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도시 영등포, 2023년 도시수변 시민스쿨 ‘어린이 브랜딩&공간디자인 스쿨’ 참여 어린이 모집

2024년 1월 2일부터 11일까지 매주 화, 목 커리큘럼별 4회차로 구성

어린이 도시수변 브랜딩 스쿨, 어린이 축제 공간디자인 스쿨 운영

뉴스 제공
영등포문화재단
2023-12-28 10:40
서울--(뉴스와이어)--영등포문화재단(대표이사 이건왕)이 새해의 시작과 함께 2024년 1월 2일부터 11일까지 ‘2023 도시수변 시민스쿨 - 어린이 스쿨’에 참여할 어린이를 모집한다.

이번 ‘어린이 스쿨’은 어린이가 영등포 수변의 브랜드를 만들어보는 ‘도시수변 브랜딩 어린이 스쿨’과 2024년도부터 개최될 수변 축제의 공간을 어린이의 시각으로 그려보는 ‘도시수변 축제 공간디자인’으로 운영된다.

어린이 도시수변 브랜딩 스쿨은 브랜드 상징과 로고 만들기, 굿즈 제작 등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고, 어린이 축제 공간디자인 스쿨은 공간 스케치하기, 공간 3D 모형 만들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각 4회차로 어린이들이 시각적으로 흥미를 느끼며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도시수변 시민스쿨은 시민들이 영등포 수변을 공간의 관점으로 바라보고 밑그림을 그리는 시민 주도 아이데이션 프로젝트로, 어린이 스쿨에 앞서 이달 첫 번째 스쿨로 ‘시민 축제기획단’을 운영했다. 도시수변 시민스쿨은 어린이, 청년, 중장년층 등 전 연령의 영등포 구민이 함께 수변공간을 ‘따로 또 같이’ 만들어 나가고자 하는 취지에서 진행된다.

어린이 스쿨의 참여 방법은 영등포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인스타그램 내 신청 폼(https://vo.la/GBoUh)으로 신청하면 된다.

영등포문화재단은 2023년 도시수변문화 조성사업으로 시민이 수변을 탐사하고 수변을 즐기는 방법을 구상하는 ‘탐구생활 안양천’(시민 탐구 지원), 수변에서 다양한 문화적 활동을 기획 및 실행하는 40팀을 공모해 콘텐츠를 발굴한 ‘수변에서 #00한 #실험하기’, 감성브랜드 구축을 위한 초석으로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 아이데이션 프로젝트인 도시수변 시민스쿨을 추진해왔다.

영등포문화재단은 영등포구가 ‘법정문화도시’로 지정됨에 따라 문화도시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도시수변사업뿐만 아니라 도시연대, 공유협력, 상호문화, 예술안심 등의 가치를 지향하며 영등포의 이야기를 만들어가고 있다.

이건왕 영등포문화재단 대표이사는 “그간 우리가 바라보던 수변의 시각이 아닌 어린이들의 시각으로 수변의 이미지를 표현하고, 수변 공간을 바라본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며 “이 프로그램뿐 아니라 영등포아트홀 어린이 공연 등 다양한 연령대가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문화도시 영등포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영등포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웹사이트 상세페이지: https://www.ydpcf.or.kr/postview.do?bid=1&pid=1633

영등포문화재단 소개

영등포문화재단은 우정과 환대의 이웃, 다채로운 문화생산도시 영등포를 함께 만들어가는 곳이다. 공연장, 도서관, 예술·청소년 지원센터 등 문화 공간을 운영하고 있으며 여의도 봄꽃축제, 문래예술창작촌 등 풍부한 문화자원을 활용해 지역 문화예술을 활성화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ydpcf.or.kr/

연락처

영등포문화재단 홍보대행
옥토컴퍼니
조병선
02-2629-220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영등포문화재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