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처 리서치 저널, UAEREP의 클라우드 시딩 성과 게재

아부다비, 아랍에미리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UAE 인공강우연구프로그램(UAE Research Program for Rain Enhancement Science, UAEREP)의 선구적인 연구 및 기술 성과가 네이처 리서치(Nature Research)의 기후와 대기과학(npj Climate and Atmospheric Science) 저널에 게재된 피어리뷰 기사를 통해 발표되었다.

기후 온난화에서의 수자원 안보 재검토: 혁신적인 증강 기술로서의 강우 강화(Rethinking water security in a warming climate: rainfall enhancement as an innovative augmentation technique)’라는 제목의 이 기사는 UAE 국립기상센터(National Center of Meteorology, NCM)의 운영 구름 시딩 프로그램과 관련 보조금을 기반으로 한 UAEREP의 국제 연구 및 개발 생태계에서 이루어지는 강우 강화 응용 분야의 현재 진행 상황과 미래 방향을 보여준다.

이 기사는 NCM 사무총장이자 WMO 회장인 압둘라 알 만두스 박사(HE Dr. Abdulla Al Mandous), NCM 부사무총장인 오마르 알 야지지(Omar Al Yazeedi), UAEREP 이사인 알리아 알 마주에이(Alya Al Mazrouei)를 비롯한 저명한 기고자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작성되었다. 논문의 교신 저자는 칼리파대학의 R&D 수석 부사장 스티브 그리피스(Steve Griffiths) 박사이며 주요 저자는 UAEREP 팀원인 유세프 웨흐베(Youssef Wehbe) 박사이다.

알 만두스는 “이 기사는 수자원 안보를 달성하려는 UAE의 노력을 지원하고 건조 및 반건조 지대의 기후 변화 결과 영향을 완화하는 데 기여하기 위해 NCM이 수행하는 연구 작업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우리는 세계적인 물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촉진하고 국제 협력을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는 세계 강수량 향상 활동에 관한 WMO 피어 리뷰 보고서에 따르면 다양한 국제 구름 시딩 노력으로 인해 계절별 평균 강수량이 5~25% 증가했다고 언급한다. UAE에 대한 지역 레이더 기반 연구를 통해 검증된 이 벤치마크 범위를 적용하면 UAE의 구름 시딩 노력으로 인해 연간 1억6800만~8억3800만 입방미터의 추가 강우가 발생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증발과 토양 보유량을 조정하면 시딩된 강우에서 수확할 수 있는 물의 양은 8400만~4억1900만 입방미터에 이른다. 이는 약 67억 입방미터에 달하는 UAE의 연간 강우량 중 일부에 해당한다.

기사에서는 또한 NCM이 관리하는 클라우드 시딩 작업이 비행 시간당 최대 8000달러의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 밝히고 있다. 2020년에는 총 390편의 비행이 이루어졌으며, 각 비행시간은 평균 1시간이었다. 시딩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수확 가능한 강우량의 범위를 고려할 때, 시딩을 통한 수확 가능한 강우량의 단위 비용은 입방미터당 0.01~0.04달러로 추정할 수 있으며, 이는 입방미터당 0.31달러에 달하는 UAE의 담수화 비용에 비해 상당한 비용 이점을 제공한다.

*출처: AETOSWire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uaerep.ae/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UAE 인공강우연구프로그램(UAE Research Program for Rain Enhancement Science)
오사마 다감세흐(Osama Dagamseh)
oaldagamseh@apcoworldwi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