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커넥티비티 얼라이언스, CES 2024에서 HCA 에너지 매니지먼트 인터페이스 사양 1.0 발표

HCA는 AEG, 아메리칸 스탠다드(American Standard), 아르첼릭(Arçelik), 베코(Beko), 일렉트로룩스(Electrolux), 프리지데어(Frigidaire), GE 어플라이언스(GE Appliances), 그룬딕(Grundig), 하이얼(Haier), HSB, 리더(Leader), LG, 메이디(Midea), 레지디오(Resideo), 삼성, 트레인(Trane), 베스텔(Vestel) 등 17개 글로벌 브랜드로 구성

뉴스 하이라이트

이 사양은 커넥티드 홈 내에서 에너지 효율적인 솔루션을 지원하여 소비자에게 실질적인 에너지 및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

홈 커넥티비티 얼라이언스((Home Connectivity Alliance)에 새로운 회원사 하트포드 스팀 보일러(Hartford Steam Boiler)와 메이디 그룹(Midea Group)이 참여

LG, 삼성, 베스텔 등 HCA 회원사가 새로운 상호운영 파트너십 및 디바이스 발표로 ‘모든 앱에서 모든 디바이스로(any app to any device)’라는 HCA 에코시스템의 채택을 확대

2024-01-10 13:30
라스베이거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커넥티드 홈 생태계에서 장수명 가전제품, HVAC 시스템, TV 전반에 걸쳐 안전한 상호운용성과 에너지 절감의 발전 및 증진에 전념하는 기관인 홈 커넥티비티 얼라이언스(HCA)가 2024년 1월 9~12일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4에서 HCA 에너지 매니지먼트(HCA Energy Management) 사양 1.0을 공개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홈 커넥티비티 얼라이언스 최윤호 의장은 “HCA 에너지 관리는 홈 커넥티비티 얼라이언스에 참여하는 가전 제조업체와 같은 가전 제조업체들이 커넥티드 가전제품의 에너지 관리 잠재력을 판단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입장에 있다는 원칙에 기반하고 있다”며 “가전제품 제조업체는 사용자 경험을 우선시하는 의사결정을 내리는 동시에 유틸리티와 애그리게이터에게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에너지 관리 분야의 파트너와 협력하여 소비자를 위한 비용 절감과 혜택을 실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2023년에 홈 커넥티비티 얼라이언스는 HCA 인터페이스 사양 1.0을 발표하여 커넥티드 홈 에코시스템 내의 장수명 가전제품, HVAC 시스템 및 TV에서 클라우드 대 클라우드(Cloud-to-Cloud, C2C) 상호 운용성을 위한 업계 표준을 세우고, HCA 에너지 매니지먼트를 위한 무대를 만들었다.

HCA 에너지 매니지먼트를 통해 에너지를 가장 많이 소비하는 가전제품에 대해 전력 사용량 및 최적화 방법 등을 포함한 주요 데이터에 더 쉽게 액세스할 수 있다. HCA 회원사는 에너지 사용량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여 소비자가 HCA 기술을 활용할 역량을 부여하여 에너지 효율성과 비용 절감을 실현할 수 있다.

또한 홈 커넥티비티 얼라이언스는 하트포드 스팀 보일러와 메이디 그룹이 얼라이언스에 가입했다고 발표했다.

HSB(하트포드 스팀 보일러)는 검사, 엔지니어링, 위험 관리 및 기술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중 라인 전문 보험사이다. HSB의 보험 상품에는 장비 고장, 사이버 위험, 특수 책임, 상업용 및 개인용 라인 시장 모두를 위한 기타 보장이 포함된다. 뮤니크리(Munich Re) 계열사로 미국 코네티컷주 하트포드에 본사를 둔 HSB는 북미에서 장비 고장 보험 및 관련 검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적인 업체로, 5백만 개 이상의 상업용 위치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메이디 그룹은 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제품 및 주요 기기 제조업체로서 가정용 및 상업용 공조 가전, 냉장, 세탁, 대형 조리 가전, 주방 가전, 수도 가전, 진공 가전, 소형 가전, 조명 등을 제공하며, 대량 시장 제품부터 프리미엄 제품까지 가장 폭넓은 제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또한 도시바(Toshiba), 메이디, 컴피(Comfee), 유레카(Eureka), 콜모(COLMO), 베벌리(Beverly), 반델로(Vandelo), 리틀 스완(Little Swan) 등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유명 브랜드를 포함하여 메이디 그룹 아래에 다양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이 사양은 HCA 회원사가 HCA 웹사이트에서 공개 열람할 수 있고 오픈 소스로 제공된다. HCA 사양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HCA 멤버십이 필요하며, 멤버십에 가입하려면 www.homeconnectivityalliance.org/membership 에 방문하십시오.

