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공익활동지원센터 ‘공익법인 결산공시 실무 교육’ 실시

2023-12-19 13:30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공익활동지원센터(센터장 박승배)는 12월 5일(화) 국세청 결산서류 등 공시업무를 수행하는 비영리단체 소속 활동가들을 대상으로 ‘공익법인 결산공시 실무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서울시공익활동공간 삼각지 모이다(다목적홀)에서 이뤄졌으며, 세무법인 혜우의 비영리법인 전담팀 소속 이고은 세무사가 교육을 맡았다.

주요 내용으로 △공익법인 회계기준 알아보기 △재무제표 이해하기 △결산공시 간편 서식 작성법 △결산공시 표준 서식 작성법 등이 포함됐다.

서울시공익활동지원센터는 이번 교육을 통해 공익법인의 투명성 확보를 위해 매년 결산서류를 공시해야 하는 활동가들에게 실무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식과 방법을 제공했다.

자세한 교육 후기는 서울시공익활동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eoulpa.kr) 또는 활동가학습플랫폼 판(https://npo-pan.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공익활동지원센터 소개

서울시공익활동지원센터는 ‘함께하는 공익 활동, 더 큰 상상의 가능성’이라는 비전으로 폭넓은 공익활동 주체들의 사회 변화 역량을 지원하고 연결해 지속 가능한 시민사회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한다. 공익활동과 시민사회 활성화를 위해 비영리 활동 운영 지원 사업, 공익활동가 역량 강화 및 교육 사업, 대외 협력 및 홍보 사업 등의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seoulpa.kr

연락처

서울시공익활동지원센터
변화지원팀
조항재 매니저
070-7727-764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