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람코 디지털과 인텔, 사우디아라비아 최초의 개방형 무선 접속망 개발 센터 설립을 위한 협력 강화 목표

뉴스 제공
Aramco Digital
2024-01-16 10:50
다란, 사우디아라비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아람코 디지털(Aramco Digital)과 인텔(Intel)이 사우디아라비아 최초의 개방형 무선 접속망(Radio Access Network, RAN) 개발 센터를 설립할 의향을 발표했다. 이 시설은 혁신을 주도하고 기술 발전을 촉진하며 사우디아라비아의 디지털 혁신 환경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런 협력 노력은 개방형 RAN 기술의 개발 및 배치를 가속화해 사우디아라비아가 산업 전반에 걸쳐 디지털화를 가속화하는 데 중점을 둔 강력하고 민첩한 통신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협력은 기술 발전과 경제 다각화에 중점을 둔 사우디아라비아의 비전 2030에 부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무선 네트워크 아키텍처의 진화하는 패러다임인 개방형 RAN은 더 큰 유연성, 상호 운용성 및 혁신을 가능하게 한다. 아람코 디지털은 사우디아라비아의 경제 환경에 대한 독특한 관점과 함께 사우디아라비아의 개발 니즈와 포부, 개방형 RAN 기술 배포 기회에 대한 깊은 이해를 제공한다. 컴퓨팅 및 통신 기술의 선구자인 인텔은 이 협력에서 개방형 RAN 기술에 대한 전문 지식을 제공한다.

협력의 주요 사항

1. *혁신 허브:* 개방형 RAN 개발 센터는 아람코 디지털과 인텔 엔지니어, 연구원 및 업계 전문가 간의 협력을 촉진하는 혁신 허브 역할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 *지역 인재 육성:* 이 센터는 빠르게 발전하는 개방형 RAN 및 에지 컴퓨팅 기술 분야에서 교육 및 실무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지역 인재 개발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3. *경제적 영향:* 이 협력은 기술 중심 이니셔티브를 통해 지역 경제에 기여함으로써 비전 2030의 더 광범위한 목표에 부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4. *글로벌 협업:* 아람코 디지털과 인텔 간의 개방형 RAN에 대한 협력은 국경을 넘어 사우디아라비아를 개방형 RAN 및 에지 개발 및 배치의 글로벌 환경에 연결할 것으로 예상된다.

타레크 아민(Tareq Amin) 아람코 디지털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협력은 사우디아라비아의 혁신을 주도하기 위한 우리의 노력에 대한 증거입니다. 개방형 RAN 개발 센터는 협력, 기술 개발 및 활발한 기술 생태계 생성을 위한 플랫폼을 제공해 디지털 진화의 촉매제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 협력의 핵심은 첨단 5G 및 미래 6G 기술을 위한 활발한 지역 역량 풀을 만드는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인텔 네트워크 및 엣지 그룹 수석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인 사친 카티(Sachin Katti)는 “우리는 개방형 RAN에 대해 아람코 디지털과 협력하고, 네트워크 및 에지 컴퓨팅과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인텔의 기술력을 아람코 디지털의 현지 통찰력 및 업계 리더십과 결합하게 돼 기쁩니다. 우리는 함께 사우디아라비아와 그 외 지역에서 에지 네이티브 개방형 RAN 솔루션의 배치를 가속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라고 말했다.

개방형 RAN 개발 센터는 2024년에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며, 이는 기술 중심의 미래를 향한 사우디아라비아의 여정에 이정표가 될 것이다.

아람코 디지털 소개

아람코 디지털은 글로벌 에너지 및 화학 종합 기업인 아람코(Aramco)의 디지털 및 기술 자회사이다. 아람코 디지털은 다양한 부문에서 디지털 전환과 기술 혁신을 추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인텔 소개

인텔(NASDAQ: INTC)은 컴퓨팅 혁신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이다. 이 회사는 전 세계 컴퓨팅 장치의 기반의 역할을 하는 필수 기술을 설계하고 구축한다.

*출처: AETOSWire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88208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아람코 디지털(Aramco Digital)
호삼 M. 알-가리브(Hosam M. Al-Gharib)
media.inquires@aramcodigital.com