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릭 소프트웨어, 800건의 소비재 시장 PLM 구축 프로젝트 기록 달성

1.5조달러 가치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전 세계 50여 개국 소비재 및 리테일 기업·브랜드·제조업체, 간소화된 제품 출시 프로세스 통해 시장 출시 가속화

2024-01-16 10:00
캠벨,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센트릭 소프트웨어(Centric Software®)는 지속적인 높은 성장 속도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Centric PLM™’ 이용 고객사가 800개에 이르게 됐다고 발표했다. 센트릭 소프트웨어는 패션, 아웃도어, 럭셔리, 식음료, 화장품 및 퍼스널 케어, 가전제품 등 소비재·리테일 분야의 기업들이 기획, 디자인, 제품 개발, 소싱, 구매, 제조, 가격 책정, 할당, 판매 및 보충 단계에서 전략적 운영으로 디지털 전환 목표를 달성해 시장을 주도할 수 있는 혁신적인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을 제공한다.

경제 상황의 불확실성, 공급망 중단, 코로나19로 인한 과잉 재고,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 치열한 시장 경쟁 등 다양한 시장의 어려움 속에서 리테일 기업, 브랜드, 제조업체는 비지니스 운영을 간소화하고 매출원가(COGS)를 낮추는 동시에 판매 가격을 극대화해야 하는 상황에 직면해 있다. 또한 제품 포트폴리오의 글로벌화와 시장 출시 일정 단축으로 인한 어려움까지 더해져 각각의 SKU가 수익성을 확보해야 한다는 부담이 높아지고 있다.

기업들은 이러한 외부 요인에 대응하는 동시에 지속가능성, 추적성 및 규정 준수에 대한 철저한 대비도 필요하다. PLM은 비즈니스 운영을 효율화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시장 출시 일정을 단축시키는 중요한 디지털 기반 역할을 지원한다. PLM은 기업이 민첩성을 높이고, 소비자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고, 소비자들이 원하는 제품을 개발하고, 모든 면에서 대응력을 높여 불확실한 상황을 효과적으로 대처하는 등의 전략 목표를 달성하는 데 활용되는 디지털 기반 기술이다.

Centric PLM™ 사용자 고객은 신흥 브랜드부터 글로벌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다. 이러한 기업의 사용자 수는 적게는 5명에서 많게는 1만5000여명에 이르며, 전 세계 50개 이상의 국가에서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특히 레거시 PLM을 Centric PLM™으로 전환한 센트릭의 고객 수는 약 30%에 달하고, 대부분의 고객이 엑셀 문서의 의존도를 없애거나 현저하게 감소시켰다.

Centric PLM™은 Retail Planning, Pricing & Inventory, Market Intelligence 및 Centric Visual Boards™를 포함한 센트릭의 AI 기반 솔루션 플랫폼의 일부며, 그중에서 Centric Visual Boards는 상호작용형 비주얼 업무 환경에서 팀, 프로세스 및 시스템을 연결해 경쟁력 있는 소비자 중심의 상품 구색을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각각의 솔루션은 개별적으로 사용하거나 다른 센트릭 솔루션 또는 외부 시스템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Centric PLM™ 고객들은 다음과 같은 이점을 경험하고 있다.
· 제품 출시 일정 40~60% 단축
· 업무 생산성 10~50% 향상
· CO2 추적, 자재 추적성, 공급업체 인증 관리 등을 통해 지속가능성 측면 개선

센트릭 소프트웨어는 혁신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Clo, Optitex, Browzwear, Vizoo, SOLIDWORKS, Rhino 3D Alvanon, Adobe와 같은 여러 주요 3D 소프트 상품 및 하드 상품 솔루션과의 원활한 연동을 통해 완벽한 디지털 3D 디자인과 개발 워크플로를 구축하고 있다는 자부심을 갖고 있다. 또한 센트릭 소프트웨어는 80개 이상의 다양한 ERP 시스템을 고객에게 연동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매년 진행되는 제품 업데이트에는 시장 맞춤형 혁신 기술이 적용되며, 전 세계 1000개 이상의 브랜드를 대표하는 업계 리더들로 구성된 고객 자문위원회에 의해 진행된다.

