligand and Arena Pharmaceuticals)에서 바이오테크 경력을 시작한 그는 메드트로닉(Medtronic)으로 옮겨 조직 내 약물 분석에 특화된 바이오 분석 팀을 구축했다. 2022년 2월 이래 다니엘은 QPS 네덜란드에서 바이오 분석 질량 분광분석 담당 시니어 디렉터를 맡고 있으며, 그의 팀은 LC-MS/MS와 ICP/MS를 이용한 소분자 및 대분자 바이오 분석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확장을 통해 신약 개발과 유전자 치료제 및 단백질 의약품 개발 분야에서 고객을 지원하기 위해 PK/PD 바이오 분석에 필요한 모든 LC-MS 및 기타 크로마토그래피 기술을 보유하게 됐다. 이 그룹의 전문성은 올리고뉴클레오타이드, 펩타이드, 원형 단백질(intact proteins), 고친수성 저분자량 대사체 바이오마커를 UPLC-HRMS, 또는 면역 친화성(immunoaffinity) UPLC-MS/MS(텐덤 질량 분광분석법), 또는 하이브리드화-LC-형광으로 정량하는 것이다.

QPS 홀딩스 소개

QPS는 최고 수준의 발견, 전임상 및 임상 약물 개발 서비스를 제공하는 GLP/GCP 규격 준수 임상시험수탁기관(CRO)이다. 1995년 매우 작은 바이오 분석 회사로 시작해 미국, 유럽, 인도, 아시아에서 1200명 이상의 직원을 보유한 풀서비스 CRO로 빠르게 성장했다. 현재는 신경약리학, DMPK, 독성학, 바이오 분석, 중개 의학 및 임상 개발 분야에서 특수 전문성을 갖춘 확장된 제약 수탁 연구·개발 서비스를 제공한다. QPS는 용량과 자원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소중한 고객에게 우수한 품질, 숙련된 성능 및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약속을 지키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qps.com)에서 확인하거나 이메일(info@qps.com)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87115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qp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QPS 홀딩스(QPS Holdings, LLC)
가브리엘 파스토레(Gabrielle Pastore)
1-302-635-4290
Gabrielle.Pastore@qp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