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gloo, 시리즈 C 사전 투자 유치에서 5000만달러 확보해 평가액 50% 증가

지역 복합보험 기술 기업이 전략적 인수를 통해 지역 확장을 지원하기 위해 3600만달러의 시리즈 C 사전 투자 라운드 마쳐

2023년 중요한 비즈니스 모멘텀 달성하며 평가액이 50% 상승하고, 2024년 수익성 달성에 한 걸음 더 다가가

자금은 글로벌 투자 기업 Eurazeo가 주도하고, 이 회사의 보험 기업 BNP Paribas Cardif가 후원하는 insurtech 기금을 통해 이뤄졌으며 Openspace의 OSV+ 및 기존 투자자 La Maison이 참여

뉴스 제공
Igloo
2024-01-15 14:21
싱가포르--(뉴스와이어)--지역 복합보험 기술 기업인 Igloo가 3600만달러의 시리즈 C 사전 투자 라운드를 마쳤다고 15일 발표했다.

글로벌 투자 기업 Eurazeo가 이 투자를 이끌었으며, 보험사 BNP Paribas Cardif가 후원하는 insurtech 기금을 통한 것이다. Igloo의 B 시리즈 및 B+ 시리즈 투자에 이어 이번 라운드에 참여한 Openspace와 La Maison은 회사의 견고한 비즈니스 기초에 대한 신뢰를 재확인하면서 참여했다. Eurazeo는 보험 업계를 혁신하는 혁신적인 기술과 비즈니스 아이디어에 중점을 둔 insurtech 기금을 통해 투자했으며, Openspace의 투자는 동남아시아의 변혁적 기술 기업의 C 및 D 시리즈에 중점을 둔 OSV+ 미드 스테이지 펀드를 통해 이뤄졌다.

Eurazeo의 벤처 파트너인 Matthieu Baret은 “BNP Paribas Cardif와 함께 Igloo에 투자해 기쁘게 생각한다. 중국, 인도네시아, 인도, 싱가포르에서의 투자를 통해 우리는 아시아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기 위한 포지션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Eurazeo의 이사인 Albert Shyy는 “Eurazeo는 Igloo를 어느 정도의 시간 동안 지켜보고 있었으며, 그들이 다양한 채널과 제품을 통해 다양화된 보험 플랫폼으로 진화하는 것에 감명받았다. 동남아시아의 보험 시장은 여전히 매우 저평가돼 있으며, 우리는 Igloo가 소비자에게 더 쉽게 접근 가능하고 이해하기 쉬운 보험으로 만들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강력한 위치에 있다고 믿는다”고 밝혔다.

이번 라운드는 Igloo의 이전 시리즈 B+ 펀드레이즈에서 BlueOrchard가 관리하는 InsuResilience Investment Fund II가 주도한 것으로부터 딱 10개월 만에 이뤄졌다. 이로써 회사는 총 1억달러를 조달했다. 특히 Igloo의 2022년 B+ 시리즈 라운드 대비 50% 상승한 평가액으로 Pre-Series C 라운드를 마쳤으며, 2024년 수익성 달성에 한 걸음 더 다가가고 있다. Igloo는 낮은 소비율에서 2022년 총 가입 보험료(Gross Written Premiums, GWP)를 두 배로 늘리고 있으며, 견고한 엔지니어링 핵심 및 데이터 중심의 포커스로 인해 2024년에 수익성을 달성할 예정이다.

Openspace Ventures의 파트너인 Jessica Huang Pouleur는 “이전에 지원한 중기기업에 계속 투자할 수 있는 기회가 오면 항상 기쁘다. Igloo의 최근 성장과 수익성으로 인해 우리는 동남아시아의 보험 시장을 점유하고 확장할 능력에 대한 더 큰 신뢰를 얻었다”며 “우리 팀은 Igloo와 함께 협력해 왔으며, 이러한 기존 관계는 비즈니스를 통합하고 획득하며 역량을 강화함에 따라 우리가 계속해서 운영 및 상업적 가치를 추가할 수 있도록 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아시아의 보험 시장은 인도네시아, 베트남 및 필리핀과 같은 신흥 국가를 중심으로 미개척된 잠재력으로 넘쳐나고 있다. 보험의 채택이 증가하고 있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보험을 가입하지 않고 있다. 이 방대한 미지의 시장은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으며, Igloo와 같은 기업들은 이러한 시장에서 보험사, 판매 중개업자, 소매업자 및 소비자를 대상으로 보험 가치 사슬 전반에 걸친 고충을 해결하는 혁신적인 접근 방식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Igloo의 최근 성과는 두 가지 혁신적인 제품을 포함한다. 2022년에는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의 판매 중개업자의 생산성을 향상하는 디지털 플랫폼인 ‘Ignite by Igloo’를 선보였다. Ignite by Igloo는 2만2000명의 판매 중개업자 및 에이전트 파트너와 협력하고 있으며, 다른 시장으로 확장하면서 2023년 5만 명의 에이전트를 유치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Igloo의 목적인 소외된 세그먼트의 금융 포용성을 향상시키기와 일치하며 Ignite by Igloo의 중개업자 파트너의 60% 이상이 여성이다.

