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온코리아, 올해 총 31억 상당 기부… 건강한 생활습관 만들기 기여

전국 어린이집, 임신부 등 대표 위생브랜드 ‘아이! 깨끗해’ 지원 대상 확대

시각장애인 등 사회 다양성 존중 차원의 점자 표기 적용 제품 확대

지역사회 나눔과 취약계층 지원 확대로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에 기여

뉴스 제공
라이온코리아
2023-12-20 09:52
서울--(뉴스와이어)--라이프&헬스케어 전문 기업 라이온코리아가 올 한 해 동안 소비자가 기준 31억 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하며 나눔 경영을 적극 실천했다고 밝혔다.

올해 라이온코리아는 보다 좋은 습관 만들기로 일상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대상과 수요처를 발굴해 사회공헌에 나섰다. 특히 자사 생산시설이 위치한 인천 지역사회 나눔을 확대했다는 점은 유의미하다.

라이온코리아는 생활용품 전문기업으로서 임신부부터 어린이, 청년까지 미래세대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위해 △아장아장 캠페인(4만여 출산가정 대상 위생용품 지원) △서대문구 구강보건사업(초등학생 9000여 명 대상 치약, 칫솔 지원) 등을 추진했다.

올해 11월에는 ‘아이! 깨끗해 항균 폼 핸드솝’ 리뉴얼을 기념해 전국 어린이집 3만개소에 핸드워시 세트를 전달했고, 새롭게 자립을 준비하는 청년 100여 명 대상 세탁기·건조기 및 ‘비트’ 세탁세제를 지원하며 ‘서울시 자립준비청년 첫살림 지원사업’에 동참했다.

사회 구성원들의 다양성 존중과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활동도 놓치지 않았다.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와 4년째 협력을 이어오며 △‘아이! 깨끗해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및 각종 현물 기부를 통해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 △시청각장애인 생계지원키트 사업의 일환으로 점자 표기 ‘비트’ 세탁세제 기부 △한국소비자원과 시각장애인 생활안전 확보를 위한 점자 태그 제작 및 점자 표기가 적용된 제품을 기부한 바 있다.

이에 더해 △자사 공장이 위치한 인천시 취약계층 대상 현물 기부(소비자가 15억6000만 원 상당) △행복얼라이언스 결식우려아동 지원 등을 통해 수혜층을 대폭 확대했다.

라이온코리아 한상훈 대표는 “올해는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이라는 핵심 가치를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기획, 협력기관과 수혜대상을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기업 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활동들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라이온코리아 소개

라이온코리아는 더 좋은 습관 만들기로 사람들의 일상에 기여하는 라이프&헬스케어 전문 기업으로, 130여 년 역사의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일본 라이온의 한국 법인이다. 라이온코리아는 변화하는 트렌드와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고자 가산디지털단지 내 연구소와 인천에 자체 공장을 가동하고 있으며 △아이! 깨끗해 △비트 △참그린 △시스테마 △온감테라피 등 주력 브랜드 상품 대부분을 직접 생산하고 있다. 또 △휴족시간 △아이미루 △페어아크네 등 일부 제품군은 일본 라이온에서 완제품을 수입해 합리적 가격대에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lionkorea.co.kr/

연락처

라이온코리아 홍보대행
커뮤니크
구현정 차장
02-788-73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