퀙텔, 차세대 연결을 위한 Wi-Fi 7 모듈 공개

뉴스 제공
Quectel Wireless Solutions 상하이증권거래소 603236
2024-01-10 15:40
라스베이거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CES - 글로벌 IoT 솔루션 제공업체인 퀙텔 와이어리스 솔루션(Quectel Wireless Solutions)가 퀙텔 FGE576QFGE573Q Wi-Fi 7 모듈을 오늘 출시했다. 이 제품은 Wi-Fi 7 모듈 포트폴리오의 최초 모듈로 향후 3개월에 걸쳐 출시되어 무선 연결의 한계를 뛰어넘고 차세대 IoT 및 모바일 기기를 지원할 예정이다. FGE576Q 및 FGE573Q는 Wi-Fi 기술의 중요한 도약을 대표하며 최신 Wi-Fi 7 표준의 성능을 활용하여 더 빠른 속도, 더 큰 용량, 더 향상된 효율성을 제공한다. 이러한 모듈은 스마트 홈과 산업 자동화부터 의료 및 운송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하도록 설계되었다.

퀙텔 와이어리스 솔루션 사장 겸 최고전략책임자(CSO)인 노르베르트 무러(Norbert Muhrer)는 “혁신에 전념한 결과, 우리는 IoT 에코시스템의 발전하는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퀙텔 FGE576Q 및 FGE573Q Wi-Fi 7 모듈을 개발하게 되었다”며 “이 모듈은 무선 근거리 연결의 새로운 표준을 설정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에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준다”고 밝혔다.

Wi-Fi 7은 무선 통신 기술의 중대한 진전을 대표하며, 전대미문의 속도와 안정성, 효율성으로 구분되는 새로운 연결 시대의 막을 열고 있다. Wi-Fi 7의 중요성은 극적으로 빠른 데이터 속도를 제공하여 대용량의 데이터를 더 빠르고 원활하게 전송하는 능력에 있다. 지연 시간이 짧아지고 네트워크 안정성이 향상된 Wi-Fi 7은 초고화질 스트리밍과 온라인 게임부터 증강현실(AR) 및 가상현실(VR)과 같은 최신 기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자 경험을 향상한다.

FGE576Q는 최대 3.6Gbps의 놀라운 데이터 속도를 자랑하고, FGE573Q는 최대 2.9Gbps를 지원한다. 듀얼 밴드(2.4GHz + 5GHz 및 2.4GHz + 6GHz)에서 동시에 작동하는 FGE576Q는 매우 낮은 지연 시간으로 실시간 응답성을 보장한다.

두 모듈 모두 듀얼 블루투스 통합 외에도 LE 오디오 및 BLE(저전력 블루투스)를 지원하며, 최대 데이터 속도 2Mbps와 BLE 장거리 기능을 갖추고 있다. 탁월한 기능인 멀티 링크 작동(Multi-Link Operation, MLO)은 Wi-Fi 7 클라이언트에 연결할 때 라우터가 여러 무선 대역과 채널을 동시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FGE576Q 및 FGE573Q에 MLO를 포함하면 더 빠른 데이터 속도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지연 시간을 크게 줄이고 네트워크 안정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모듈의 인상적인 데이터 속도, 최소 지연 시간, 향상된 네트워크 안정성 덕분에 FGE576Q와 FGE573Q는 클라우드 게이밍, 8K A/V 스트리밍, AR/VR, 산업용 IoT, 원격 의료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솔루션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러한 모듈은 보안이 가장 중요함을 인식하여 WPA3 암호화와 같은 최첨단 기능을 통합하고 데이터 전송의 기밀성과 무결성을 보장한다. 또한 퀙텔 FGE576Q 및 FGE573Q 모듈의 콤팩트한 디자인은 다양한 디바이스에 원활하게 통합할 수 있어서 제조업체가 세련되고 효율적인 제품을 만들 수 있는 역량을 제공한다.

퀵텔의 IoT 모듈은 보안을 핵심에 두고 개발되었다. 제품 아키텍처부터 펌웨어/소프트웨어 개발에 이르기까지 퀙텔은 선도적인 관행과 표준을 통합하여 타사 독립 테스트 하우스를 통해 잠재적인 취약성을 완화하고, SBOM 및 VEX 파일 생성뿐 아니라 펌웨어 바이너리 분석 수행과 같은 보안 관행도 전체 소프트웨어 개발 라이프사이클에 통합했다.

또한 퀵텔은 고객이 설계를 용이하게 할 수 있도록 무선 연결성을 크게 향상시키는 다양한 고성능 안테나를 제공한다. IoT 개발자는 퀙텔의 모듈과 퀙텔의 안테나 및 사전 인증 서비스를 번들로 묶어서 5G IoT 디바이스의 비용과 시장 출시 시간을 모두 줄일 수 있다.

고객의 설계 프로세스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퀙텔은 이러한 모듈을 위한 여러 가지 Wi-Fi/블루투스 안테나를 다양한 형식으로 제공한다. 여기에는 다양한 프로젝트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유연성과 호환성을 보장하는 YF0026AA, YEWT004AA, YF0027CA가 포함된다. 다양한 안테나 옵션으로 사용자의 역량을 강화하는 퀙텔은 각 프로젝트의 고유한 요구 사항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퀙텔 소개

더 스마트한 세상을 위한 열정으로 퀙텔은 IoT 혁신을 가속화한다. 고도로 고객 중심적인 조직인 퀙텔은 뛰어난 지원과 서비스로 뒷받침되는 글로벌 IoT 솔루션 제공업체이다. 5900명 이상의 전문가로 구성된 성장하는 글로벌 팀이 셀룰러, GNSS,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모듈, 안테나, 서비스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국제적인 리더십이 전 세계에 걸친 지역 사무소와 지원을 통해 IoT를 발전시키고 더 스마트한 세상을 만드는 데 전념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quectel.com)와 링크트인, 페이스북, 엑스(X, 옛 트위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87936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quectel.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퀙텔 와이어리스 솔루션(Quectel Wireless Solutions)
media@quecte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