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드 지속가능성상, 2025년 참가자 지원 접수 시작

중소기업, 비영리 단체 및 고등학교는 2024년 6월 23일 마감일까지 신청 가능

2023-12-21 15:30
아부다비, 아랍에미리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아랍에미리트의 선구적인 글로벌 지속가능성 및 인도주의 상인 자이드 지속가능성상(Zayed Sustainability Prize)이 2025년 수상자 모집을 위한 지원 접수를 시작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지원자는 2024년 6월 23일까지 자이드 지속가능성상 온라인 포털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보유한 중소기업, 비영리단체(NPO), 고등학교는 보건, 식량, 에너지, 물, 기후 행동, 글로벌 고등학교의 6개 부문 중 하나에 지원하여 심사를 받을 수 있다.

2025년 응모작 모집을 시작하며 아랍에미리트 산업첨단기술부 장관이자 자이드 지속 가능성상 사무총장 겸 COP28 의장인 술탄 아흐메드 알 자베르(H.E. Dr. Sultan Ahmed Al Jaber)는 “2008년 이래 자이드 지속가능성상은 전 세계의 포용적이고 지속 가능한 인도주의적 개발을 촉진함으로써 셰이크 자이드의 유산을 기려왔다. 기후 변화에 있어 이처럼 결정적 시기에 이러한 가치는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이 상이 UAE 컨센서스(UAE Consensus)에 따라 글로벌 기후 행동에 기여할 것이며, 이는 글로벌 이행점검(Global Stocktake) 결정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줄 것으로 낙관한다”고 말했다.

긴급한 기후 위기에 대응하고, 기후 행동을 추진하고 전 세계의 취약한 지역사회를 개선하는 데 필요한 실질적인 솔루션을 가속하는 UAE의 노력을 추가로 지원하기 위해 상의 기금을 360만달러에서 590만달러로 늘렸다. 이 상은 보건, 식량, 에너지, 물, 기후 행동의 조직 부문에서 각 수상자에게 미화 100만달러의 상금을 수여한다. 전 세계 6개 지역으로 나뉘는 글로벌 고등학교 부문에서 각 학교는 프로젝트를 시작하거나 확장하기 위해 최대 미화 15만달러를 신청할 수 있다. 글로벌 고등학교 부문의 세계 지역 6곳은 미주, 유럽 및 중앙아시아, 중동 및 북아프리카,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 남아시아, 동아시아 및 태평양이다. 가장 최근의 자이드 지속가능성상 수상자는 COP28 아랍에미리트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시상되었다.

더 많은 단체와 고등학교의 참여를 권장하기 위해 아랍어, 중국어, 영어, 프랑스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등 다양한 언어로 신청 접수를 받게 된다. 이를 통해 다양한 언어적, 문화적 배경을 가진 혁신적인 솔루션이 수상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

보건, 식량, 에너지, 물, 기후 행동 부문의 경우, 조직은 대상 지역사회에서 필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개선하고 더 나은 생활과 근무 환경을 위한 장기적 비전을 실행할 수 있음을 증명해야 한다. 글로벌 고등학교 부문의 경우 프로젝트는 학생이 주도해야 하며 지속 가능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혁신적인 접근 방식을 입증해야 한다.

각 신청자에 대한 평가는 엄격한 3단계 프로세스로 이루어진다. 먼저 모든 출품작에 대해 실사를 수행하여 영향력, 혁신, 영감이라는 이 상의 평가 기준을 충족하는지 확인하고 이를 통해 자격을 갖춘 지원자를 식별하고 적격 후보를 선정한다. 그런 다음 독립적인 국제 전문가들로 구성된 부문별 패널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에서 평가를 진행한다. 이 후보자 명단에서 최종 후보를 선정한 다음 심사위원단에 전달하면 6개 부문에서 만장일치로 수상자를 선정한다.

자이드 지속가능성상 수상자는 2025년 아부다비 지속가능성 주간(ADSW) 기간에 열리는 시상식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자이드 지속 가능성상 소개

자이드 지속 가능성상은 UAE 건국의 아버지인 고 셰이크 자이드 빈 술탄 알 나얀의 유산을 기리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이 상은 보건, 식량, 에너지, 물, 기후 행동 및 글로벌 고등학교 부문에서 혁신적인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조직과 고등학교를 인정하고 포상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개발과 인도주의적 행동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15년 동안 117명의 수상자를 배출한 이 상은 전 세계 3억8400만 명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뉴스 제공: AETOSWire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zayedsustainabilityprize.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자이드 지속가능성상(Zayed Sustainability Prize)
림 디아브(Reem Diab)
+971 55 702 6267
Reem.Diab@bcw-glob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