Igloo의 또 다른 혁신은 농부를 위한 블록체인 기반 파라메트릭 보험인 ‘Weather Index Insurance’이다. 이 제품은 농업 부문에 큰 혜택을 가져다줄 수 있는 잠재력으로 베트남 및 동남아시아 여러 파트너들의 관심을 끌었다. 전통적인 섹터에서의 혁신성에도 불구하고, Weather Index Insurance는 지난해 11월 출시 이후 이미 수천 명의 농부가 채택했으며 커피 및 쌀 농장 2만 헥타르를 보장하고 있다.

Igloo는 지금까지 5억 개 이상의 보험을 성공적으로 거래했으며, 2022년 대비 Gross Written Premium (GWP)을 두 배로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까지 Igloo는 6개 국가에서 75개 이상의 파트너십을 활발히 체결하면서 소비자 금융, 전자 상거래 및 물류 등을 포함한 제품 오퍼링을 확장하고 있다. Igloo는 2023년 8월 아시아 핀테크 어워즈에서 ‘올해의 보험 기술 기업’으로 선정됐다.

새로운 자금은 해리즌털 및 버티컬 인수·합병 기회를 가져올 것이다. 올해SEA 전체에 중개업 면허를 추가하고, 인도네시아 라이선스에 추가로, 엔지니어링, 상업, 전략 및 보험 중심 분야에서 20%의 인력을 추가할 계획이다. 제품 및 가치 사슬 강화 측면에서는 모터, 건강, 기후 관련 제품, 보험 가입 및 청구 디지털화, AI 및 블록체인 기술에 집중할 것이다.

Igloo의 공동 창업자이자 CEO인 Raunak Mehta는 “투자자들의 지원은 Igloo의 꾸준한 성장과 거시적인 어려움에 대한 내구성, 그리고 우리 전략의 타당성을 입증하는 것”이라며 “우리는 동남아시아에서 유일하게 견고한 손익계산서, 다양한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 및 광범위한 유통 라인을 갖춘 인슈어테크 기업”이라고 말했다.

Eurazeo 소개

Eurazeo는 약 350억유로 규모의 자산을 보유한 세계적인 투자 그룹으로, 이 중 250억유로가 제3자로부터 투자됐다. 이 그룹은 약 600개 기업에 투자하고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Eurazeo는 사설 투자, 사설 부채, 부동산 자산 및 인프라에 대한 폭넓은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모든 규모의 기업을 동반하며, 400명 이상의 전문가들이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그룹은 심층적인 업종 전문 지식, 전 세계 시장으로의 진입 창구, 그리고 혁신적인 성장을 위한 책임감 있는 안정된 기반을 제공한다. Eurazeo는 구조적 부채가 없는 견고한 금융 구조, 유연한 투자 시야를 바탕으로 포트폴리오 기업을 장기적으로 지원할 수 있다. Eurazeo는 파리, 뉴욕, 런던, 프랑크푸르트, 베를린, 밀라노, 마드리드, 룩셈부르크, 상하이, 서울, 싱가포르, 상파울로에 사무실을 두고 있으며, 유로넥스트 파리에 상장돼 있다.

Openspace 소개

Openspace는 동남아시아에서 선도적인 벤처 투자 기업으로서 기술과 일상이 교차하는 영역에서 혁신적인 영향을 창출하는 기업을 찾아 지원하는 전문 기업이다. 이 기업은 8억달러의 투자 자본을 보유하고 있으며 포트폴리오 성공 팀 내의 전문가들을 포함해 39명의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다. 싱가포르와 자카르타를 본사로 하고 방콕, 마닐라, 호치민시티에서 활동 중인 Openspace는 GoTo, Pick Up Coffee, Halodoc, Kredivo Holdings와 같은 40개 이상의 기업으로 이뤄진 포트폴리오를 관리하고 있다. 더 많은 정보는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Igloo 소개

Igloo는 본사를 싱가포르에 두고 있는 지역적인 풀 스택 인슈어테크 기업이다. 싱가포르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 베트남 및 말레이시아에 사무실이 있으며, 중국과 인도에는 기술 센터가 있다. 모든 이들에게 보험을 접근 가능하게 만드는 사명을 갖고 있는 이 기업은 빅데이터, 실시간 리스크 평가, 그리고 end-to-end 자동화된 클레임 관리를 활용해 플랫폼 기업과 보험 기업을 위한 B2B2C 보험 솔루션을 만들어내고 있다. Igloo의 보험 솔루션은 기업이 운영 리스크에 노출되는 것을 방지하고 새로운 수익 창출을 가능하게 하며, 기존 제품과 서비스를 최적화하고 향상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Igloo는 보험, 통신, 전자 상거래, 호텔 경영, 헬스테크 및 금융 서비스와 같은 다양한 수직 시장에서 75개 이상의 잘 알려진 브랜드와 협력 관계를 맺었다. Igloo는 산업에서의 혁신과 전문 지식으로 2023년 아시아 핀테크 어워즈에서 ‘올해의 인슈어테크 기업’으로 선정됐다. 더 많은 정보는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iglooinsure.com/?nowprocket=1

연락처

Igloo 홍보대행
PRecious Communications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Igloo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