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림센터 ‘2023 장애인복지 실태조사’ 3종 보고서 발간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는 경기도 장애인복지 서비스 개발 및 지원을 위한 기초자료 확보를 위해 ‘2023 장애인복지 실태조사’ 보고서 3종을 발간했다.

‘2023 장애인복지 실태조사’는 △경기도 사회적협동조합 실태조사(장애인 분야를 중심으로) △경기도 장애인주간보호시설 운영 실태조사 △경기 북부 고령장애인 실태조사(지체장애인을 중심으로)가 수행됐으며, 2022년부터 자체수행 방식을 통한 실태조사를 추진하고 있다.

실태조사 과제는 매년 경기도 조례와 도민 의견을 수렴해 선정하고 있으며, 기초자료 구축을 통해 장애인복지 정책 수립의 기반을 지원한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

누림센터는 앞으로도 도내 장애인복지 서비스 기반 마련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필요한 과제 발굴을 통해 적극적으로 실태조사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발간된 ‘2023 장애인복지 실태조사 보고서’는 도내 장애인복지 관계기관·단체 120여 곳에 배부 예정이며, 누림센터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아 활용할 수 있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소개

‘경기도 장애인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개발 지원하겠습니다.’ 누림센터는 장애인의 선택과 권리를 존중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반자적 역할 수행과 경기도 장애인복지 발전에 미래를 열어가는 전문 기관이다. 경기도민의 다양한 복지 수요에 부응하고 복지 서비스의 전문성을 증진해 내실 있는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경기도가 설립했다.

웹사이트: http://www.ggnurim.or.kr

연락처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기획홍보팀
유현아 담당
031-299-501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