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원예연구소 직장협의회 불우이웃돕기 바자회
바자회는 직장협의회원들이 파전 등의 음식을 자체 준비하여 판매하고, 판매액 전액은 불우이웃돕기로 사용될 계획이다. 2003년 제1회 행사에서는 바자회 판매액 및 참석자의 성금 등을 합한 200만원을 율전초등학교 등 연구소 주변 4개교의 소년소녀가장들에게 장학금으로 지급하였다.
농산물직거래 장터는 농민에게는 유통비용 절감, 소비자에게는 우수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행사로, 인근 농가에서 생산한 사과, 배, 포도를 추석 제수용 소포장하여 직판할 계획이다.
한여름 끝자락의 아쉬움과 풍요로운 가을의 설레임을 아름다운 선율로 수놓는 음악회는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써 주민 및 가족들에게 봉사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원예연구소 직원 및 가족, 지역 주민들이 갈고 닦은 만돌린 연주, 중창, 사물놀이 등으로 구성된다. 특별 손님인 수봉재활원 원생들은 제1회 음학회 때부터 초청되었으며, 원생들의 즐거움을 넘어서 학생 등 일반 초청 손님들도 사랑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원예연구소 및 공무원직장협의회에서는 이번 행사가 농민 및 불우이웃을 돕는 직접적인 효과 이외에도, 어려운 농업 현실과 계속되는 주변 환경의 변화 속에서 새로운 위상을 정립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농촌진흥청 가족들에게 나를 떠나 주변을 돌아보고 봉사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카타르시스적인 활력을 줄 수 있고, 또한 자연스럽게 지역주민들에게 기관의 순기능적인 역할을 홍보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촌진흥청 개요
농촌 진흥에 관한 실험 연구, 계몽, 기술 보급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기관이다. 1962년 농촌진흥법에 의거 설치 이후, 농업과학기술에 관한 연구 및 개발, 연구개발된 농업과학기술의 농가 보급, 비료·농약·농기계 등 농업자재의 품질관리, 전문농업인 육성과 농촌생활개선 지도 등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1970년대의 녹색혁명을 통한 식량자급, 1980년대는 백색혁명 등으로 국민의 먹거리 문제를 해결하였으며, 현재는 고부가가치 생명산업으로 농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rda.go.kr
연락처
홍윤표 연구사 031-240-3654
-
2018년 4월 13일 16: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