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사이토젠, 고형 종양을 표적으로 하는 항체-약물 접합체 개발을 위해 오나 테라퓨틱스와 항체 계약 체결

뉴스 제공
Biocytogen Pharmaceuticals (Beijing) Co., Ltd. 홍콩증권거래소 02315
2023-12-19 10:45
베이징 & 바르셀로나, 스페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새로운 항체 치료제의 발견 및 개발에 주력하는 글로벌 생명공학 기업인 바이오사이토젠 파마슈티컬스(베이징)(Biocytogen Pharmaceuticals (Beijing) Co., Ltd.)(바이오사이토젠(Biocytogen), HKEX: 02315)가 오늘 진행성 암을 공격하는 바이오 의약품을 설계하기 위해 새로운 생물학을 밝히는 것을 전문으로 하는 스페인 생명공학 회사인 오나 테라퓨틱스(Ona Therapeutics)(오나(Ona))와 항체 평가, 옵션 및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계약 조건에 따라 바이오사이토젠은 상호 합의된 적응증 및 지역에서 항체-약물 접합체(ADC) 개발, 제조 및 상용화를 위해 선택된 항체를 독점적으로 라이선스할 수 있는 옵션과 함께 특정 종양 표적에 대해 바이오사이토젠의 독점적인 렌마이스®(RenMice®) 유래 완전 인간 항체를 평가할 수 있는 액세스 권한을 오나에 부여한다.

바이오사이토젠은 옵션 부여에 대한 선지급금을 받게 되며, 옵션 행사 수수료, 개발 및 상용화 일정별 지급금, 그리고 일단 오나가 옵션을 완전히 행사하기로 결정하면 순매출에 대한 한 자릿수 로열티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바이오사이토젠의 사장 겸 CEO인 유엘라이 센(Yuelei Shen) 박사는 “프로젝트 인테그럼(Project Integrum)의 일환으로 바이오사이토젠은 내재화 활동을 기반으로 200개의 TAA 표적에 대한 완전한 인간 항체를 발견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다른 글로벌 바이오 제약 회사들 중에서도 오나가 우리의 독점적인 기성품 항체의 잠재력을 인정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우리는 진행성 암에서 새로운 내성 기제에 대한 오나의 깊은 이해와 ADC 설계 및 개발에서의 오나의 역량이 유망한 치료제로의 우리의 항체 개발을 가속할 것이라고 믿습니다”라고 말했다.

오나의 CEO 겸 공동 설립자인 발레리 반후렌(Valerie Vanhooren) 박사는 “우리는 ADC 사용을 위한 바이오사이토젠의 독점 항체를 평가하기를 기대합니다. 우리는 바이오사이토젠의 풍부한 항체 레퍼토리와 첨단 암 생물학에 대한 오나의 독특한 통찰력의 조합이 충족되지 않는 의료 수요를 위한 혁신 신약(first-in-class) 분자의 발견 및 개발에 큰 이점을 가질 것이라고 믿습니다”라고 말했다.

바이오사이토젠 소개

바이오사이토젠(HKEX: 02315)은 혁신적인 기술로 새로운 항체 기반 약물의 연구 및 개발을 주도하는 글로벌 생명공학 기업이다. 유전자 편집 기술을 기반으로 설립된 바이오사이토젠은 완전 인간 단일클론/이중특이성/다중특이성 항체 발견, 이중특이성 항체-약물 접합체 발견, 나노바디 발견 및 TCR 모방 항체 발견을 위해 유전자 조작 독점 렌마이스®(렌맵®/렌라이트®/렌나노®/렌TCR-미믹™(RenMice®(RenMab®/RenLite®/RenNano®/RenTCR-mimic™)) 플랫폼을 활용하며, 전 세계 협력을 위해 약 1000개의 표적에 대해 >40만개의 완전 인간 항체 염기서열로 구성된 기성 라이브러리를 구축했다. 2023년 6월 30일 현재, 다국적 제약사(MNC)와의 여러 파트너십을 포함해 전 세계적으로 50개의 치료용 항체 및 여러 임상 자산 공동 개발/라이선스 아웃/이전 계약과 42개의 표적 후보 렌마이스®(RenMice®) 라이선스 프로젝트가 수립됐다. 바이오사이토젠은 전임상 연구를 위한 약물 표적 유전자 삽입(knock-in) 인간화 모델 생성을 개척했으며, 현재 전 세계 고객을 위한 전임상 약리학 및 유전자 편집 서비스와 함께 회사의 하위 브랜드인 바이오마이스®(BioMice®) 아래에 수천 개의 기성 동물 및 세포 모델을 제공한다. 베이징에 본사를 둔 바이오사이토젠은 중국(하이먼 장쑤, 상하이), 미국(보스턴, 샌프란시스코) 및 독일(하이델베르크)에 지사를 두고 있다. 자세한 내용을 알려면 http://en.biocytogen.com.cn 을 방문하면 된다.

오나 테라퓨틱스 소개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바르셀로나 사이언스 파크(Barcelona Science Park, PCB)에 본사를 둔 오나는 진행성 암을 공격하는 혁신 신약 바이오 의약품을 설계하기 위해 새로운 생물학을 밝히는 것을 전문으로 하는 생명공학 회사이다. 이 회사는 2019년에 ICREA와 IRB 스페인 바이오의약연구소(Institute for Research in Biomedicine)에서 분사해 설립됐다. 2020년에 오나는 국제 생명과학 전문 투자자 신디케이트로부터 3000만유로 규모의 시리즈 A 투자 라운드를 모집했다. 오나는 피어스 바이오텍(Fierce Biotech)에 의해 2020년 피어스 15 생명공학 기업 중 하나로 선정됐다. 자세한 내용을 알려면 www.ona-therapeutics.com 을 방문하면 된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biocytogen.com.c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바이오사이토젠(Biocytogen)
항체 자산 및 플랫폼 문의
BD-Licensing@biocytogen.com

미디어 문의
pr@bbctg.com.cn

오나(ONA)
info@ona-therapeutic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