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방그룹, 사내 플리마켓 통해 이웃돕기 성금 약 1억원 모금

이웃돕기 모금 20년째… 올해까지 누적 모금액 약 25억원

뉴스 제공
세방 코스피 004360
2024-01-11 08:47
서울--(뉴스와이어)--세방그룹이 사내 플리마켓을 열고 주변 어려운 이웃에 온정을 나누기 위한 성금을 마련했다. 올해 총 모금액은 약 1억500만원으로, 이는 세방그룹의 사업장이 있는 지역 사회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쓰일 예정이다.

세방그룹은 2004년 사내 플리마켓을 추진한 뒤 20년 동안 아동돌봄센터, 노인복지센터, 장애인복지센터 등 전국 각지 복지시설을 통해 취약계층에 물품과 성금을 전달해 왔다. 총 모금액은 올해까지 약 25억원으로 집계된다.

특히 지난해 세방그룹은 제주도 물류 기업 제이비엘 인수와 세방 제주지사 설립에 맞춰, 제주 지역을 중심으로 사랑의열매 성금 기부, 복지시설 프로그램용 물품 기부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

세방그룹은 그동안 세방그룹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시행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임직원의 따뜻한 마음이라며, 이번 성금 역시 주변 어려운 이웃에게 임직원의 온정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역 및 활동에 적절히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 외에도 세방그룹은 창업주 이의순 명예회장이 2007년 설립한 사회복지법인 세방이의순재단을 통해서도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해 왔다. 세방이의순재단은 저소득층 청소년 장학금 지원 및 멘토 진로 특강, 임직원 연탄 배달 봉사, 복지시설 차량 지원 사업 등 다양한 사회 환원 활동을 시행했다. 주목할 만한 활동은 지역아동센터 환경개선사업 ‘희망스위치 ON’으로, 세방이의순재단은 이를 통해 현재까지 지역아동센터 총 151개소에 약 27억원 규모의 환경개선 사업을 진행해 약 3000명의 아동·청소년이 혜택을 받았다.

한편 세방그룹은 모기업 세방(코스피 004360)을 중심으로 수출입 컨테이너·하역·운송 등의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세방전지(코스피 004490)의 로케트배터리는 전 세계 130여 개 국가에 수출되며 세계 10대 축전지 메이커로 자리 잡고 있다.

세방 소개

세방은 수출입 컨테이너와 벌크화물, 중량물의 하역, 운송, 보관, 3PL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 물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대표 종합물류기업이다. 전국 13개 항만에 거점을 두고 전통적인 물류 사업인 항만하역, 보관, 운송, 중량물 프로젝트 사업에서 라스트 마일 운송, 온라인 물류에 이르기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세방은 세방그룹의 모기업으로서 세계 최고의 축전지 제조업체인 세방전지를 비롯한 세방산업 등 제조업 자회사, 세방익스프레스, 성진실업, 에스비앤엘, 부산신항다목적터미널, 세방광양국제물류 등 38개 계열회사를 보유해 방대한 물류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sebang.com/

연락처

세방 홍보대행
서울IR
PR팀
김민지 매니저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