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히건 인스파이어, 국내 첫 ‘WTT 챔피언스’ 대회 유치

올 3월 인천서 열리는 WTT 챔피언스 경기 공식 베뉴 파트너… 참가 선수들 위한 지원·마케팅 협력 포함

K팝 공연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 가능한 최첨단 다목적 아레나 진가 발휘…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로서 국제적인 브랜드 제고

한국 탁구 100주년 기념해 세계 톱 랭커들의 화려한 플레이 직관할 기회 선사

인천--(뉴스와이어)--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대표 첸 시, 이하 모히건 인스파이어 또는 인스파이어)는 월드테이블테니스(WTT)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올해 3월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세계 최정상 탁구 선수들이 펼치는 ‘WTT 챔피언스 인천’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3월 27일부터 31일까지 열리는 이번 대회는 한국에서는 최초로 열리는 WTT 이벤트로, 인스파이어는 공식 베뉴 파트너로서 대회 기간 인스파이어 아레나를 국제적인 탁구 경기장으로 조성할 뿐 아니라 선수들의 연습 장소, 체류, 휴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지원과 마케팅 협력에 나선다.

이를 통해 인스파이어는 K팝 공연 이외에도 국제 스포츠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가 가능한 최첨단 다목적 시설인 인스파이어 아레나의 진가를 발휘하는 동시에, 모든 세대를 위한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로서 국제적 인지도를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WTT 챔피언스 인천 대회에서는 세계 상위 32명의 남녀 단식 선수들이 총 상금 30만달러(약 3억9000만 원), 1000점의 우승 랭킹 포인트를 두고 격돌한다. 한국을 대표하는 신유빈·전지희·장우진·임종훈·이상수 등의 선수와 중국의 판전둥·왕추친·쑨잉사, 일본의 하리모토 도모카즈·하야타 히나, 대만의 린윈루 등 세계 탁구 강자들이 출전할 예정이다.

모히건 인스파이어의 최고 마케팅 책임자(Chief Marketing Officer)인 마이클 젠슨(Michael Jensen)은 “권위 있는 국제 스포츠 행사를 인천에서 개최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세계 최고의 운동선수들이 이곳 인스파이어에 모여 우승을 향한 명승부를 펼치는 것을 보는 것은 스포츠 팬과 리조트 방문객 모두에게 스릴 넘치는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 장소가 될 인스파이어 아레나는 쉽게 변형 가능한 무대 및 좌석 구조를 갖춘 1만5000석 규모의 국내 최초 다목적 아레나로 라이브 음악 공연부터 메이저 스포츠 경기, e-스포츠 대회, 대형 박람회, 시상식 등 실내에서 개최되는 대부분의 행사를 아우를 수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굵직한 K팝 이벤트와 콘서트를 치러내며 공연 전문 아레나의 면모를 보여줬다면, 이번 WTT 챔피언스 기간에는 국제적인 스포츠 경기장으로 완벽히 탈바꿈할 예정이다. 여타 공연장이나 경기장보다 높은 좌석 단차를 확보한 설계로 지어져 관람객은 시야 방해 없이 최정상 탁구 스타들이 펼치는 화려한 플레이를 한층 짜릿하게 즐길 수 있다.

모히건 인스파이어의 엔터테인먼트사업 고문(Entertainment Advisor)인 존 라츠카(John Raczka)는 “한국 탁구 100주년을 기념하는 해에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에서 WTT 챔피언스 대회를 유치해 의미가 깊다”며 “이 행사는 한국의 주요 인바운드 관광 시장인 중국, 일본, 홍콩, 대만, 마카오, 싱가포르 등을 비롯한 189개국에 생중계될 것”이라고 말했다.

인스파이어는 경기 장소뿐만 아니라 참가 선수들의 연습 장소, 숙식 및 교통 편의를 제공하며, 대회와 관련된 다양한 행사 및 프로모션 활동을 지원한다.

월드테이블테니스(WTT) CEO 스티브 데인턴(Steve Dainton)은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를 WTT 파트너로 맞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2024년은 한국에서 최고의 탁구 스타들이 펼치는 놀라운 경기를 즐길 수 있는 멋진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인스파이어는 2023년 12월 15~17일 일본 나고야에서 개최된 ‘WTT 여자 파이널스’ 대회의 공식 여행지 파트너(Travel Destination Partner)이기도 했다.

인스파이어는 3개 타워에 걸쳐 총 1275개의 객실을 갖춘 특급 호텔 및 아레나, 최첨단 MICE 시설, 유리돔으로 덮혀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실내 워터파크 ‘스플래시 베이’, 최대 3만명을 수용할 수 있는 야외 엔터테인먼트 시설인 ‘디스커버리 파크’, 150m 길이의 초대형 LED 디스플레이에서 환상적인 디지털 쇼를 선보이는 ‘오로라’, 쇼핑·다이닝·엔터테인먼트가 결합된 복합문화공간 ‘인스파이어 몰’ 등 다채로운 시설과 즐길 거리가 가득한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다.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 인근에 자리해 WTT 챔피언스 대회를 위해 방한하는 선수와 스탭, 국내외 탁구 팬들에게 지리적 이점과 함께 최고의 스포츠 경기 환경과 놀라운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인스파이어인티그레이티드리조트 소개

영종도 인천국제공항 IBC-III 지역에 위치한 모히건 인스파이어는 다채로운 리조트 시설과 엔터테인먼트 요소, 최고의 접객서비스를 결합한 초대형 규모의 엔터테인먼트 복합 리조트로, 2023년 11월 30일 소프트 오프닝을 맞이한다. 인스파이어에는 각기 다른 콘셉트의 5성급 호텔 타워 3개 동(1275실), 1만5000석 규모의 국내 최초 공연 전문 아레나, 유리돔 형태의 실내 워터파크, 국내 최대 호텔 볼룸을 보유한 최첨단 연회시설, 최대 3만명이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야외 엔터테인먼트 공원, 외국인 전용 카지노, 초대형 LED로 꾸며진 150m 길이의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거리, 쇼핑·다이닝·엔터테인먼트가 결합된 상업 시설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하다. 모히건 인스파이어의 사업주체인 인스파이어인티그레이티드리조트는 글로벌 프리미어 복합 리조트 기업인 모히건(Mohegan)이 100% 출자해 국내에 설립한 특수목적법인이다. 모히건은 북미 및 동북아시아(대한민국) 지역에 총 8개의 엔터테인먼트 복합 리조트를 소유, 개발,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inspireer.com

연락처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홍보대행
웨버샌드윅 코리아
김나희 부장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인스파이어인티그레이티드리조트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