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되는 메리케이의 역량 강화 여정: 아시아 태평양 지역 여성 역량 강화 원칙에 동참

뉴스 제공
Mary Kay Inc.
2023-12-17 10:30
댈러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여성 역량 강화를 위한 글로벌 옹호단체인 메리케이(Mary Kay Inc.)가 여성 기업가 정신의 날(Women’s Entrepreneurship Day)에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여성 역량 강화 원칙(Women's Empowerment Principles, 약칭 WEP)에 공식 서명했다고 발표했다. 2019년 3월, 메리케이는 여성지위위원회(Commission on Status of Women, CSW63)의 부대 행사로 열린 WEP 포럼 중에 글로벌 서명자가 됨으로써 WEP 여정의 첫 걸음을 내디뎠다.

창립 60주년을 맞이하면서 메리케이는 WEP에 참여하여 비할 데 없는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여성 기업가 정신의 리더로서 입지를 확대하고, 지원하는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이니셔티브를 통해 지역사회에 환원하고자 한다.

WEP는 기업이 직장, 시장, 지역사회에서 성평등과 여성의 역량 강화를 촉진하고 사회와 비즈니스에 긍정적인 결과를 낼 수 있는 총체적인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 유엔 여성기구와 유엔 글로벌 콤팩트가 2010년에 출범한 WEP는 국제 노동 및 인권 기준을 기반으로 운영되고, 기업이 성평등과 여성 역량 강화에 이해관계가 있는 동시에 책임도 있다는 인식에 근거하고 있다.

성명에서 메리케이 아시아태평양 지역 사장 웬디 왕(Wendy Wang)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메리케이는 2019년에 착수한 글로벌 WEP 여정을 추구하면서 현재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직장, 시장, 지역사회에서 성별 격차 해소를 가속화하도록 돕는다는 서약을 재확인하고 있다. ‘여성 역량 강화’는 여성의 커리어 성공을 넘어서서, 전인적 관점, 측정된 진전과 영향력을 향한 로드맵, 민간 부문을 포함한 모든 이해관계자의 참여가 필요하며, WEP가 바로 그 역할을 하고 있다. 메리케이는 모든 계층의 여성들에게 올바른 도구와 멘토링 및 교육을 통해 자신과 가족, 지역사회를 위해 만족스럽고 의미 있는 삶을 사는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솔선수범하고 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메리케이가 달성한 WEP 이정표를 기념하여 메리케이 차이나는 ‘여성처럼 생각하기(Thinking Like A Woman)’라는 제목의 메리케이 차이나 여성 역량 부여 영향력 보고서(China Empowering Women Impact Report )를 최초로 발간했다. 이 보고서는 원칙 7: “측정 및 보고”와 원칙 6: “지역사회 이니셔티브 및 옹호”을 조작화했다(operationalizes).

현실 속의 WEP:

이 보고서는 리더십, 시장, 직장 및 지역사회 활동에서 다양한 접근 방식을 통해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돕는 여성 역량 부여에 있어 메리케이 차이나의 노력과 그 결과를 공개한다. 향후 보고서 에디션에서는 메리케이가 진출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다른 국가에서의 노력과 영향을 다룰 예정이다. 보고서에서는 7가지 WEP 원칙을 아우르는 다음과 같은 성과 중 일부를 강조했다.

여성 역량 강화의 오랜 리더이자 글로벌 옹호자

· 메리케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이 WEP 서명자가 되었다.
· 독립 뷰티 컨설턴트에게 전방위적인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올 포 허(All For Her)’ 개발 전략을 구현한다.

비즈니스를 통한 여성의 역량 강화

· 2022년부터 2023년 3월까지 1,327,082명의 독립 뷰티 컨설턴트가 교육 세션에 참여했다.
· 2020년부터 2022년까지 메리케이는 디지털 역량 강화에 인민폐 8천만 위안 이상을 투자하여 뷰티 컨설턴트를 위한 온라인 및 오프라인 비즈니스 도구를 개발했다.

여성이 일하기 좋은 직장

· 2022년 메리케이 차이나 경영진과 직원 중 여성 비율은 둘 모두 57%였으며, 승진한 직원 중 64%가 여성이었다.
· 2022년 메리케이 차이나 직원의 93%가 프로젝트 관리, 시장 동향 및 리더십 교육에 참여했으며, 1인당 평균 교육 세션 수 1.6회, 교육 시간 6시간, 교육 투자 금액 1,500위안을 기록했다.

지역사회 환원

· 2023년 4월 기준으로 총 257,117명의 여성이 메리케이 차이나의 CSR 프로그램을 통해 혜택을 받았다.
· 2022년에 1,267명의 메리케이 차이나 독립 뷰티 컨설턴트와 직원들이 다양한 능력을 발휘해 9,000시간 이상의 자원봉사에 참여하여, 구순구개열 수술 센터에서 비의료 자원봉사를 하거나 지역사회 청소를 돕거나 자선단체를 위한 무료 뷰티 클래스를 진행했다.

메리케이 소개

그때도. 지금도. 언제나. 최초의 유리 천장 파괴자 중 한 명인 메리케이 애쉬는 1963년에 텍사스에 단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꿈의 뷰티 브랜드를 설립했다. 여성의 삶을 풍요롭게 한다는 목표였다. 그 꿈은 35개국 이상에서 수백만 명의 독립적인 영업 인력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으로 피어났다. 60년 동안 메리케이는 교육, 멘토십, 옹호, 혁신을 통해 여성 자신이 스스로 미래를 개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왔다. 메리케이는 뷰티 분야를 뒷받침하는 과학에 투자하고 최첨단 스킨케어, 색조 화장품, 영양 보조제 및 향수 제조를 전문으로 한다. 메리케이는 미래 세대를 위해 지구를 보존하고, 암과 가정 폭력의 영향을 받는 여성을 보호하며,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추구하도록 장려하는 것의 힘을 믿는다.
웹 사이트: marykayglobal.com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링크드인, X(구 명칭 트위터)를 팔로우하면 된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871013/en

웹사이트: https://www.marykay.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메리케이
기업 커뮤니케이션
972.687.5332
media@mk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