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리아, 임상시험 환자와 수행 기관의 경험 간소화 위해 비바-애드바라와 업계 파트너십 체결

파트너십 통해 환자·임상시험 수행 기관들이 단일한 통합 솔루션 활용, 더 쉬운 연구 정보 이용 가능해질 전망

뉴스 제공
Fortrea 나스닥 FTRE
2024-01-11 09:13
더럼, 노스캐롤라이나--(뉴스와이어)--글로벌 임상시험수탁기관(CRO)인 포트리아(Fortrea, 나스닥명: FTRE)(이하 회사)가 글로벌 생명과학 업계용 클라우드 솔루션 공급 기업인 비바 시스템스(Veeva Systems Inc.,, 이하 비바) 임상시험 수행 기관 및 의뢰 기관에 임상연구 기술을 공급하는 주요 기업 애드바라(Advarra)를 창립 멤버로 하는 업계 파트너십을 체결, 더 효율적이고 간소화된 임상시험 과정의 경험을 만들 수 있도록 환자와 임상시험 수행 기관 중심의 통합 솔루션을 구축하기로 했다.

업계가 임상시험 수행과 관련해 여러 복잡한 문제에 맞닥뜨린 가운데, 포트리아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창립 멤버인 비바와 애드바라를 시작으로 업계 파트너들과 파트너십 확대에 나선다. 임상시험 실시 기관들은 상호 운용성이 제한된 여러 복잡한 기술 탓에 행정 운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최우선순위가 돼야 할 환자들은 물론, 임상시험 참여자 모집 및 경험 개선에 집중해야 하는 작업이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다.

포트리아는 비바, 애드바라와 파트너가 돼 동급 최고의 기술을 결합하고 포트리아의 프로세스 전문성을 활용, 차질 없는 통합 솔루션 제공을 목표로 한다. 이는 환자들과 임상시험 수행 기관들의 행정적 부담을 덜고, 임상시험에 대한 일반인들의 접근성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포트리아의 최고 운영 책임자이자 임상 서비스 총괄 사장 마크 모라이스(Mark Morais)는 “우리는 임상시험 수행기관 위원회(Site Advisory Board)에서 임상시험 수행 과정에 활용되는 복잡다단한 기술들 때문에 고충을 겪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업계 주요 파트너사이자 창립 멤버인 비바, 애드바라와 협업을 통해 이처럼 복잡하게 얽힌 부분을 간소하게 만듦으로써 임상시험 수행 기관, 환자들이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차이를 만드는 데 힘쓰고 있다. 우리가 보유한 업계 유일의 이점을 활용, 이를 최고 수준의 파트너사들이 보유한 기술과 데이터 생태계에 전문성을 더할 수 있게 되고 환자 및 임상시험 수행기관들, 의뢰 기업들이 겪게 될 경험을 극적으로 간소화시키자는 것”이라고 말했다.

파트너십 구축으로 임상시험 수행 기관들은 다음과 같은 이점을 누릴 수 있게 됐다.

포트리아가 진행하는 연구를 위해 클라우드 기반의 간소화된 등록 체계 단일 대시보드로 연구 기술에 접근, 연구 문건과 기록을 위한 단일 저장소 및 통합 환경 솔루션은 환자에게 다음과 같은 이점을 제공하고자 설계된다.

· 환자의 시험 여정 전반에 걸쳐 쉬운 접근성, 단계적이고 개별적인 지원 및 교육
· 단일 플랫폼을 통해 단순화된 사용자 경험
· 관심 있는 질병 분야의 연구를 검색하고 찾아볼 수 있는 자기 조회 기능
· 온라인 포털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한 지속적인 환자 지원 및 교육
· 결과 설문 조사 동의 및 응답을 위한 간단한 모바일과 웹 애플리케이션

비바의 개발 클라우드 전략 총괄 부사장 짐 레일리(Jim Reilly)는 “비바는 시험에 참여하는 환자의 부담을 줄이고, 임상시험 수행관의 과정을 간소화하며, 의뢰 기관의 투명성을 제고하고자 서로 연결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해 임상시험의 발전을 돕고 있다. 포트리아와의 확대된 파트너십은 비바 클리니컬 플랫폼(Veeva Clinical Platform) 애플리케이션 제공을 통해 환자, 임상시험 실시 기관, 의뢰 기관 각자의 고유한 니즈를 충족하는 동시에 연구 데이터 품질과 의뢰 기관과 협업을 크게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애드바라의 최고 제품 책임자 엘리자 캐스케이드(Elisa Cascade)는 “애드바라의 목적은 임상연구의 방해물을 제거하는 것인 만큼, 임상시험 실시 기관과 환자의 부담을 덜기 위한 목적의 혁신적이고 협업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롱보트(Longboat) 솔루션과 IRB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포트리아는 우리의 롱보트 솔루션을 활용, 임상시험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프로토콜을 준수하고 임상시험 실시 기관 및 환자의 참여를 향상하는 새로운 수준의 임상시험 경험을 구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전 세계에서 헬스케어 혁신을 이끌고 있는 포트리아에 관한 더 많은 정보는 Fortre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술 플랫폼에 관한 추가 정보는 비바 클리니컬 플랫폼, 애드바라 롱보트를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

Fortrea 소개

포트리아(Fortrea, 나스닥: FTRE)는 임상 개발과 환자가 치료법을 접할 수 있는 솔루션을 생명과학 업계에 제공하는 선도적인 글로벌 기업이다. 신생 기업은 물론 대형 바이오 제약 기업, 의료 기기 및 진단 회사와 협력함으로써 도움이 필요한 환자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치료법을 더 앞당기는 의료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포트리아는 1~4단계(임상 1~4상)의 임상시험 관리, 임상약리학, 차별화된 기술 기반의 임상시험 솔루션 및 승인 후 서비스를 제공한다. 포트리아가 제공하는 솔루션은 20개 이상의 치료 분야에 걸쳐 30년 넘게 축적된 경험, 과학적 엄격성에 대한 열정, 뛰어난 인사이트, 막강한 시험자 사이트 네트워크 등을 활용함으로써 만들어진다. 90여개국에서 1만9000명으로 구성된 재능 있고 다양한 특성의 팀이 전 세계 고객을 대상으로 특정 목적에 초점을 맞춰 더 빠르게 대응하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규모를 확장했다.

웹사이트: https://ko.fortrea.com/

연락처

포트리아(Fortrea)
걸렌 윌슨(Galen Wilson)
703-298-0802
이메일 보내기

케이트 딜런(Kate Dillon)
646-818-911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