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반테, 최고재무책임자 임명

뉴스 제공
Svante Technologies Inc.
2024-01-03 10:05
밴쿠버, 브리티시 컬럼비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선도적인 탄소 포집 및 제거 솔루션 제공업체인 스반테 테크놀로지(Svante Technologies Inc.)(이하 스반테)가 오늘 저스틴 피셔(Justine Fisher)를 최고재무책임자(CFO)로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이 회사는 2022년 12월에 시리즈 E 자금 모집 라운드에서 3억1800만달러를 마감하여 직원 수를 거의 두 배로 늘리고 새로운 최고운영책임자(Chief Operating Officer, COO), 최고매출책임자(Chief Revenue Officer, CRO) 및 최고사업책임자(Chief Commercial Officer. CCO)를 임명한 이후 빠르게 확장해 왔다.

스반테의 사장 겸 CEO인 클로드 르터노(Claude Letourneau)는 “전 세계적으로 사업을 계속 확장함에 따라 우리는 비즈니스의 모든 요소, 특별히 재무 보고와 기존 투자자 및 미래 자금조달원과의 성공적인 비즈니스 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를 빠르게 확장할 준비가 되어 있고 지원할 수 있기를 원합니다”라며 “저스틴이 스반테의 최고 경영진에 합류한 것을 환영하며, 재무 및 내부 통제 담당 부사장인 카렌 밀러(Karen Miller), 기업 발 담당 부사장인 켄트 알렉손(Kent Alekson), 인사 및 문화 담당 부사장인 타일러 쉐인(Tyler Cheyne)이 새로운 CFO에게 직접 보고할 것임을 발표하게 되어 기쁩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탄소 관리는 기후 변화의 속도를 늦추는 데 도움이 될 녹색 산업 전환의 중요한 기둥입니다. 스반테 탄소 포집 솔루션의 일원이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합니다”라며 “지난 몇 년 동안 스반테가 그랬던 것처럼 빠르게 회사가 확장되는 것을 보는 것은 인상적이며, 클로드 및 팀과 협력하여 전 세계적으로 사업을 하면서 회사의 다음 성장 단계를 열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라고 덧붙였다.

저스틴은 상품 및 산업 부문의 기업 금융, 자본 조달, 대차대조표 관리 및 투자자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20년 이상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저스틴은 회사의 전략 계획, 예산 책정, 예측, 실적 보고, 회계, 재무, 세금 및 재무 보고 기능과 스반테의 인력 및 문화 그룹을 감독하는 책임을 맡게 된다. 자본 시장, 기관 투자자, 대출 기관, 규제 기관 및 감사인을 포함한 외부 이해 관계자와 함께 스반테의 재무 문제를 관리하는 역할을 할 것이다. 여기에는 새로운 디지털 비즈니스 기술의 채택 및 구현을 보장하여 주요 사업 결정을 알리고 기업 가치를 추동하기 위한 실시간 통찰을 생성할 수 있는 연결된 재무 조직을 만드는 것이 포함된다. 저스틴은 직원들이 스반테의 기업 목표와 목적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숙련되고 동기를 부여받도록 하기 위한 노력을 이끌 것이다.

2007년 설립 이래 스반테는 약 300명의 전문가를 고용할 정도로 성장했으며 탄소 포집 및 제거 산업의 글로벌 리더가 되었다. 이 회사는 무겁고 저감하기 어려운 산업 시설에서 유독 온실 가스인 CO2를 포집하는 고체 흡착제 기반 필터와 기계를 제작한다. 이 회사의 필터는 직접 공기 포집(DAC) 응용 분야에서 대기에서 CO2를 제거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도 있다.

스반테 소개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주 밴쿠버에 본사를 두고 있는 스반테는 목적 지향적인 선도적 탄소 포집 및 제거 솔루션 제공업체이다. 이 회사는 산업 배출물과 공기로부터 환경적으로 책임 있는 방식으로 CO2를 포집하고 제거하는 나노 엔지니어링 필터와 모듈식 회전 접촉기 기계를 제작한다. 스반테는 2023년 글로벌 클린테크 100, XPRIZE 재단의 XB100 -- 세계 100대 딥테크 기업에 이름이 올랐으며, Corporate Knights의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지속가능한 미래 50대 기업(Future 50 Fastest Growing Sustainable Companies)에서 민간 기업 중 2위를 차지했다. 자세한 정보를 알려면 www.svanteinc.com 을 방문하고 링크트인(www.linkedin.com/svantesolutions)에서 스반테를 팔로우하면 된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875593/en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스반테(Svante Technologies Inc.)
콜린 니타(Colleen Nitta)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부문 이사
604-970-2813
cnitta@svantein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