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애니 명작 `트리로보'의 제작 노하우를 배워보세요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 전략산업육성과 해외통상지원 기관인 서울산업통상진흥원의 서울애니메이션센터는 2005년 12월 3일(토) 12:00 남산에 위치한 서울애니메이션센터 내 서울애니시네마에서 우리나라 3D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인디펜던스의 ‘트리로보’ 제작진을 초청, 디지털 애니메이션 제작과정 세미나를 개최한다.

11월 17일부터 애니메이션센터 홈페이지(www.ani.seoul.kr)를 통해 사전 참가 예약을 받는 이 행사의 참가비는 10,000원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정통부 주최 2005년 디지털콘텐츠대상에 선정되고, 일본 아이치 엑스포 한국관에서 상영되면서 한국 애니메이션의 첨단기술력과 시나리오의 우수성을 알린 극장용 애니메이션 ‘트리로보’의 기획단계와 제작과정의 노하우 공유 및 영화 속 첨단 스페셜 이펙트 소스오픈 등을 할 예정이며 국제적으로 성공한 극장용 애니메이션 프로젝트 제작특강을 통해 관련학과 대학생 및 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디지털 화 된 환경으로 급속히 변화되고 있는 애니메이션 제작환경에 대한 대처방안을 모색하고 산업 동향 및 작품 제작 추세 등 정보 수집 및 자문기회를 제공하며 충분한 Q&A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세미나는 아래와 같이 총 3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1부에서는 트리로보(Tree Robo)의 기획 단계부터 컨셉 디자인 잡기, 모델링, 라이팅, 이펙트 작업에 이르는 제작과정의 노하우를 각 섹션별 제작 책임자로부터 직접 생생한 최신정보를 들을 수 있을 것이며 2부에서는 ‘웰컴 투 동막골’ 사례를 이용 한 영화의 컴퓨터 그래픽을 설명을 통해 유사현실 속의 가상현실화의 전문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3부에서는 충분한 Q&A 시간을 할당하여 6명의 강연자와 참여자 사이의 대화를 통해, 심도 있는 작품의 제작 자문기회 및 포트폴리오 제작방법 등의 정보를 들을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참석은 애니메이션센터 홈페이지(www.ani.seoul.kr)를 통해 11월 17일부터 시행하며 참가비는 신청서를 작성 후 10,000원을 계좌입금 하면 된다. 행사요약내용은 다음과 같다.

주 제 / 강 사 일 시 / 장 소 인원 / 대상참가비
디지털 애니메이션 제작과정 세미나
- ‘트리로보’의 기획부터 제작까지 -
(인디펜던스 제작 실무진)

12월 3일(토), 12:00~18:30
서울애니메이션센터 내 서울애니시네마(4호선 명동역 1번출구에서 도보 8분)
200명 /관심있는 전문가 및 학생, 일반인
10,000원(신청서 작성후 계좌입금)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서울산업통상진흥원 애니메이션센터 : http://www.ani.seoul.kr, 02-3455-8354, 8369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애니사업팀 박미영 02-3455-83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