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퍼니위·캐나다 EQUBE POWER, 전략적 사업 제휴 협약 체결

북미 EaaS (Energy as a Service) 시장 진출 활성화 위한 전략적 사업 제휴

뉴스 제공
컴퍼니위
2024-01-10 10:00
서울--(뉴스와이어)--컴퍼니위와 캐나다 EQUBE POWER가 서울 도곡동 컴퍼니위 회의실에서 북미 EaaS (Energy as a Service) 시장 진출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사업 제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컴퍼니위 위재우 대표, EQUBE POWER Jeff Lew 대표를 비롯한 양 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두 회사는 각자의 전문 분야에서 기술 및 경험을 결합해 북미 에너지 저장, 에너지 관리 그리고 에너지 효율 시장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EaaS는 에너지 공급, 에너지 소비, 기술, 분석, 계통 연계 및 개인화된 서비스 등으로 구성돼 에너지 전반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술이다. 북미에서는 다양한 신재생 에너지 프로젝트 관련 투자가 증가하고 있으며, 최종 용도 산업에서 수요가 커짐에 따라 매출에서 시장을 독점하고 있는 분위기다.

캐나다 EQUBE POWER는 ESS (Energy Storage System) 공급업체로, 캐나다 그리고 미국에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양 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북미 지역에서 발전하고 있는 에너지 시장에서 협력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고자 한다. 컴퍼니위의 PEMS (Power Energy Management System)인 Xergy.ai와 EQUBE POWER의 EQS90 제품을 활용한 공동 실증 사업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협약식에서 컴퍼니위 위재우 대표는 “컴퍼니위는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 EQUBE POWER와 협력을 통해 북미 시장에서 우리의 경험과 기술력을 결합, 더 나은 미래 에너지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컴퍼니위는 최근 바나듐 레독스 흐름 전지를 이용한 지능형 전기차 충전소 실증 사업을 전라북도 전주에서 진행하고 있다.

컴퍼니위 소개

컴퍼니위는 2012년 설립돼 ESS, 신재생 에너지, 수요 관리, VPP, 전기차 등 친환경 에너지 IT SW 전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서울 본사, 대전 지사를 통해 사업을 한국, 북미, 동남아 그리고 중남미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IT SW 시스템 및 친환경 에너지 사업 영역의 축적된 노하우와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각 분야에 뛰어난 인재들로 구성돼 있으며, 수준 높은 IT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s://www.companywe.co.kr/

연락처

컴퍼니위
기술연구소
유정은 매니저
이메일 보내기

소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