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스쿼시연맹, 2023 행복나눔 스쿼시교실 성황리 마무리

전국 15개소, 180여명의 청소년 참가

8월~12월 개소별 16회 수업 진행

소외계층 청소년 대상 체육활동

뉴스 제공
대한스쿼시연맹
2023-12-20 14:00
서울--(뉴스와이어)--대한스쿼시연맹(회장 허태숙, 이하 연맹)은 ‘2023 행복나눔 스쿼시교실’(이하 교실)을 성료했다고 20일 밝혔다.

연맹은 올해 5월 대한체육회에서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재정후원을 받아 진행되는 ‘2023 행복나눔종목별교실’ 사업 공모에 참여해 지난해에 이어 주관 단체에 최종 선정됐다.

교실은 소외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적합한 자격요건을 갖춘 군포스쿼시아카데미, 천안스쿼시클럽, 대구스쿼시장 등 총 15개소가 운영개소로 참여했다. 지역아동센터 및 돌봄 시설이 대한체육회 체육포털을 통해 직접 신청해 운영개소와 매칭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교실은 개소별 10~15명의 학생이 모집돼 약 180명의 청소년이 참가했다. 8월~12월까지 총 5개월간 16회(프로그램 15회, 부대 프로그램 1회)의 수업을 진행했으며, 부대프로그램은 릴레이 드라이브, 서브 타킷 경기 등 연맹에서 자체 개발한 입문자용 경기 방식으로 순위를 겨뤄 입상자에게는 메달이 수여됐다.

사업에 참여한 한 지도자는 스쿼시를 모르던 아이들이 하루 하루 시간이 지날 때마다 스쿼시에 대한 애정이 생기는 것을 보며 너무 기뻤다며, 내년에도 꼭 참여해 스쿼시를 통해 아이들에게 웃음과 생기, 행복을 전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대한스쿼시연맹은 소외계층 청소년 사업에 참여할 수 있어 너무나도 기쁘다면서 스쿼시를 통해 아이들이 재밌고 행복했다고 전해 들어 뿌듯했고, 이 사업이 우리 연맹의 지속 사업이 돼 소외계층 청소년 사업에 힘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대한스쿼시연맹 홈페이지 : http://www.koreasquash.or.kr
· 대한체육회 체육포털 : http://portal.sports.or.kr

대한스쿼시연맹 소개

대한스쿼시연맹은 스쿼시를 국민에게 널리 보급해 국민 체력을 향상하게 하고, 건전한 여가 선용 및 명랑한 기풍을 진작하는 한편 운동선수와 그 단체를 지원⋅육성하고 우수한 선수를 양성해 국위선양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한다.

대한체육회 체육포털: http://portal.sports.or.kr

웹사이트: http://www.koreasquash.or.kr

연락처

대한스쿼시연맹
국내사업(홍보/마케팅)
김도균 사원
02-419-645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