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하유, 미래에셋벤처투자 출신 이의로 신임 CFO 영입… 2025년 상장에 박차

이 신임 CFO, 18년 경력의 재무 전문가… 미래에셋벤처투자 코스닥 기업공개 실무 총괄, 루나소프트 CFO 및 부대표 역임

무하유, 지난해 프리 IPO 통해 150억원 투자 유치 성공… 상장 목표로 신규 서비스 개발 및 일본·중국으로의 해외 진출 추진

무하유 신동호 대표, “이 CFO의 경험과 역량이 회사의 지속적 성장과 성공적 IPO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뉴스 제공
무하유
2024-01-10 08:30
서울--(뉴스와이어)--자연어를 이해하는 실용 AI 기술기업 무하유(대표 신동호, www.muhayu.com)가 이의로 최고재무책임자(CFO)를 영입했다고 10일 밝혔다.

이의로 신임 CFO는 미래에셋증권과 미래에셋벤처투자, 루나소프트 등에서 약 18년간 경력을 쌓은 재무 전문가다. 탄탄한 기본기와 함께 폭 넓은 네트워크와 업무 이해도를 갖춘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2007년 미래에셋증권 입사 이래 WM(고객자산관리, Wealth Manager), 재무관리, 법인영업을 두루 경험했다. 2015년에는 미래에셋증권의 자회사인 미래에셋벤처투자로 이동해 경영기획팀장으로서 2019년 코스닥 입성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했고, 이후 투자전략실장으로 펀드 자금 모집과 IR·PR업무를 담당했다. 2021년부터는 3년간 루나소프트의 CFO와 부대표를 역임하면서 137억원 규모의 시리즈B 브릿지 투자 유치에 성공했고, 엠비아이솔루션과의 M&A 성사를 주도했다.

이의로 CFO는 향후 재무 안전성과 건전성 강화, 대외 커뮤니케이션, 사업부문 지원 등을 담당할 예정이다. 경영관리 프로세스 개선 및 내부통제시스템 구축을 통해 재무 안정성 및 건전성 강화에 힘쓰는 한편, 투자자 등 대외 커뮤니케이션과 사업부문에 대한 지원 등을 담당한다.

무하유는 지난해 11월 프리 IPO 투자를 통해 스틱벤처스 등으로부터 150억원의 유치에 성공했으며, 오는 2025년 코스닥 상장을 추진한다. 상장을 목표로 표현의 구체성 평가, 언어적 표현력 평가, 유효성 검사 등을 포함한 AI 평가 자동화 서비스를 신규 개발 중이다.

또한 일본과 중국에 진출해 해외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도 강화하고 있다. 2020년 ‘카피킬러’의 일본어 버전인 ‘카피모니터’를 개발하며 일본 시장에 진출했다. 현재 일본 내 60여 개 대학교에서 약 2만5000명이 카피모니터를 활용 중이며, 학교별로 월 평균 10만 건 내외의 문서를 검사하고 있다. 일본 진출 경험을 발판 삼아 올해 중국 시장에 ‘카피킬러 차이나’를 선보이고 중국어 및 영어 논문에 대한 표절 검사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신동호 무하유 대표는 “무하유는 챗GPT가 포문을 연 AI 무대에서 제대로 활약하기 위해 체급을 키우는 데 힘쓰고 있다. 이의로 CFO는 과거 투자유치와 코스닥 상장, 공시 등의 경험을 바탕으로 무하유의 성공적인 IPO를 견인할 것으로 기대된다. 투자 유치 후 향후 상장 전략을 고심하는 중요한 시기였던 만큼 이 CFO 합류를 크게 기대하며 본격적인 상장 준비 작업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muhayu.com/

연락처

무하유 홍보대행
오픈피알
유다원 에디터
070-7363-076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