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텍, 일본 SheepMedical에 전략적 투자

JPY 7억엔(KRW 약 65억원) 규모 전환사채 취득

뉴스 제공
원텍 코스닥 336570
2024-01-04 16:38
대전--(뉴스와이어)--원텍(Wontech)은 4일 일본 소재 SheepMedical에서 발행하는 전환사채 7억엔(한화 약 65억원) 취득을 위한 이사회를 개최하고 관련 내용을 공시했다.

SheepMedical은 현재 치과용 투명교정장치 및 익스펜더 제조 및 판매를 주력으로 치과 관련 DSO(Dental Service Organization) 사업을 주력하고 있으며, 원텍의 전략적 투자(SI)를 통해 신규사업으로 MSO(병원경영지원회사 Management Service Organization)를 설립하고 일본 내에서 에스테틱 클리닉 사업을 공동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SheepMedical 창업자이자 CEO인 Naozumi Matsumoto는 일본 뷰티 산업의 개척자로 일본 전국에서 3개 뷰티클리닉(Tokyo Isea Clinic, Rize Clinic, Gorilla Clinic)을 설립해 2017년에 골드만 삭스(Goldman Sachs)에 성공적으로 매각한 바 있는 클리닉 성공 노하우와 핵심 역량을 보유하고 있어 일본 현지 마케팅과 클리닉 사업 전개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원텍은 세계 최대 수준의 제품 라인업과 K-Medical Device의 초격차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양사의 상호 강점이 분명해 일본 시장에서의 강력한 시너지가 기대된다.

이번 전환사채 투자를 통해 원텍이 최우선으로 기대하는 것은 현지 마케팅 기업과의 협력을 통한 일본시장 확장이다.

추가로, 비즈니스 관점의 전략적 투자이기는 하나 투자에 따른 기대수익율도 높은 편이다. 기본적으로 만기이자율이 연 10%(5년 만기)로 안정적인 수익이 보장되며, 또한 SheepMedical의 성장에 따라 나스닥 또는 일본 증권 시장 상장 추진 시, Upside 수익도 기대된다.

끝으로, 2024년은 원텍의 공격적인 글로벌 확장이 기대된다. 지난해 Let’s Go Global 1st라는 새로운 슬로건 하에 태국법인(Wontech Asia) 설립에 이어 이번 일본 전략적 투자 실행을 통한 지역 공략, 미국과 중국 등 시장에 대한 본격 도전 등 세계 시장에 대한 활발한 도전을 펼쳐 나갈 예정이기 때문이다.

웹사이트: https://wtlaser.com/

연락처

원텍
인사법무팀/IR담당
박인정 팀장
070-7882-865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