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PA, 5G 단말 검증센터 개소… 중소제조사 5G 단말 검증 지원

뉴스 제공
안리쓰코퍼레이션
2024-01-02 09:00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전파진흥협회(RAPA)는 1월 2일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5G 단말 검증센터’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센터는 KT의 5G 단말기 품질검증을 지원하며, 회의실과 테스트룸을 갖추고 있다. RAPA는 안리쓰 5G 검증 장비(MT8000A, MD8430A, RTD)를 사용해 KT의 검증 시나리오에 따라 단말기를 자동으로 검증하고, 시험 결과서를 발급한다. 이 결과서는 KT가 해당 제조사의 단말을 도입할 때 기능검증(SAT)을 대체해 제품 출시를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으며, 5G 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KT의 품질검증 단계에서 부적합 단말에 대한 디버깅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검증 및 상용화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RAPA 송정수 상근부회장은 “전파 및 통신 분야의 전문적인 기술과 산업체 지원 역량을 바탕으로 중소기업이 신속하게 제품을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해 산업 성장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RAPA의 5G 품질 검증 서비스는 RAPA IoT기술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안리쓰코퍼레이션 소개

안리쓰는 혁신적인 통신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을 제공한다. 안리쓰는 고객을 진정한 파트너로 참여시켜 R&D, 제조, 설치 및 유지 보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무선, 광, 마이크로파/RF 및 디지털 솔루션과 네트워크 모니터링 및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차원의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안리쓰는 또한 통신 제품 및 시스템을 위한 정밀 마이크로파/RF 컴포넌트, 광학 디바이스 및 고속 전기 디바이스를 제공한다. 상업, 민간, 군사/항공 우주, 정부 및 기타 시장에 사용되는 신흥 및 legacy 유무선 기술을 위한 고급 솔루션을 개발한다.

웹사이트: https://www.anritsu.com

연락처

안리쓰코퍼레이션
마케팅커뮤니케이션팀
연승은 과장
02-6259-7338
이메일 보내기

RAPA 5G 품질 검증 서비스 신청/문의
02-703-245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