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대일로’ 사업 강화: 2023년 DENZA의 놀라운 글로벌 확장

뉴스 제공
DENZA
2023-12-27 15:30
선전, 중국--(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덴자(DENZA)는 신에너지 자동차의 선두 주자인 BYD와 가솔린 자동차를 발명한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가 공동으로 만든 럭셔리 신에너지 브랜드로서 그 DNA를 세계화하고 있다. 모든 제품이 글로벌 고객을 위해 설계됐을 뿐만 아니라 선도적인 글로벌 신에너지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를 지향하고 있다. 덴자는 글로벌 전략에 따라 ‘일대일로’ 사업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실행함으로써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내부 강점을 강화하며 국내외적으로 괄목할 만한 성공을 거두고 있다.

2023년은 덴자가 국제 무대에 데뷔한 해로, 쁘라윳 짠오차(Prayut Chan-o-cha) 전 총리가 방문한 3월 방콕 국제 모터쇼와 유럽에 첫선을 보이며 큰 호평을 받은 9월에 열린 뮌헨 국제 모터쇼, 10월 중국 유일의 고급차 브랜드로서 두각을 나타낸 일본 모빌리티쇼, 덴자 D9(DENZA D9)에 이어 덴자 N7(DENZA N7)이 국제적인 여정을 이어간 11월 태국 국제 모터 엑스포, 덴자 D9이 첫선을 보이고 예약 판매를 위해 개막한 12월 홍콩 국제 오토쇼 등 글로벌 톱 자동차쇼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덴자는 꾸준하고 질서 있는 국제적인 확장으로 글로벌 미디어와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을 뿐만 아니라, 중국 신에너지 럭셔리카의 ‘명함’으로 자리매김할 준비를 갖추면서, 중국의 자동차 산업을 재정의하고 덴자를 글로벌 청중에게 소개하는 등 선도적인 글로벌 고급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한 탄탄한 기반을 마련했다.

덴자는 국제적인 성공을 넘어 국내 시장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디자인, 편안함, 인텔리전트, 컨트롤, 안전성 등에서 고급스러운 기능과 가족용 및 비즈니스용으로 모두 적합한 첫 MPV인 덴자 D9은 단 11개월 만에 10만대를 인도하면서 중국 신에너지 럭셔리 모델 중 가장 빠른 속도로 업계 신기록을 세웠다. 덴자 D9은 2023년 12월 초 기준으로 11개월 연속 30만위안 이상의 럭셔리 MPV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2023년에는 연간 MPV 판매 챔피언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덴자 D9은 판매량과 가격 면에서 모두 뛰어나 평균 판매 가격이 42만위안을 웃도는 등 중국 자동차 브랜드 중 최고가 모델이다. 또한 1년 후 신에너지 MPV 부문에서 재판매 가치 1위를 차지하며 럭셔리 MPV 시장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덴자 D9은 주류 제품군 사이에서의 인기를 넘어, 국민 여배우 하이칭(Hai Qing), 유명 TV 진행자 양란(Yang Lan), 유명 기업가 차오후이(Cao Hui) 등 많은 현대 엘리트들이 선택하는 차량으로서, 모두가 이 새로운 럭셔리를 받아들이고 있다.

BYD의 선도적인 에너지 신기술과 메르세데스-벤츠의 럭셔리 제조 헤리티지를 결합한 선구자로서, 덴자의 글로벌 여정의 각 단계는 브랜드에 무한한 가능성을 열어줄 뿐만 아니라 중국의 신에너지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의 매력과 강점을 보여준다. 덴자는 앞으로도 글로벌 발전을 가속하고 럭셔리 라인업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며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범접할 수 없는 럭셔리 여행 경험을 만들어 중국이 자동차 강국으로 나아가는 여정을 더욱 뒷받침할 것이다.

덴자 소개

2010년 신에너지 자동차 선두 주자인 BYD와 가솔린 자동차를 개발한 메르세데스-벤츠가 공동으로 고급 신에너지 자동차 브랜드 덴자를 선전에 설립했다. 이는 최초의 신에너지 럭셔리 자동차 시장 전용 브랜드였다. 덴자는 13년간 착수, 축적, 혁신의 세 단계를 거쳤다. 한편 중국 시장은 신에너지 자동차에 대한 기술 혁명의 물결을 목격하며 자동차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를 빠르게 변화시키고 신에너지의 발전과 함께 럭셔리 자동차 시장을 크게 변화시켰다. 2022년 5월 16일 덴자는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처음부터 3가지 속성과 3가지 주요 이점을 구현했다. 독립적인 브랜드, 제품, 팀을 보유하고 있으며, 제품 및 서비스에서 세 가지 핵심 경쟁 우위를 가지고 있다. 첫째는 BYD 그룹이 부여한 선도적인 신에너지 및 지능형 기술이며, 둘째는 메르세데스-벤츠와의 13년간의 공동 개발을 통해 탄생한 선도적인 럭셔리 제품 품질, 셋째는 덴자가 선도적인 사용자 생태계 서비스 시스템인 신에너지 자동차 사용자의 현재 및 미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구축한 소프트 파워이다. 앞으로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럭셔리하고 종합적인 여행 경험을 창출하고 더욱 가치 있는 스마트하고 안전한 새로운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87442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denz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덴자(DENZA)
아시아 태평양
리야 황(Liya Huang)
+86-755-8988-8888-69666
pr@byd.com

유럽
페니 펑(Penny Peng)
+31-102070888
PressEU@byd.com

북미
프랭크 지라르도(Frank Girardot)
+1 213 245 6503
frank.girardot@byd.com

라틴아메리카
호세 미란다(José Miranda)
+56 9 96443906
jose.miranda@byd.com

브라질
파블로 톨레도(Pablo Toledo)
+19 3514 2554
pablo.toledo@byd.com

중동 및 아프리카
니키 리(Nikki Li)
+86-755-8988-8888-62319
meapr1@by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