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GQ, 2023년 크리에이터 어워드 개최

뉴스 제공
오지큐
2023-12-27 10:00
서울--(뉴스와이어)--OGQ는 12월 20일부터 2023년을 빛낸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2023 크리에이터 어워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3 OGQ 크리에이터 어워드는 2023년 한 해 동안 네이버, 아프리카TV 등의 OGQ 마켓에서 뛰어난 성과를 보인 크리에이터를 소개하는 온라인 시상식이다. 수상자와 수상작은 2024년 1월 5일까지 OGQ 크리에이터 스튜디오(https://creators.ogq.me)에서 공개된다.

OGQ는 올해의 콘텐츠상 12작품, 올해의 크리에이터상 12명, 2023 루키상 3명을 선정했다. 부문별 수상작은 2023년간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거나 가장 많은 ‘좋아요’를 달성한 작품으로 선정됐다. 그 중 현실적인 조언을 담은 쥐 캐릭터 ‘수키도키’, 회사 생활의 밈을 활용한 ‘링꾸Lingqqu’, 네이버 블로그에 최적화된 ‘오깨비’ 3명의 크리에이터는 각각 귀엽고 재미있는 캐릭터 콘셉트로 2023년 루키상에 선정됐다.

또한 수상자로 선정된 크리에이터에게는 소정의 상품 제공과 함께 OGQ 크리에이터로서 인터뷰 및 활동에 필요한 피처드 등의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올 9월 론칭한 OGQ 그라폴리오(https://grafolio.ogq.me/project/spotlight)도 2023년 크리에이터를 발표하며, 본격적인 크리에이터 플랫폼으로써 크리에이터의 성공 사례를 게재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OGQ 마켓사업본부 김규철 담당자는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와 OGQ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의 일환으로 크리에이터 소식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기회를 만들어 갈 예정”이라며 “그 시작점에 OGQ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와 OGQ 그라폴리오가 지원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OGQ는 소셜 크리에이터 플랫폼으로써 전 세계 크리에이터들이 본인의 창작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OGQ 그라폴리오와 OGQ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의 연계를 통해 크리에이터 생태계의 영향력을 본격적으로 키워 나갈 계획이다.

오지큐 소개

OGQ는 소셜크리에이터 플랫폼으로 디지털 콘텐츠 산업에서 크리에이터가 겪고 있는 지적재산권 침해와 불공정한 수익 분배 등 여러 가지 불합리함을 해결한다. 크리에이터가 창작한 스티커, 이미지, 동영상, 폰트, 음원, 악보, 보이스 등의 디지털 콘텐츠를 스트리밍, CaaS, 다운로드 방식으로 제공한다. 네이버 OGQ마켓, 아프리카tv OGQ마켓, 채팅+ OGQ마켓 등에서 글로벌 1400여만명의 크리에이터가 활동한다. OGQ는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와 그라폴리오를 통해 사용자와 팬을 연결하고, 콘텐츠 판매 금액을 정산해 주는 마켓으로 성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ogqcorp.com

연락처

오지큐
이병준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