CES 2024에서 HCA 회원사 방문하기

· 메이디 브랜드 유레카: 베네치안 엑스포, 홀 A-D 52332
· LG 전자: LVCC, 테크 이스트, 센트럴 홀 16008
· 레지디오: 테크 웨스트, 베네치안 엑스포, 티치안 2201
· 삼성전자: LVCC, Tech East, Central Hall 19608

회원사의 지지 인용문

아르첼릭

“HCA의 창립 멤버인 아르첼릭은 특히 에너지 효율에 중점을 두고 스마트 홈 기술의 혁신을 주도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당사는 스마트 에너지 관리를 위한 상호 운용 가능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구현하기 위한 노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생활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데 있어 으뜸 가는 입지를 다지고 있다. 혁신과 지속 가능성의 교차점은 비즈니스의 필수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 가정에 더 스마트하고 친환경적이며 연결된 미래를 만드는 데 핵심적인 원동력이라고 믿는다. HCA에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 간에 원활한 통신을 지원하여 커넥티드 홈 생태계의 혁신적 여정에 기여하고 있다는 데 자부심을 느낀다.”

- 하칸 불굴루(Hakan Bulgurlu), 아르첼릭, 최고경영자

하트포드 스팀 보일러

“‘커넥티드 홈’이라는 개념은 계속해서 확장되고 더욱 복잡해지고 있다. HSB는 홈 시스템과 기술 간의 복잡한 관계를 이해하고 있다. 우리는 이 얼라이언스에 독특한 시각을 가지고 참여한다. 엔지니어링 전문 지식과 장비 고장에 대한 폭넓은 경험의 조합은 홈 시스템에 대한 HCA의 총체적 접근 방식을 자연스럽게 완성시켜 준다. 얼라이언스로 함께 협력함을 통해서만 보다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향한 길을 열 수 있다.”

- 존 릭스(John Riggs), 최고기술책임자, HSB 응용 기술 솔루션 부문 수석부사장

LG 전자

“LG는 스마트홈 생태계의 지속적인 발전과 전진을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모색하고 있다. 우리는 일상적인 소비자들에게 상호운용성 경험을 쉽고 원활하게 제공하여 스마트홈의 이점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둔다. 소비자 경험을 향상할 수 있는 서비스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고대한다.”

- 정기현 부사장, 플랫폼 비즈니스 센터장 겸 부사장

메이디 그룹

“홈 커넥티비티 얼라이언스의 회원사가 되어 커넥티드 홈을 위한 상호 운용성 표준 개발에 기여하게 되어 기쁘다. 메이디 그룹은 고객의 일상 생활을 향상하는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다른 선도적인 제조업체와 힘을 합치면 전 세계 소비자에게 더욱 원활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커넥티드 홈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우리는 HCA가 스마트 홈 산업의 미래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믿으며, 이 미션에 참여하게 되어 설렌다. 또한 HCA가 곧 발표할 에너지 매니지먼트 사양을 활용하여 에너지 업계와 협력을 강화하고 소비자가 비용을 절감하도록 지원하는 동시에 모두를 위한 보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촉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 베이커 비(Baker Bi), 메이디 그룹 AI 혁신 센터 국제 인텔리전스 책임자

