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서울유스호스텔, 2023년 동아리 연례행사 ‘이어엔드게더링’ 성료

시립하이서울유스호스텔 소속 동아리 ‘청소년운영위원회’, ‘유스굿윌가이드’, ‘유스트래블서포터즈’ 2023년 사업 종료

2023-12-26 09:00
서울--(뉴스와이어)--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12월 22일 하이서울유스호스텔 다이아몬드홀에서 소속 동아리 ‘청소년운영위원회’, ‘유스굿윌가이드(YGG)’, ‘유스트래블서포터즈(YTS)’ 전 단원이 참여한 가운데 ‘이어엔드게더링’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이어엔드게더링 행사는 2023년을 마무리하는 송별회 분위기 속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으며, 참석한 동아리 단원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감동을 안겨줬다.

본부장 인사말, 동아리별 연간 활동 발표, 활동 성과 공유회, 우수 활동자 표창 및 기부금 전달식 순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한 해를 마무리하며 동아리 단원들끼리 소통할 수 있는 장이자 2023년도 연간 활동을 마무리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활동 우수 단원에게는 표창장을 수여해 동아리 활동에 대한 성취감을 느끼게 하고, 앞으로 활동에도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했다. 우수 활동 수상자는 외국인 대상 통역봉사동아리 ‘유스굿윌가이드’의 김근영·정채희 단원, 여행지원 홍보동아리 ‘유스트래블서포터즈’의 엄영상·이승민 단원, 청소년참여기구 ‘청소년운영위원회’의 서민지·고은경 단원이 선정됐다. 이들은 2023년 동안 다양한 활동을 통해 소중한 경험을 쌓을 수 있어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나타냈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 이정연 본부장은 “1년간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수료하게 된 단원분들에게 깊은 감사와 축하를 전한다”고 밝혔다.

이어엔드게더링의 마지막 순서로는 희망사과나무 기부금 전달식이 진행됐으며, 올해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진행된 지역 사회 공헌 프로그램 ‘유스플리마켓’으로 얻은 금액을 전액 기부했다.

최근 3년간 코로나19로 대면 행사를 진행하지 못한 동아리 단원들에게 2023년도 청소년 동아리 활동의 만족도는 매우 높게 나타났다. 이번 행사는 동아리 간 소통을 촉진시키며 다른 동아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기회로 기록됐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 내 3개 동아리는 2024년도에도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며, 내년 2월 중 서류 전형과 면접 진행을 통해 신규 단원을 선발할 계획이다.

서울시립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서울특별시가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총재 임호영)이 운영하는 국내 대표 유스호스텔로, 서울을 방문한 국내·외 청소년 및 단체 고객들에게 스탠다드룸, 유스룸, 콘도룸 등 다양한 객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교육 연수 활동에 적합한 강당과 회의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 밖에도 국내외 청소년 교류 활동 및 여행 지원사업을 이어나가고 있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 소개

서울시립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서울을 방문한 국내외 청소년 및 일반인들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숙박 시설이다. 스탠다드룸(1·2·3·4인실), 유스룸(6·10인실), 온돌룸(4·6·8인실), 콘도룸(4·6인실) 등 다양한 객실이 준비돼 있으며 대강당, 대·중·소회의실이 마련돼 있어 기업 연수나 교육에도 많이 이용되고 있다. 숙박 및 대관 서비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여행 지원 및 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고,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서울 여행 무료 가이드 봉사 풀을 갖춰 상시로 일일 투어가이드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다양한 체험 활동, 이벤트를 진행하며 국내외 청소년들의 교류 활동은 물론 해외 여행객들에게도 다채로운 서울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iseoulyh.com

연락처

하이서울유스호스텔
신채림 간사
02-2677-181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