센트릭 소프트웨어는 주요 분석 기관의 확고한 지지를 받고 있으며, 여러 해에 걸쳐 여러 개의 Frost & Sullivan으로부터 상을 수상하고, 4개의 Just Style 우수상, 3개의 Just Food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센트릭 소프트웨어의 CEO인 크리스 그로브스(Chris Groves)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여정에 함께 해준 모든 고객 파트너에게 감사드린다. 우리는 AI 기반의 업계 최고 솔루션에 가격, 기획, 재고 관리 등의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PLM 역량을 한 차원 더 높이고 있다. 센트릭의 패션, 아웃도어, 식품/화장품, 소비재 및 리테일 혁신은 지속가능성 목표를 달성하는 동시에 수익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독보적인 솔루션 제품군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 Centric의 다양한 솔루션 자세히 알아보기

· NRF 2024의 전시장 부스 #6257에서 Centric 솔루션을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다.

· 데모 신청하기

· Centric Software® 홈페이지

미국 실리콘 밸리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센트릭 소프트웨어는 패션, 아웃도어, 럭셔리, 식음료, 화장품 및 퍼스널 케어, 가전제품 등 소비재·리테일 분야의 기업들이 기획, 디자인, 제품 개발, 소싱, 구매, 제조, 가격 책정, 할당, 판매 및 보충을 포함한 제품 콘셉트부터 출시 단계의 전체 프로세스 관리를 위한 완벽한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센트릭의 주력 상품인 제품 수명 주기 관리(PLM) Centric PLM™은 제품의 디자인, 개발, 소싱 및 제조 단계에서 디지털 기술을 통해 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고 비용 절감 및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Centric Planning™은 소/도매 비즈니스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리테일 기획 프로세스를 최적화하는 혁신적인 클라우드 기반 AI 솔루션이다. Centric Pricing & Inventory™는 AI 기반의 리테일 가격 예측 자동화 및 재고 관리 플랫폼으로, 판매 시즌 전과 판매 중, 그리고 판매 종료 시점까지 수요를 최적화함으로써 수익과 마진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Centric Market Intelligence™는 AI 기반의 경쟁사 상품 벤치마킹, 제품 가격 최적화 및 제품 트렌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Centric Visual Boards™는 데이터 시각화를 통해 소비자에게 최적화된 상품 구색과 제품 서비스를 지원한다.

센트릭 소프트웨어는 업계에서 가장 높은 사용률과 고객 만족도를 자랑하며 빠른 가치 실현을 자랑한다. 센트릭 소프트웨어는 여러 분야에서 다수의 상을 수상했으며, 세계 유수의 전문 보고서 및 조사에서 지속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센트릭 소프트웨어는 3D 디자인 소프트웨어, 3D 디지털 모형, PLM 솔루션의 세계적인 선도 그룹 Dassault Systèmes(Euronext Paris: #13065, DSY.PA)의 자회사다.

센트릭 소프트웨어는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 Centric Software Inc.의 등록 상표다. Centric PLM, Centric Planning, Centric Pricing & Inventory™, Centric Market Intelligence, Centric Visual Boards는 Centric Software Inc.의 상표다. 기타 다른 상표는 해당 소유자의 상표다.

센트릭 소프트웨어 소개

센트릭 소프트웨어는 미국 실리콘 밸리의 본사와 트렌드를 주도하는 전 세계 20여 개국에 오피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패션, 리테일, 신발, 럭셔리 브랜드, 아웃도어, 화장품, 식음료, 가전 등 소비재 분야에서 가장 명성이 있는 1만2800여 브랜드에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위한 PLM, Visual Boards, Pricing & Inventory & Market Intelligence 관련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entricsoftware.com/ko

연락처

센트릭 소프트웨어
김영주 이사
이메일 보내기

한국 마케팅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