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스트 뱅크-탈레스, 싱가포르 최초 Ocean Plastic® 카드 출시

트러스트 뱅크 싱가포르(트러스트)는 재활용 해양 폐플라스틱(ocean plastic)으로 만든 지속 가능한 신용카드와 직불카드를 고객에게 제공

싱가포르에 있는 탈레스(Thales)의 최대 디지털 ID 및 보안(Digital Identity and Security, DIS) 제조 역량 센터에서 만드는 Ocean Plastic® 카드는 해안 지역에서 수거한 플라스틱 병을 재활용한 프리미엄 소재로 제작

각 카드에 재생 플라스틱 병 약 1개가 들어가 기존 플라스틱 카드에 대한 환경친화적 대안 제공하며 은행 부문의 지속 가능한 혁신 지원

뉴스 제공
Thales 유로넥스트 HO
2024-01-15 17:05
싱가포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트러스트(Trust)가 싱가포르 최초의 디지털 네이티브 은행으로 2022년 9월 1일 출범했다. 2023년 9월 트러스트는 60만여 명의 고객을 확보하며 1주년을 맞이해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디지털 은행 중 하나가 되었다.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한다는 목표로 트러스트는 탈레스와 협력하여 싱가포르에서 최초로 Ocean Plastic® 결제 카드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환경에 민감한 소비자를 포함한 다양한 고객층을 위해 개발된 이 카드는 팔리 포 더 오션스(Parley for the Oceans)[1]의 Ocean Plastic®이 70% 함유되어 있어 시중에 나온 카드 중 가장 친환경적인 카드이다.

탈레스의 Ocean Plastic® 결제 카드는 해안 지역에서 회수한 PET(일회용 병과 같은 제품에 사용되는 플라스틱의 일종)로 제조된다. 각 카드에는 취약한 해양 환경을 위협할 수도 있었던 버려진 플라스틱 병이 대략 1개 정도 들어간다.

이 카드는 전 세계 탈레스 그룹의 최대 다중 모듈 제조 시설인 싱가포르 디지털 신원 및 보안(DIS) 제조 역량 센터에서 탈레스의 업계를 선도하는 기술을 사용하여 제조된다. 또한 이 카드는 ISO 14001 및 50001 인증 표준[2]을 비롯한 결제 시스템 인증 기관으로부터 친환경 제조 공정을 준수하여 인증을 받았다. 탈레스의 공정은 제조 과정에서의 자원 소비와 배출량부터 폐기물 및 수명 종료 폐기에 이르기까지 모든 단계에서 카드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도록 보장한다.

트러스트 뱅크의 신용카드 및 대출 부문 책임자 하산 칸(Hasan Khan)은 “탈레스가 은행 카드에서 지속 가능한 혁신을 이루어 우리가 협력하여 싱가포르 최초의 Ocean Plastic® 결제 카드를 출시하게 돼 기쁘다”며 “지속 가능한 구축을 핵심 가치로 삼는 디지털 은행으로서 우리는 환경 발자국을 줄이는 보다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척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탈레스의 아시아-태평양, 중동-아프리카 뱅킹 및 결제 서비스 부문 부사장인 나시르 그로우스(Nassir GHROUS)는 “트러스트가 고객에게 지속 가능한 결제 카드를 제공하도록 지원하게 되어 자랑스럽다. 탈레스의 비접촉 뱅킹 기술 및 사이버 보안과 결합된 이 카드는 소비자에게 원활한 결제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트러스트가 깨끗한 바다를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앞으로 트러스트와 더 많은 협업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1] ‘팔리 포 더 오션스’는 크리에이터, 사상가, 리더들이 모여 해양의 아름다움과 취약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파괴를 종식하기 위한 프로젝트에 협력하는 글로벌 네트워크이다.
[2] ISO 14001은 자원 소비, 폐기물 관리 및 오염을 다루는 반면, ISO 50001은 에너지 소비를 줄이는 데 관심이 있다.

탈레스 소개

탈레스(유로넥스트파리: HO)는 고급 기술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서 연결성, 빅데이터, 인공지능, 사이버 보안 및 양자 기술과 같은 디지털 및 ‘딥테크’ 혁신에 투자하여 사회 발전에 중요한 신뢰할 수 있는 미래를 구축한다. 그룹은 방위, 항공, 우주, 운송, 디지털 신원 및 보안 영역에서 고객(기업, 조직 및 정부)이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모든 결정에 있어 개인이 역량을 발휘하도록 지원하는 솔루션, 서비스 및 제품을 제공한다.

탈레스는 68개국에 7만7000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2022년에 탈레스 그룹은 176억유로의 매출을 달성했다.

트러스트 뱅크 소개

트러스트 뱅크 싱가포르(트러스트)는 스탠다드차타드은행(Standard Chartered Bank)과 페어프라이스 그룹(FairPrice Group)의 지원을 받고 있다. 싱가포르를 위해 특별히 구축 및 개발된 트러스트는 소비자에게 디지털 뱅킹의 새로운 표준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이며, 이를 페어프라이스 그룹의 광범위한 싱가포르 전역의 네트워크에서 일상 생활비 지출에 대한 업계 최고의 리워드와 결합했다.

트러스트는 2022년 9월 출시 후 첫 10일 동안 10만 명의 고객이 가입하는 놀라운 반응을 얻었다. 고객층은 1년 만에 60만여 명으로 늘었는데, 이는 싱가포르 주소 지정 가능 시장의 약 12%에 해당하며,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디지털 은행 중 하나가 되었다.

트러스트의 주주는 스탠다드차타드은행(싱가포르)(Standard Chartered Bank (Singapore) Limited, SCBSL)과 NTUC 엔터프라이즈(NTUC Enterprise) 및 페어프라이스 그룹이 소유한 지주회사 베타플러스(BetaPlus)이다. SCBSL과 베타플러스는 각각 트러스트의 발행 및 납입 자본금의 60%, 40%를 보유하고 있다.

탈레스 그룹
디지털 ID 및 보안

웹사이트: https://www.thalesgroup.com/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탈레스(Thales)
미디어 홍보
디지털 신원 및 보안
바넷사 비알라(Vanessa Viala)
+33 (0)6 07 34 00 34
vanessa.viala@thalesgroup.com

기업 커뮤니케이션
아시아
제이미 차우(Jamie CHOW)
+65 9369 5343
jamie.chow@thalesgroup.com

트러스트 뱅크(Trust Bank)
기업 업무
media@trustbank.s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