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뻔뻔비즈 수익금 전액 기부

수익금으로 독립유공자 후손들 주거 개선 지원

서울--(뉴스와이어)--서울 강서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강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23년 강꿈소품샵 시즌 2’ 판매 수익금을 한국해비타트의 ‘독립유공자후손 주거환경개선 지원사업’에 전액 기부했다고 밝혔다.

강꿈소품샵 시즌 2는 꿈드림 ‘뻔뻔비즈(FunFunBiz)’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이 가상 회사를 설립해 사업 아이템을 선정한 후 제작, 판매, 정산에 이르기까지 실질적인 소득 체험을 통해 경제적 자립을 준비하는 실물경제체험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2023년 9~11월 운영됐으며, 코바늘을 활용한 뜨개 소품 제작 및 판매를 준비하는 과정이 진행됐다. 판매 활동으로 42만2000원의 수익금을 마련했으며, 기부를 위해 내부 회의와 소셜 미디어(SNS) 투표를 진행해 최종 기부처로 한국해비타트의 독립유공자후손 주거환경개선 지원사업을 선정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우리가 직접 사업 아이템을 선정·제작·판매하는 과정을 통해 친구들과 더 친해질 수 있었고 책임감을 기를 수 있었다며, 우리의 판매 수익금이 한국해비타트의 독립유공자후손 주거환경개선 지원사업에 기부하며 나누는 기쁨까지 경험하게 돼 감사하다고 밝혔다.

한국해비타트 이광회 사무총장은 “청소년들이 모의 창업을 통해 얻은 귀한 수익금을 독립유공자 후손분들의 안전한 보금자리를 위한 일에 기부해줘 감사 드린다”며 “뜻깊고 투명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서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오현주 소장은 “이번 기부금 전달로 기관 간 선순환의 물꼬가 트이게 된 것 같아 앞으로도 기대가 된다”며 “청소년들이 사회에서 도움을 받는 것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사회에 다시 베풀 수 있는 기회가 돼 이번 한국해비타트와의 기부금 전달식이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강서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상담지원, 교육지원, 취업 및 직업체험지원, 학교밖청소년건강검진, 자기 계발, 급식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꿈드림 문의는 홈페이지(www.gs1318.or.kr)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

강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개

강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29조에 따라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기 위해 강서구에서 강서대학교가 위탁받아 운영하는 구립 청소년 전문 상담기관이다. 강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강서구 내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청소년 안전망을 통해 지역 내 청소년 유관기관 및 다양한 지역 자원과의 유기적 연계를 바탕으로 상담 및 교육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는 학교 밖 청소년지원에 관한 법률에 근거해 설립된 학교 밖 청소년 지원기관으로, 청소년들이 당당하게 미래를 설계해 건강한 지역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상담, 학습, 진로, 건강지원 등을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s1318.or.kr/

연락처

강서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팀
김경희 팀장
070-4289-1326
이메일 보내기

꿈드림 문의
02-3662-1388

이 보도자료는 강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