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티넨탈, 한국 반도체 기업 텔레칩스와 고성능 컴퓨터 스마트 콕핏 HPC 분야 협업

콘티넨탈 스마트 콕핏 고성능 컴퓨터(HPC) 솔루션에 텔레칩스 시스템온칩(SoC) 적용하며 소프트웨어 전략 강화

2024년 1월 CES에서 최첨단 사용자 경험과 개발 시간 단축 효과 기대되는 이번 협업 시연 공개 예정

뉴스 제공
콘티넨탈 코리아
2023-12-21 10:59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기술 기업 콘티넨탈이 한국 반도체 기업 텔레칩스(코스닥 054450)와 ‘돌핀’ 시스템온칩(SoC)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 SoC는 콘티넨탈의 고성능 스마트 콕핏 고성능 컴퓨터(HPC)에 적용돼 인포테인먼트,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및 클러스터에 최상의 시스템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콘티넨탈은 2024년 1월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CES 2024’에서 이번 파트너십의 시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장 프랑수아 타라비아(Jean-François Tarabbia) 콘티넨탈 아키텍쳐/네트워킹 사업본부 총괄은 “텔레칩스와의 협력을 통해 자동차 제조 과정의 시간과 비용을 혁신적으로 단축하게 되면서 고객 주문 접수부터 생산까지 18개월 이내에 완성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장규 텔레칩스 대표는 “오토모티브 분야의 글로벌 선두주자인 콘티넨탈과 협업 관계를 구축하게 돼 기쁘다”며 “최근 ISO 26262, TISAX, ASPICE 등 주요 국제 표준을 획득한 텔레칩스는 이번 파트너십을 시작으로 스마트 콕핏은 물론 E/E 아키텍처를 포함한 모빌리티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콘티넨탈은 도로부터 클라우드 환경까지 포함하는 차량 생태계 구현을 위한 추가 솔루션을 제공한다. 텔레칩스의 프로세서는 스마트 콕핏 기능을 최대 3개 디스플레이까지 지원하고, 4개의 카메라로 자동차 주변 전체를 360도 살펴볼 수 있는 서라운드 뷰를 지원한다. 해당 기능은 주차 및 저속 주행뿐만 아니라 보행자 및 다른 차량 감지 등 주행자의 다양한 상황을 지원한다.

한편 콘티넨탈은 스마트 콕핏 HPC를 통해 차원이 다른 주행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콘티넨탈은 올해 9월 IAA에서 전 세계 오토모티브 공급자 중 최초로 구글 클라우드와의 협업을 통해 스마트 콕핏 HPC에 생성형 AI 기반의 혁신적인 대화 시스템을 통합한다고 밝혔다. 또한 콘티넨탈은 HPC 기반의 자동차 아키텍처 선도 기업으로 폭스바겐의 ID 전기차 시리즈를 통해 중앙 집중형 고성능 컴퓨터를 출시한 최초의 공급업체다. 2024년 말까지 여러 완성차 제조사들로부터 30종의 차량 모델이 콘티넨탈 HPC를 기반으로 생산될 예정이다.

콘티넨탈 코리아 소개

콘티넨탈은 여객 및 상품 수송의 지속 가능하고 상호 연결된 모빌리티를 위해 선도적인 기술 및 서비스를 개발한다. 1871년 설립된 콘티넨탈은 세계적인 기술기업으로서 자동차, 기계, 교통 및 수송을 위한 안전하고 효율적이며 지능적이고 경제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콘티넨탈은 2022년 약 394억유로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현재 57개국 및 시장에서 약 20만명 이상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ontinental-corporation.com

연락처

콘티넨탈 코리아 홍보대행
더시그니처
엄예슬 부장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