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사이토젠, 래디언스 바이오파마와 이중특이 항체 약물 접합체 계약 체결

뉴스 제공
Biocytogen Pharmaceuticals (Beijing) Co., Ltd. 홍콩증권거래소 02315
2024-01-10 10:10
베이징/보스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바이오사이토젠 파마슈티컬스(베이징) 유한공사(Biocytogen Pharmaceuticals (Beijing) Co., Ltd.)(이하 ‘바이오사이토젠’, 홍콩증권거래소: 02315)가 차세대 항체 치료제 개발에 주력하는 글로벌 바이오테크 기업인 래디언스 바이오파마(Radiance Biopharma Inc., 이하 ‘래디언스’)와 독점 옵션 및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 계약을 통해 래디언스는 바이오사이토젠으로부터 전 세계 모든 인간 적응증 치료 제품 개발, 제조 및 상용화를 위한 동급 최초의 완전 인간 항 HER2/TROP2 이중 특이적 항체-약물 접합체(bispecific antibody-drug conjugate, BsADC)에 대한 라이선스 옵션을 얻게 됐다. HER2와 TROP2는 유방암, 위암, 대장암, 방광암, 췌장암, 비소세포폐암 등 여러 종양 유형에서 공통적으로 발현 및 공동 발현되는 것으로 밝혀진 두 가지 종양 관련 항원(TAA, tumor-associated antigens)이다.

계약 조건에 따라 옵션이 행사되면 바이오사이토젠은 옵션 수수료, 라이선싱 수수료, 개발 및 상업화 마일스톤 지급액뿐만 아니라 순매출에 대한 한 자릿수 로열티도 받을 수 있다. 또한 바이오사이토젠은 래디언스와 제3자 간에 2차 라이선싱 수수료 지분을 징수할 권리도 있다.

바이오사이토젠의 사장 겸 최고경영자인 션 위에레이(Yuelei Shen) 박사는 “신약 개발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보유한 강력한 팀인 래디언스와 협력해 선도적이고 독점적인 완전 인간 이중특이 항체 약물 접합체를 개발하게 돼 기쁘다. 우리의 강점인 BsADC 발견 능력과 래디언스 팀의 폭넓은 경험이 결합해 이 이중 타기팅 BsADC의 상용화를 앞당기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낙관한다”고 말했다.

래디언스 이사회 의장인 마크 립먼(Marc Lippman) 박사는 “바이오사이토젠과 새로운 인간 항 HER2 및 TROP2 이중특이 항체 약물 접합체에 대한 독점 옵션 및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게 돼 기쁘다. 이런 BsADC의 생체 외 및 생체 내 분석에서 얻은 전임상 데이터는 주요 종양 적응증에서 항종양 활성의 높은 효능에 대한 가능성을 보여준다. 바이오사이토젠과 협력해 이 제품을 병원에 공급함으로써 환자들에게 혜택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바이오사이토젠 소개

바이오사이토젠(홍콩증권거래소: 02315)은 혁신적인 기술로 항체 기반 신약의 연구 개발을 추진하는 글로벌 바이오테크 기업이다. 유전자 편집 기술을 기반으로 설립된 바이오사이토젠은 완전 인간 단일클론/이중특이/다중특이 항체 발견, 이중특이 항체-약물 접합체 발견, 나노바디 발견 및 TCR 모방 항체 발견을 위해 유전적으로 조작된 독점 RenMice®(RenMabTM/RenLite®/RenNano®/RenTCR-mimicTM) 플랫폼을 활용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 협력을 위해 약 1000개의 표적에 대한 40만여 개의 완전 인간 항체 서열의 기성품 라이브러리를 구축했다. 2023년 6월 30일 기준으로 전 세계적으로 50건의 치료용 항체 및 다수의 임상 자산 공동 개발/아웃 라이선싱/이전 계약과 42건의 표적 지정 RenMice® 라이선싱 프로젝트가 체결됐으며, 여기에는 여러 다국적 제약사(MNC)와의 파트너십도 포함된다. 바이오사이토젠은 전임상 연구를 위한 약물 표적 녹인(knock-in) 인간화 모델 생성을 개척했으며, 현재 전 세계 고객에게 전임상 약리학 및 유전자 편집 서비스와 함께 회사의 하위 브랜드인 BioMiceTM로 수천 가지 기성품 동물 및 세포 모델을 제공하고 있다. 베이징에 본사를 둔 바이오사이토젠은 중국(장쑤성 하이먼시, 상하이시), 미국(보스턴, 샌프란시스코), 독일(하이델베르크)에 지사를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en.biocytogen.com.cn

래디언스 바이오파마 소개

래디언스는 암 치료 목적과 기타 미충족 의료 수요를 해결하기 위해 단일 및 이중특이 항체 약물 접합체(ADC)를 포함한 항체 기반 암 치료제 파이프라인을 개발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래디언스의 공동 창립자이자 이사회 의장인 마크 립먼(Marc Lippman) 박사는 저명한 종양학자이며 최근 화이자(Pfizer)가 인수한 ADC 분야의 선두주자 씨젠(Seagen)의 창립 이사였다.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에 본사를 둔 래디언스는 최고의 ADC 엔지니어링, 임상, 관리 전문 지식 및 실적을 보유한 세계적 수준의 검증된 리더십 팀을 보유하고 있다. 래디언스는 암 치료와 기타 미충족 의료 수요를 위한 고유한 표적 세포 및 유전자 치료제를 개발하는 임상 단계의 바이오테크 회사인 알파제네론 파마슈티컬스(Alphageneron Pharmaceuticals Inc.)의 계열사이다. 웹사이트: www.radiancebiopharma.com

이 보도 자료에는 미래예측진술이 포함돼 있다. “믿다”, “기대하다”, “예상하다”, “의도하다”, “계획하다” 및 이와 유사한 표현을 보면 미래예측진술임을 알 수 있다. 실제 결과 또는 실적은 그런 진술에 명시되거나 암시된 미래의 결과 또는 실적과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다. 당사의 실제 결과 또는 실적을 실질적으로 다르게 만들 수 있는 중요한 요인에는 무엇보다도 △제품의 전임상 및 임상 개발과 관련된 위험 △예상치 못한 안전성 문제를 포함한 임상시험의 결과 및 수행과 관련된 불확실성 △제품 제조, 당사 제품에 대한 시장의 수용 결여, 당사의 성장 관리 능력 부족, 당사의 사업 영역 및 시장과 관련된 경쟁 환경, 적절한 자격을 갖춘 인력을 유치 및 유지하지 못하는 무능, 당사의 특허 및 소유권의 집행 불가능성 또는 보호 부족, 계열사와의 관계, 당사의 제품 또는 기술을 쓸모없게 만들 수 있는 기술의 변화 및 발전, 기타 요인과 관련된 불확실성이 포함된다. 래디언스는 법률에서 요구하지 않는 한 이 보도자료의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의무가 없으며, 작성일 이후 또는 실제 결과와 관련해 후속 사건이나 상황을 반영하기 위해 그런 진술을 확인할 의무도 없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biocytogen.com.c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바이오사이토젠(Biocytogen)
항체 자산 및 플랫폼 문의
BD-Licensing@biocytogen.com

미디어 문의
pr@bbctg.com.cn

래디언스 바이오파마(Radiance Biopharma)
617.621.7143
Info@radiancebiopharma.com

IR 문의
트리니티 캐피털 어드바이저(Trinity Capital Advisors)
jerry.alain@trinitycapitaladvisor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