레지디오

“가정에는 대량 에너지 부하가 많은데, 탄력적인 전력망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여러 산업 분야의 공동 노력이 필요하다. 레지디오와 당사의 그리드 서비스 전문가들은 이러한 탄력성을 염두에 두고 HCA 에너지 매니지먼트 사양을 설계하도록 도왔으며, 제조업체와 협력하여 약 300개의 미국 유틸리티 파트너 및 가전 제조업체가 신뢰하는 클라우드 대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중요한 에너지 전환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 린지 밀러(Linsey Miller), HCA 이사회 이사 겸 레지디오 비즈니스 개발 및 전략 마케팅 담당 수석부사장

삼성

“삼성은 소비자에게 가전제품, TV, 공조 시스템을 관리하는 데 있어 유연성과 선택권을 제공한다는 HCA의 비전을 이루기 위해 여전히 최선을 다하고 있다. 가전제품은 소비자들이 매일 신뢰하고 사용하는 가정 내 인프라 장치이며, HCA의 사양을 활용하여 소비자들의 삶에 실질적인 혜택을 줄 수 있는 혁신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새로운 에너지 매니지먼트 사양은 에너지 업계와 협력할 수 있는 새로운 미개척 기회를 육성하여 소비자의 비용을 절감하고 보다 지속 가능한 가정을 위한 삼성의 비전을 가속하도록 도울 것이다.”

- 이무형 삼성전자 디바이스경험사업부 소비자경험팀장, 글로벌 책임자 겸 부사장

트레인

“트레인과 아메리칸 스탠다드의 디지털 및 엔지니어링 팀은 HCA 회원사의 장비를 파악하고 이러한 제품과의 통합에서 1.0 표준을 구현하고 있다. 이러한 기능을 구축해 놓았기 때문에 고객들은 당사 제품과 상호 작용하는 위치와 방법을 선택할 수 있고, 향후 가정 전체 에너지 관리를 위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다.”

- 에린 조이(Erin Joy), 트레인 테크놀로지 주거용 HVAC 및 공급 디지털 담당 부사장

베스텔

"베스텔은 모든 프로세스에 지속 가능성을 통합했으며, 이는 삶을 더 편리하게 만들고, 접근성이 뛰어난 스마트 제품을 제조하며, 사회적, 환경적 혜택을 제공하는 기술 기업이 되겠다는 비전을 가지고 시작한 여정의 일환이다. 우리의 목표는 2050년까지 전체 가치 사슬에서 탄소중립을 달성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의 요구를 충족하는 솔루션을 개발하는 것이다.

안전하고 상호 운용 가능한 커넥티드 에코시스템에서 소비자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한다는 사명을 가지고 2021년에 설립된 홈 커넥티비티 얼라이언스(HCA)의 이사회에 2년째 참여하고 있다. HCA 멤버십의 일환으로 우리는 스마트 제품 및 애플리케이션의 통합을 위해 세계의 선도적 기술 제조업체와 협력하고 있다. 이제는 우리가 구축한 통신 인프라를 한 단계 더 발전시켜 에너지 소비를 제어하는 프로젝트를 실행하고 있다. HCA에 속한 세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술 제조업체로서 우리는 에너지 생산과 소비 사이의 균형을 찾는다는 글로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취한 이번 조치를 통해 계속하여 세상의 미래에 대한 책임을 질 것이다. 앞으로도 HCA와 협력하여 이러한 노력을 소비자들의 삶에 통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 에르귄 귈러(Ergün Güler), 베스텔, 최고경영자

홈 커넥티비티 얼라이언스 소개

홈 커넥티비티 얼라이언스는 17개 글로벌 브랜드로 구성된 회원사 중심 조직으로, 커넥티드 홈 에코시스템 내에서 장수명 가전제품, HVAC 시스템 및 TV의 안전한 상호 운용성 및 에너지 절약을 발전하고 증진하기 위해 전념하고 있다. 웹사이트: www.homeconnectivityalliance.org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homeconnectivityalliance.org/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홈 커넥티비티 얼라이언스(Home Connectivity Alliance)
홍보
리즈 나르도자(Liz Nardozza) / 케빈 게이버리(Kevin Gaboury)
+1 503.619.0505
hca@nereus-worldwi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