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림센터, 경기도형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지원센터 운영 가이드라인 발간

누림센터, 지난 3년간(2021~2023) 경기도형 발달장애인평생교육지원센터 시범사업 진행

경기도 내 시·군, 제공기관 등에서 발달장애인평생교육지원센터 설치·운영 위한 현장 중심 가이드북으로 제작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는 지난 3년(2021~2023)간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지원센터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지원센터 운영 가이드라인’을 발간했다.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지원센터 운영 가이드라인은 다양한 관계자들의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지원센터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원활한 추진을 지원하기 위해 제작 및 보급됐다.

책자는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운영 가이드라인(1권)과 현장에서 개발·활용하고 있는 다양한 우수 콘텐츠들 가운데 공모를 통해 선정된 수상 콘텐츠 모음집(2권), 시범사업 요약집(3권) 총 3권으로 구성돼 있다.

1권 ‘운영 가이드라인’에서는 발달장애인평생교육지원센터사업의 필요성과 주요 사업, 시설 운영 및 관리 방법, 행정 사항 등의 세부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3권 ‘시범사업 요약집’은 지역 기반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지원센터 특화 모델 유형과 운영 사례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누림센터는 지역 사회 중심의 발달장애인 개인의 다양한 특성 및 요구를 고려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평생교육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지원센터 운영 가이드라인은 누림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소개

‘경기도 장애인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개발 지원하겠습니다.’ 누림센터는 장애인의 선택과 권리를 존중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반자적 역할 수행과 경기도 장애인복지 발전에 미래를 열어가는 전문 기관이다. 경기도민의 다양한 복지 수요에 부응하고 복지서비스의 전문성을 증진해 내실 있는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경기도가 설립했다.

웹사이트: http://www.ggnurim.or.kr

연락처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기획홍보팀
유현아 담당
031-299-501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