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강동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2024년 신입생 모집 ‘전액 무료’

2024-01-05 11:55
서울--(뉴스와이어)--시립강동청소년센터(관장 강정숙) 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두빛나래’가 2024년을 맞이해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학습지원, 체험활동, 주말 체험, 생활 관리(급식 및 귀가 차량) 등 종합 돌봄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국가정책 지원사업이다.

시립강동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2023년도에 전문 강사를 통해 학교 진도에 맞춘 교과 학습(영어·수학·국어)과 스포츠, 난타, 댄스, 창작 만들기 등 문화 예술 활동을 실시했다. 체험활동으로는 롯데월드, 롯데타워 방문, 파주 나비나라박물관, 헤이리 마을 탐방, 스포츠 몬스터 체험, 대학로 연극 공연 ‘내일은 내일에게’ 및 명동 난타 공연 관람 등이 진행됐다.

지역 나눔 봉사활동으로는 양말목 컵 받침과 레진 팔찌를 만들어 기관을 통해 소외된 지역 주민에게 나눠주는 기부 활동과 겨울 음식 장만으로 보호자와 함께하는 김장 나누기 활동도 진행했다.

정기 활동 이외에도 둥근세상 만들기 캠프(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국제 캠프(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스키 캠프(휘닉스 파크)에 참가해 청소년의 도전 정신·긍정적인 사고·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며 즐거운 추억을 남겼다.

시립강동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2024년에도 학습·체험·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준비하고 있으니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2024년 신입생 모집 안내

1. 운영 사항
·대상: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교 4·5·6학년 40명
·기간: 1월~12월(1년 단위)
·장소: 시립강동청소년센터
·일시: 월~금(16:00~20:00)
※선착순 모집

2. 참가 비용 및 접수 방법
·전액 무료(단, 교재비 별도)
·전화 상담 후 방문 접수

3. 지원 대상
· 우선순위대상
-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 △조손 △다문화 △장애 △2자녀 이상 △맞벌이 가정 등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
· 기타지원대상
- 학교, 지역사회(주민센터/사회복지사 등)의 추천을 받아 지원협의회에서 승인받은 청소년

시립강동청소년센터 소개

시립강동청소년센터는 서울시가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이 위탁 운영하며 청소년들의 건전한 육성과 지역 주민들에게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는 비영리 청소년시설이다.

웹사이트: http://www.wagle.or.kr

연락처

시립강동청소년센터
남승연
02-6252-1300
이메일 보내기

참가 문의
02-6252-1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