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텔, 스카이로 네트워크 사용에 대해 업계 최초 위성 통신 모듈의 인증 발표

뉴스 제공
Quectel Wireless Solutions 상하이증권거래소 603236
2024-01-12 11:15
라스베이거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CES - 글로벌 IoT 솔루션 제공업체인 퀵텔 와이어리스 솔루션(Quectel Wireless Solutions)이 퀵텔의 NTN 지원 모듈인 CC660D-LS가 대표적인 비지상망(NTN) 서비스 제공업체인 스카이로(Skylo)의 네트워크에서 사용될 수 있도록 인증받았다고 발표했다. 이 모듈은 스카이로의 네트워크 사용에 대해 최초로 인증됐으며, 해당 모듈을 통합하고 스카이를 이용할 수 있는 모든 표준 장치에 대해 원활하고 안정적인 IoT-NTN 연결을 가능케 한다.

퀵텔은 신뢰할 수 있고 효율적인 양방향 위성 통신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특별히 CC660D-LS 모듈을 개발했다. 이번 스카이로 네트워크에 대한 모듈 인증을 통해 기업과 조직은 스카이로의 유비쿼터스 위성 연결 기능을 활용하고 원격 및 까다로운 환경에서 IoT 애플리케이션을 활성화해 데이터가 안전하고 안정적으로 전송되게 할 수 있다.

CC660D-LS 모듈은 L-밴드, S-밴드 및 밴드 23 연결을 포함하는 다양하고 유연한 연결 옵션을 제공한다. 특히 이 모듈은 고급 기능을 반영해 3GPP Release 17 IoT 비지상망(IoT-NTN) 연결을 지원하도록 장착됐다. 안정적인 연결을 우선시하는 CC660D-LS 모듈은 양방향 통신을 촉진하는 데 탁월하며, 이 모듈은 IP 및 비-IP 서비스 네트워크 모두에 대한 지원을 확장한다. 이 이중 기능은 강화된 연결성뿐만 아니라 향상된 서비스 가용성도 보장한다. CC660D-LS 모듈은 강력하고 다양한 연결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포괄적인 솔루션이다.

퀵텔 와이어리스 솔루션의 사장 겸 CSO인 노베르트 무러(Norbert Muhrer)는 “스카이로가 당사의 네트워크용 NTN 위성 통신 모듈을 인증해 기쁘다”며 “이번 인증은 전 세계 고객에게 고품질 위성 통신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약속을 반영한다. 스카이로와의 협력을 통해 기업이 위치에 관계없이 새로운 기회를 열고 IoT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스카이로 인증 프로세스에는 CC660D-LS 모듈이 3GPP Release-17 표준 및 스카이로의 표준 플러스(Skylo's Standards Plus) 자격을 비롯해 엄격한 품질 및 성능 표준을 충족하는지 확인하기 위한 테스트 및 평가가 포함됐다. 스카이로의 네트워크는 글로벌 커버리지를 제공하도록 설계됐으며 퀵텔의 모듈이 장착된 IoT 장치는 제한된 지상 인프라가 있는 지역에서도 연결을 유지할 수 있게 보장한다.

스카이로의 CTO이자 공동 창립자인 앤드루 너탈(Andrew Nuttall) 박사는 “퀵텔의 CC660D-LS 모듈이 당사의 인증된 장치 생태계에 합류한 것을 환영한다”며 “이번 인증은 가장 안정적이고 광범위한 위성 기반 IoT 연결을 제공하기 위한 약속에 대한 증거이다. 퀵텔과 같은 업계 선두업체와 협력함으로써 모든 유형의 장치 제조업체가 IoT 애플리케이션을 확장하고 추가 리뷰 스트림을 추가하며 사용자 측면의 변화가 필요하지 않은 뛰어난 고객 환경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퀵텔의 CC660D-LS 모듈은 자산 추적, 차량 관리, 농업, 해상 등을 포함한 광범위한 응용 분야에 적합하다. 이 모듈의 컴팩트한 디자인과 낮은 전력 소비는 장기간 중단 없는 연결이 필요한 배터리 구동식 IoT 장치에 이상적이다.

퀵텔의 IoT 모듈은 보안을 핵심으로 개발됐다. 제품 아키텍처부터 펌웨어/소프트웨어 개발에 이르기까지 퀵텔은 최고의 업계 관행 및 표준을 통합해 제3자 독립 테스트 하우스의 잠재적인 취약점을 완화하고 SBOM 및 VEX 파일 생성과 같은 보안 관행을 통합했으며, 전체 소프트웨어 개발 수명주기에 펌웨어 바이너리 분석을 수행했다.

이제 IoT 개발자는 퀵텔 모듈을 퀵텔의 안테나 및 사전 인증 서비스와 결합해 IoT 장치의 비용과 출시 기간을 효과적으로 단축함으로써 개발 프로세스를 간소화할 수 있다. CC660D-LS 위성 모듈에 대해 퀵텔은 YECN028AA 및 YFCA011AA 안테나를 제공해 개발자에게 연결성을 향상하고 혁신적인 솔루션의 배포를 가속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퀵텔 소개

퀵텔은 더 스마트한 세상을 위한 열정을 동인으로 IoT 혁신을 가속한다. 퀵텔은 고객을 가장 중심에 두는 조직으로서 탁월한 지원과 서비스를 갖춘 글로벌 IoT 솔루션 제공업체이다. 계속 성장 중인 5900명의 전 세계 전문가 팀이 셀룰러, GNSS,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모듈뿐 아니라 안테나 및 서비스 분야에서 혁신의 첨단을 달리고 있다.

전 세계 곳곳에 지역 사무소와 지원 조직을 갖춘 퀵텔은 세계적인 리더십으로 IoT의 발전을 도모하고 더 스마트한 세상의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전념한다.

웹사이트: www.quectel.com, 링크트인, 페이스북, X.

스카이로 소개

스카이로 테크놀로지는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 본사를 둔 NTN 서비스 제공업체로, 기존의 위성을 통해 셀룰러 모뎀과 장치를 직접 연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위성을 통해 연결된 장치는 3GPP 표준 기반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지국 및 코어를 갖춘 스카이로의 상용 NTN vRAN에서 관리한다. 스카이로는 기존 위성 사업자, 지상파 모바일 네트워크 사업자 및 장치 제조업체와 협력해 가입자에게 언제 어디서나 지상파와 위성 네트워크 사이를 원활하게 로밍하는 연결 솔루션을 제공한다. 스카이로가 집중하는 분야는 대중 시장 소비자 장치 외에도 농업, 해양, 물류, 광업 등 주요 산업 전반에서 야외의 사용자를 위한 연결된 서비스와 작업 중인 기계에 대한 연결된 워크플로를 구현하는 데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skylo.tech 에서 확인하거나 info@skylo.tech로 연락하고 링크트인(LinkedIn) 및 트위터(Twitter)에서 팔로우할 수 있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88019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quectel.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퀵텔(Quectel Wireless Solutions)
media@quecte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